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중국문화답사기3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문화답사기3

중국의 문화유산을 새롭게 다양한 각도에서 조망하는 <중국문화답사기>. 국문학, 중국문학, 조경학, 건축학 전공자들이 모여 한ㆍ중 양국의 문화 경관을 직접 답사하고 그 결과물을 정리한 책이다. 중국인의 오랜 역사문화와 일상의 삶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중국의 문화 경관을 살펴 본다. 저자들이 각 지역에서 직접 견문한 것을 정리하면서 사진, 도판, 그림 등 현장의 이미지 전달에 중점을 두었다. 3권에서는 파촉지역의 문화유산을 소개한다.

권석환, 김동욱, 심우영, 정유선, 김순희 저/ 다락원/ 8,000원

동화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여행

동화의 실제 무대가 되었던 명소를 찾아가는 국내 최초의 본격 동화 여행서. 베테랑 여행사진가 이형준이 15년 동안 유럽의 동화 마을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찍은 270컷의 아름다운 사진과 20곳의 동화 마을을 소개한 글을 수록했다. 지금도 사랑받는 고전 동화 <피터팬>, <피노키오>, <피터 래빗>,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삐삐 롱스타킹>, <닐스의 이상한 여행>, <산타클로스>부터 2000년대 어린이들을 열광시킨 <해리포터>에 이르기까지 우리 마음에 영원히 남을 명작 동화 20편을 비롯하여 동화의 아버지 안데르센과 그림 형제의 고향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다. 유럽의 구석구석을 직접 여행한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가는 길, 숙박, 근교 명소, 여행하기 좋은 시기와 일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여행 안내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형준 저/ 즐거운상상/ 1만4,000원

쿠바

베테랑 부부 여행 작가의 여행기를 담은 <초이와 돌다리의 색깔 있는 여행> 시리즈 2번째. 여행 플래너 최미선, 신석교 부부가 소개하는 쿠바 여행의 모든 것을 전해주는 책이다. 기자 출신의 부인은 맛깔스러운 글솜씨로 쿠바를 그려내고 사진기자 출신의 남편은 정열의 나라 쿠바의 풍경을 앵글에 담아 냈다. 또한 책에 미처 담아내지 못한 생생한 쿠바 여행 동영상이 담긴 CD를 부록으로 제공한다. 이 책은 콜럼버스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상 낙원'이라 극찬했던 땅, 쿠바를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여전히 거리를 활보하는 오래된 자동차들,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백 년 된 건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춤을 추는 사람들, 그리고 정열의 밤 등 쿠바의 구석구석을 놓치지 않는다. 여행 중에 겪은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쿠바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수록했다.

최미선 글, 신석교 사진/ 안그라픽스/ 1만5,000원

인도에는 카레가 없다

저자가 7년간의 인도 유학 생활을 정리하여 10년 전에 출간한 <인도에는 카레가 없다>의 개정증보판으로, 과거와 현재, 사랑과 미움, 선과 악, 순수와 욕망, 슬픔과 기쁨 등이 언제나 함께 공존하는 인도의 밝음과 어둠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언어와 문화, 종교와 관습, 그리고 날씨 등을 다룸으로써 가난한 나라로만 인식되는 인도의 진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인도의 매력적인 '정신주의' 등에 사로잡힌 사람들에게는 그들이 상상하는 신비한 인도의 모습은 인도의 진짜 모습 중 하나일 뿐임을 가르쳐준다. 개정증보판에서 저자는 혁명 대신 공존으로 이루어진 인도의 10년간의 변화를 한 걸음 떨어져서 바라본다. 불리한 환경과 불행한 역사를 넘어 무에서 유를 추구하며 생존한 인도에 대한 경외감이 묻어나는 책이다. 

이옥순 저/ 책세상/ 1만2,000원

자료제공 = 맥스무비 www.maxmo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