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도쿄의 보물창고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4.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의 보물창고

<파리의 보물창고>, <캐나다의 보물창고> 등 새로운 개념의 여행서로 자리잡은 '보물창고' 시리즈 세번째 편. <도쿄의 보물창고>는 한국에서 태어나 4년째 도쿄에서 살고 있는 '한국 남자 GUGI'와 일본에서 태어나 12년째 도쿄에서 살고 있는 '일본 여자 MAYU'가 도쿄의 구석구석을 소개한다. 

<도쿄의 보물창고>에는 도쿄 가이드북이라면 항상 등장하는 도쿄타워와 요도바시 카메라는 찾아볼 수 없다. 대신 이 책에는 살아 있는 도쿄를 느낄 수 있는 동시에 한국인의 감성과 잘 맞을 만한 곳들이 소개돼 있다. 독특한 개성이 넘치는 상점들, 도쿄의 음식 문화를 느낄 수 있고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식당들, 관광객들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곳들 위주로 소개돼 있다. 한국 남자와 일본 여자라는 서로 다른 감수성이 조화를 이루어 찾아낸 도쿄의 구석 구석이 재미있게 다가온다.

이 책은 단순한 볼거리 소개에 그치지 않고 두 저자의 도쿄 생활을 담은 일기를 보여줌으로써, 한국 남자와 일본 여자, 외국인과 내국인이 바라보는 서로 다른 도쿄의 풍경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노승국, 요시이 마유코 저/ 바이널/ 1만5,000원

동화를 찾아가는 아름다운 여행

동화의 실제 무대가 되었던 명소를 찾아가는 국내 최초의 본격 동화 여행서. 베테랑 여행사진가 이형준이 15년 동안 유럽의 동화 마을들을 직접 찾아다니며 찍은 270컷의 아름다운 사진과 20곳의 동화 마을을 소개한 글을 수록했다. 지금도 사랑받는 고전 동화 <피터팬>, <피노키오>, <피터 래빗>,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삐삐 롱스타킹>, <닐스의 이상한 여행>, <산타클로스>부터 2000년대 어린이들을 열광시킨 <해리포터>에 이르기까지 우리 마음에 영원히 남을 명작 동화 20편을 비롯하여 동화의 아버지 안데르센과 그림 형제의 고향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고 있다. 유럽의 구석구석을 직접 여행한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가는 길, 숙박, 근교 명소, 여행하기 좋은 시기와 일정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여행 안내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형준 저/ 즐거운상상/ 1만4,000원

대동여지도로 사라진 옛고을을 가다1

고문헌과 옛지도에 남아 있는 옛고을의 흔적들을 찾아 나선 답사기. 문화사학자 신정일이 대동여지도를 토대로 지난 25년간 남한의 8개 강과 영남대로, 삼남대로를 비롯하여 1만2,000km를 직접 걸어서 작성한 역사기행서이다. 현장답사의 생생함과 풍부한 사진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삼천리 방방곡곡에 관한 90개의 기록들을 전해준다. 이 책은 1914년 일제의 지방관제 통폐합에 의해 폐현, 폐군이 된 곳 중에서 남한에 속하는 90곳의 지역을 살펴 본다. 지난 100년 동안 흔적도 없이 사라져간 우리 땅이 들려주는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 아름다운 풍경과 사람에 관한 기록이 담겨 있다. 각 고을의 여러 모습을 담은 사진과 그곳의 주민들을 통해 채록한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부록에는 실제 대동여지도를 부분부분 잘라내어 책에서 보여준 모든 고을들을 일일이 표시했다.

신정일 저/ 황금나침반/ 1만6,000원

나는 카메라만 잡으면 떠나고 싶다

10가지 테마 여행을 소개하는 '젊은 예술가의 세계 기행' 시리즈 5번째. 여행과 사진을 업으로 삼고 있는 여행사진가 윤창호가 꼽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아주 특별한 10가지 테마 여행을 전해주는 책이다. 저자가 다녔던 수많은 여행들 중에서 가장 잊혀지지 않는 감동과 추억을 선사해 주었던 여행들을 모아, 여행 중에 보고 겪고 느꼈던 것들을 있는 그대로 풀어내고 있다. 이 책은 열정, 휴식, 에스닉, 신비, 낭만 등의 10가지 테마로 나누어 색다른 여행지들을 소개한다. 쿠바의 아바나, 호주의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모로코, 크로아티아 등 다소 낯설지만 일상을 훌훌 털고 떠날 수 있는 곳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각각의 여행지에 관한 소개를 마칠 때마다 해당 지역의 문화를 입체적으로 재해석한 '컬쳐 팁'을 덧붙였다.

윤창호 저/ 안그라픽스/ 1만3,000원

파리의 이런 곳 와 보셨나요?

박제된 파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살아 숨쉬는 생생한 파리를 만날 수 있는 책이다. 10여 년간 파리에서 거주하면서 파리지앵의 눈을 갖게 된 저자가 시행착오를 거듭하며 찾아낸 보물 같은 장소들을 소개한다. 먹고 마시고 쇼핑하고 쉴 수 있는 명소 40곳을 엄선하여 부티크 & 엔터테인먼트, 카페 & 바, 레스토랑, 호텔이라는 카테고리로 묶었다. 저자는 카메라를 들고 파리의 골목들을 누비며 자신이 느끼는 즐거움을 사진과 글에 담았다. 국내외 기자들과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의 도움을 받아 파리지앵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여행의 특별함도 누릴 수 있는 파리의 대표적인 명소들을 엄선하였다. 부록에는 파리에서 어떻게 하루를 보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여러 가지 루트를 소개하고 책에 나온 장소들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도와 주소, 전화번호를 수록하였다.

정기범 저/ 한길사/ 1만7,000원


이벤트

트래비 독자 20분에게 <홍콩으로 가출하기>를 선물로 드립니다!

홍콩 여행의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 든 <홍콩으로 가출하기>를 트래비 독자들에게 선물로 드립니다.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나에게 이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독자분들은 그 사연을 적어 보내 주세요. 그중 20분을 뽑아 <홍콩으로 가출하기>를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응모 방법은 사연과 본인의 인적사항(이름, 휴대전화 번호, 주소 등)을 적어 담당기자 이메일(dreamer@traveltimes.co.kr)로 5월6일까지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상품 수령 방법은 서울, 경기도 거주자 경우 내사수령을 원칙으로 하며 지방 거주자는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트래비 정기구독자를 우대하므로 정기구독자는 구독번호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