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공항 대규모 테마파크 조성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 파크 2010년 완공 목표


김포공항에 대규모 복합 테마파크가 조성될 전망이다. 한국공항공사는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 앞 주차장을 포함해 여유지 5만8000여 평 정도의 부지에 테마공원을 비롯해 각종 문화, 위락, 쇼핑 시설들이 어우러진 ‘스카이 파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스카이 파크 조성 프로젝트는 여의도공원과 비슷한 규모로 이뤄지며 지상과 지하에 테마별로 지어질 예정이다.


지상에는 100개의 객실을 갖춘 호텔과 함께 공연장, 식물원, 분수 등 각종 전시·관람 시설들이 만들어진다. 부지의 80% 이상을 녹지로 조성할 계획인데 자연 친화적인 테마공원을 형성함으로써 도심 속 휴양 명소로 자리매김시킨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지하에는 문화, 쇼핑, 위락 시설이 들어선다. 강남 코엑스몰과 유사한 형태의 상업시설과 5000여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도 갖춰진다. 또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및 인천공항철도가 공동으로 사용하게 될 통합역사도 연결되도록 하는 복합 쇼핑문화공간으로 꾸며진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201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으며 공사측은 현재 조성된 지상 주차장을 지하로 옮겨 지하에서 바로 공항 진입이 가능토록 만들 계획이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