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뉴욕에 미치다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최갑수 포토에세이 '당분간은 나를 위해서만'
최갑수 저/ 예담/ 1만2,000원

시인이자 여행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최갑수의 포토에세이. 그는 스물 다섯에 시인으로 데뷔한 후, 우연한 기회에 전문가용 카메라를 들고 국내외의 비경을 취재하는 여행전문기자가 됐다. 10년 동안 바람처럼 꿈결처럼 낯선 길을 떠돌며 그가 채취해 온 것은 일상에서는 발견하지 못할 인생의 소중한 단면들이다. 그런 모습들을 카메라로 담아 내면서 그의 삶은 오히려 10년 전보다 더욱 시에 가까워졌다. 

이 책은 길 위의 인생을 살고 잇는 시인이 각박한 삶, 지리멸렬한 일상에 지쳐가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위무의 서이자 낯설 여행길로 이끄는 수줍은 손길이다. '센티멘털 트래블'이라는 책의 부제답게, 이성보다는 감성, 현실보다는 낭만, 기쁨보다는 멜랑콜리한 감수성이 손짓하는 곳을 따라 떠나는 여행을 얘기한다.


뉴욕에 미치다

뉴욕의 참 맛을 알려주는 여행 안내서. 저자가 오랜 기간에 걸쳐 뉴욕을 샅샅이 뒤지며 건져 올린 뉴욕 이야기를 사진과 함께 들려 주는 책이다. 2000년부터 2006년까지 수차례 뉴욕을 오가며 낙서처럼 적어두었던 99통의 엽서를 엮었다. 친구나 연인에게 엽서를 쓰는 것처럼 편안하고 자유롭게 뉴욕의 곳곳을 소개하고 있다. 이미 알려진 관광 명소는 물론, 저자가 맨해튼 1가에서 99가까지 골목골목을 걸으면서 찾아낸 소극장, 클럽, 거리 예술품 등 숨겨진 뉴욕의 매력들까지 담았다. 각 글에는 감각적인 사진이나 일러스트를 함께 수록하여 뉴욕 풍경을 한 눈에 보여 준다. 또한 충분한 팁과 지도를 제시하고 있어, 여행을 떠날 때 휴대하는 여행 정보서로 활용할 수 있다.

김랑 저/ 조선일보생활미디어/ 1만2,800원

대한민국 웬만한 곳 다 있다

국내 여행지 360곳을 총망라한 여행 안내서. 필요한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빠르게 얻을 수 있도록 여행지를 찾기 쉽게 정리한 대한민국 여행사전이다. 우리 동네 한가로운 공원에서부터 유명한 관광지까지 대한민국의 여행지를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별 선물로 크게 펼쳐서 볼 수 있는 전국도로 안내지도를 함께 제공한다. 따뜻한 봄날 가족여행 코스, 당일 데이트 코스, 테마파크, 여름휴가로 안성맞춤 바다여행지, 겨울 온천여행 등 관광지뿐만 아니라 가볼만한 모든 곳을 담아 시간에 맞는 다양한 코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또한 지역별 목차와 목적별 목차를 따로 정리해서 편의에 따라 원하는 여행지를 찾을 수 있고, 여행지마다 테마를 표시하여 구성원과 연령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윤현경 저/ 삼성출판사/ 1만3,800

나는 카메라만 잡으면 떠나고 싶다

10가지 테마 여행을 소개하는 '젊은 예술가의 세계 기행' 시리즈 5번째. 여행과 사진을 업으로 삼고 있는 여행사진가 윤창호가 꼽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아주 특별한 10가지 테마 여행을 전해주는 책이다. 저자가 다녔던 수많은 여행들 중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감동과 추억을 선사해 주었던 여행들을 모아, 여행 중에 보고 겪고 느꼈던 것들을 있는 그대로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열정, 휴식, 에스닉, 신비, 낭만 등의 10가지 테마로 나누어 색다른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쿠바의 아바나, 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모로코, 크로아티아 등 다소 낯설지만 일상을 훌훌 털고 떠날 수 있는 곳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여행지에 관한 소개를 마칠 때마다 해당 지역의 문화를 입체적으로 재해석한 '컬쳐 팁'을 덧붙였다.

윤창호 저/ 안그라픽스/ 1만3,000원

스위스 예술 기행

뉴욕보다 강렬하고 파리보다 매혹적인 스위스의 매력을 전해주는 <매혹의 예술여행> 네 번째 시리즈. 스위스하면 아름다운 풍광을 떠올리기 쉽지만, 부자나라인 스위스는 관광 못지않게 예술작품에도 아낌없이 투자한다. 특히 근ㆍ현대 미술에 관한 세계적인 작품들을 많이 소장하고 있으며 건물 자체가 예술품인 이곳의 미술관들은 휼륭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이 책에서는 자본의 힘과 열정으로 새로운 현대미술의 메카로 떠오는 스위스의 아름다운 문화를 탐방한다. 저자의 여행을 바탕으로 스위스의 다양한 문화적 면모를 보여 주고 있다. 스위스 예술 문화의 현장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스위스의 풍부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수영 저/ 시공사/ 1만5,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