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블루리본 서베이-서울의 레스토랑 2007 dhl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4.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도쿄의 보물창고

<파리의 보물창고>, <캐나다의 보물창고> 등 새로운 개념의 여행서로 자리잡은 '보물창고' 시리즈 세번째 편. <도쿄의 보물창고>는 한국에서 태어나 4년째 도쿄에서 살고 있는 '한국 남자 GUGI'와 일본에서 태어나 12년째 도쿄에서 살고 있는 '일본 여자 MAYU'가 도쿄의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도쿄의 보물창고>에는 도쿄 가이드북이라면 항상 등장하는 도쿄타워와 요도바시 카메라는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이 책에는 살아 있는 도쿄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한국인의 감성과 잘 맞을 만한 곳들이 소개돼 있다.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상점들, 도쿄의 음식 문화를 느낄 수 있고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식당들, 관광객들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들 위주로 소개돼 있다. 한국 남자와 일본 여자라는 서로 다른 감수성이 조화를 이루어 찾아낸 도쿄의 구석 구석이 재미있게 다가온다.

이 책은 단순한 볼거리 소개에 그치지 않고 두 저자의 도쿄 생활을 담은 일기를 보여줌으로써, 한국 남자와 일본 여자, 외국인과 내국인이 바라보는 서로 다른 도쿄의 풍경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노승국, 요시이 마유코 저/ 바이널/ 1만5,000원


블루리본 서베이-서울의 레스토랑 2007

국내 최초로 레스토랑 평가 서베이를 실시한 신개념 레스토랑 가이드북으로, 한식, 중식, 일식, 이탈리아식, 프랑스식에서부터 퓨전, 카페, 와인바까지 총망라했다. 서울을 대표하는 총 1,160개의 레스토랑이 200여 컷의 사진과 함께 해설되어 있으며 음식 종류별, 지역 지도별, 행정구역별, 특징별, 알파벳 순으로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게 편집돼 있다. 특히 이번 2007년판에서는 맛을 기준으로 평가했던 2006년판과는 달리 분위기와 서비스를 어느 정도 반영하였다. 또한 완벽한 음식을 최고의 분위기에서 격식이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받으면서 즐기는 식사를 의미하는 '파인 다이닝(Fine Dining)'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완벽한 파인 다이닝을 할 수 있는 8개의 레스토랑을 선정했다. 

편집부 저/ 클라이닉스/ 1만8,000원

대동여지도로 사라진 옛고을을 가다1

고문헌과 옛지도에 남아 있는 옛고을의 흔적들을 찾아 나선 답사기. 문화사학자 신정일이 대동여지도를 토대로 지난 25년간 남한의 8개 강과 영남대로, 삼남대로를 비롯하여 1만2,000km를 직접 걸어서 작성한 역사기행서이다. 현장답사의 생생함과 풍부한 사진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삼천리 방방곡곡에 관한 90개의 기록들을 전해준다. 이 책은 1914년 일제의 지방관제 통폐합에 의해 폐현, 폐군이 된 곳 중에서 남한에 속하는 90곳의 지역을 살펴 본다. 지난 100년 동안 흔적도 없이 사라져간 우리 땅이 들려주는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에 관한 기록이 담겨 있다. 각 고을의 여러 모습을 담은 사진과 그곳의 주민들을 통해 채록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부록에는 실제 대동여지도를 부분부분 잘라내어 책에서 보여준 모든 고을들을 일일이 표시했다.

신정일 저/ 황금나침반/ 1만6,000원

도쿄 한입에 먹기

음식 전문기자 유지상과 함께 떠나는 일본 맛여행 안내서. 저자가 일본의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것이 집약되어 있는 도쿄에 머물면서 경험한 일본 음식을 알차게 소개하고 있다. 도쿄를 두루 돌아다니며 일본 음식의 현장을 취재하고, 더불어 직접 일본 요리도 해보고, 유명 음식점을 돌아다니며 맛 탐색을 한 내용을 정리했다. 스시, 돈가스, 고로케, 오뎅, 카레라이스, 우동, 라멘 등 우리에게 친숙한 많은 일본 음식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알고 먹기, 읽고 먹기, 찾아 먹기로 나누어 일본 음식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 준다. 부록에는 일본어 음식 사전과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간단 일본어 회화도 실었다.

유지상 저/ 한국외식정보/ 9,000원

한국의 산 여행

한국의 산 여행지 300곳을 소개하는 책. 체계적인 산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명산 300곳에 대한 알기 쉬운 산악 해설을 제공한다. 또한 교통편, 산행코스, 숙박 및 연락처 등 다양한 산 여행 정보는 물론 꼭 가봐야 할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도 함께 소개하고 있다. 웰빙 체험 산 여행과 산 여행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수록했다. 

유정열 저/ 관동산악연구회/ 3만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