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 - 루루공주 여기서 프로포즈 받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루공주 여기서 프로포즈 받다

“<루루공주>에서 김찬호(김흥수분)가 고희수(김정은분)에게 생일 파티 때 프로포즈했던 장소 말이에요, 거기가 어디에요?” 요즘 심심치 않게 이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국내에도 이런 곳이 있던가 하고 놀랄 정도로 한눈에 시청자들 눈을 사로잡은 곳. 제주 표선 앞바다에 자리잡은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가 바로 그곳이다. <루루공주>뿐 아니다. 영화 <어린신부>에는 신혼여행을 혼자 떠나게 된 남자 주인공이 묵었던 곳도 바로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다. 그뿐이랴. 크게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올인>도 일부분을 이곳에서 촬영했다. 국내 촬영지 섭외 1순위로 꼽히는 샤인빌 럭셔리 리조트만의 매력. 그 속으로 빠져들어가 보자.   

 

매력 포인트 1. 휴양의 진수는 바로 이런 것
고품격 원스톱 서비스 

리조트가 위치해 있는 표선 앞바다는 제주 특유의 아름다움을 갖춘 그 자체로 그림이다. 새파란 바다 물결과 새까만 현무암 바위가 어우러진 해안 풍경은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진다. 특히 어둠이 짙게 깔린 저녁에는 그 진가를 아낌없이 드러낸다. 온통 새까만 바다 너머로 환한 빛을 내뿜는 오징어 어선들이 줄지어 늘어서니 바다는 삽시간에 하늘이 된다. 밤하늘 별들이 바다 위에 촘촘히 박힌 듯, 환상적인 야경에 온 마음을 다 빼앗겨 버린다.

하지만 제주 샤인빌이 단지 주변 전경이 멋져서 좋은 것만은 아니다. 무엇보다 휴식과 레저, 스포츠, 문화, 비즈니스를 위한 모든 활동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있다. 고품격 원스톱 서비스를 표방하는 만큼 제주 샤인빌에서 가능한 휴양 레저활동은 그야말로 다양하다. 주 건물 2층에 위치한 휘트니스 클럽 내에는 각종 헬스기구들이 잘 갖춰져 있으며 1층과 이어진 실내 수영장에는 해수풀, 바데풀, 선탠데크 등 건강까지 고려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특히 수영장 전면을 유리로 마감해 마치 자연 속에서 즐기는 듯한 기분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운동과 휴식을 겸한 신개념 휴양 공간으로서 인기가 높다. 

리조트 주변에 시원하게 펼쳐진 잔디 정원은 때때로 골퍼들을 위한 퍼팅 그린으로도 이용된다. 잔디밭을 따라 듬성듬성 심어진 야자수가 이국적인 정취를 더해 준다. 정원 끝자락에는 샤인빌이 자랑하는 야외 수영장이 펼쳐져 있다. 제주의 하늘과 바다가 하나로 만나 고스란히 내려앉은 듯, 바다와 바로 맞닿아 있는 것 같은 착시 현상마저 불러 일으킨다. 수영장 주변에서는 야외 바비큐 파티나 디너 선셋 등을 즐길 수 있다. 

해안가로 통해 있는 산책로도 놓쳐서는 안 될 공간. 동백나무를 비롯해 각종 다양한 수목들이 우거진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마음까지 투명해지는 기분이 그렇게 상쾌할 수가 없다. 조금만 눈을 돌리면 짙푸르게 펼쳐진 수평선까지 볼 수 있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아예 배를 빌려 타고 낚시를 나가도 좋다.  

매력 포인트 2. 내 집에 온 듯 편안하게

편리한 부대시설과 고품격 객실 

네오클래식풍의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진 객실은 단아한 멋이 일품이다. 특급 호텔 못지않은 깔끔하고 고급스런 분위기와 고급 콘도에서나 볼 수 있는 홈바 스타일의 주방까지 함께 갖춰져 더할나위 없이 편리하다. 소품 하나하나에도 기품이 배어나는 게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

거실에서 이어진 커다란 창을 통해서는 어느 곳을 보아도 그림이 되는 주변 경관을 손쉽게 담을 수 있다. 20평, 29평, 37평형과 온돌룸, 베드룸으로 구분되는 호텔형 객실을 262개 갖추고 있으며 별도 건물로 이루어진 빌라형의 별장 개념인 로얄빌을 48개 보유하고 있다. 

리조트 내부에는 각종 부대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지하 1층에는 최신 음향설비를 갖춘 가라오케 ‘모두락’부터 9개의 룸으로 꾸며진 노래방 ‘소리’, PC방 ‘놀당’과 슈퍼마켓 등 모든 편의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굳이 리조트 밖으로 나갈 필요가 없다. 특이하게도 제주 방언을 본따 지은 이름들이 더욱 정감있고 독특하게 느껴진다. 가라오케 ‘모두락’은 ‘함께 모여 있는 모양새’라는 뜻이며, 노래방 ‘소리’는 제주 방언으로 노래를 뜻한다. PC방 ‘놀당’은 ‘놀다가라’는 말이며, ‘편안하게’라는 의미를 가진 슈퍼마켓 ‘노고록’까지 이용하는 재미가 좋다. 이 외에도 가볍게 차 한잔 즐길 수 있는 로비 라운지와 바, 한식당, 해산물 식당 등 다채로운 식단들로 구성된 레스토랑들이 있다. 
 

 

매력 포인트 3. 하룻밤만 자고 가도 미인이 된다

제주 청정해수 이용한 미용관리 시스템 

샤인빌에 묵는다면 빼먹지 말자. 하룻밤만 자고 가고 미인이 될 수 있는 방법, 샤인빌 딸라소 테라피(Thalasso Therapy)를 이용하자. 샤인빌 딸라소 테라피는 제주 청정해수를 이용한 건강, 미용 관리 시스템이다. 일상에 지친 몸와 마음을 달래주는 진정한 휴식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거기다 건강한 피부까지 가꿀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해수요법의 본고장인 유럽에서 직수입한 최첨단 장비들을 토대로 개개인에 맞춘 치료법을 추천해 준다. 

어퓨전 샤워(Affusion Shower)는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씨솔트, 아로마오일, 에센셜 오일 등을 적당히 섞어 전신 스크럽 후 정제된 바닷물로 샤워를 마치면 긴장된 근육들이 풀어지면서 심신 이완과 안마 효과를 볼 수 있다. 수많은 노즐을 통해 아로마향을 품은 따뜻한 바닷물 세례를 받을 수 있는 나이아가라(Niagara)와 물 속에서 132개의 마사지 홀과 140여 개의 에어 오존홀로 마치 손가락으로 마사지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네레이드(Nerede Tub)는 과체중 조절과 혈액순환 촉진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훈증을 이용해 몸에 필요한 성분이 피부 깊숙이 스며들 수 있도록 해주는 딸라떼름(Thalatherm)과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 테라피(Massage Therpy)도 한번쯤 해볼 만하다. 샤인빌 딸라소 테라피 센터에서는 개인의 상태에 따라 하루 1시간에서 6시간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키지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매력 포인트 4. 바다를 향해 호쾌한 티 샷 

리조트에서 5분 거리 샤인빌 C.C 

지난해 11월부터 시범 라운딩 기간을 거쳐 올해 7월부터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샤인빌 C.C는 투숙객들의 즐거움을 배가시키고 있다. 리조트에서 약 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샤인빌 C.C는 제주도의 원시적 자연을 그대로 담아낸 독특한 골프장이다. 해발 80m에 자리잡은 골프장은 아열대 나무들이 빚어내는 남국의 풍경 속에서 푸른 바다 바람을 맞으며 이국적인 정취를 한껏 뽐내고 있다.

샤인빌 C.C는 매 홀마다 맑은 연못과 야생화가 자리잡은 친환경적인 코스가 돋보이는 곳이다. 특히 골프장 전 홀이 호수를 끼고 있어 정확한 티샷이 요구되는 까닭에 그린을 바로 공략해야 하는 재미가 있다. 

클럽하우스 또한 자연적인 느낌을 그대로 살린 편안함이 눈에 띈다. 샤인빌만의 스타일로 꾸며진 공간은 모던하면서 과장되지 않고 군더더기를 뺀 느낌이 오히려 고급스럽게 느껴진다. 전면을 유리로 설치해 필드의 수려한 경관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클럽하우스 내 사우나는 외부와 실내를 연결한 노천사우나가 곁들여져 있다. 노천사우나는 제주석 돌담으로 꾸민 조경이 더욱 운치 있다. 내년에는 추가로 9홀을 증설할 계획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