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족여행 올 가이드 ⑤ 3대가 함께, 가족의 진수를 보여주마!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같은 핵가족 시대에 3대 이상이 모여 사는 대가족이 함께 여행을 떠난다는 게 쉬운 일이 아니다. 더구나 세대도, 연령대도 모두 다른 이들의 구미에 딱 맞는 여행지를 고르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 만큼이나 어려운 일. 그래도 ‘가족’이란 이름으로 함께 모여 있는 시간이라면 어디든 행복하지 않겠는가. 온가족이 함께여서 더욱 즐거운, 3대가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지 3곳을 소개한다.   

글  정은주 기자





제주도가 식상하다고 생각한다면 이는 제주도의 매력을 잘 모르고 하는 말이다. 제주도만큼 여러 가지 매력을 갖고 있는 곳도 드물기 때문. 이를 입증이라도 하듯 제주도를 찾는 여행자층은 실로 다양하다. 아이들 수학여행 코스로 활용되는가 하면 젊은 커플들의 로맨틱 여행지로, 부모님 효도 여행으로도 첫 손가락 안에 꼽히는 제주도는 마치 카멜레온 같은 다채로운 색을 지닌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제주도는 2박3일 코스로 짜면 가장 무난하다. 첫날은 관광지 위주로 한 바퀴 돌고, 둘째 날은 한라산 등반이나 가벼운 오름 트레킹과 같은 산책 코스로 짜는 것도 제주도를 두루 돌아볼 수 있는 좋은 방법. 

제주도에는 3대 가족층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관광지들이 많다. 특히 중문단지 내에는 관광 시설들이 집중되어 있어 좀더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  

나이 드신 부모님들에게는 여미지 식물원을 추천한다. 실내 식물원 외에도 유럽이나 일본 정원을 본딴 야외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쉬엄쉬엄 돌아보기 좋다. 아이들과는 부근에 있는 테디베어 박물관이 가볼 만하다. 드라마 <궁> 촬영 배경지로 유명한 테디베어 박물관에는 갖가지 테디베어 인형들이 아기자기하게 전시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한번쯤 둘러볼 만하다. 여미지 식물원과 테디베어 박물관은 거리상으로 멀리 떨어져 있지 않아 굳이 온가족이 몰려 다니지 않아도 각자가 취향에 맞는 쪽을 선택해 관람 뒤 다시 모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귀포월드컵경기장 내에도 관광 시설들이 모여 있어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이 가운데서도 닥종이인형박물관은 온가족이 함께 관람하기 좋은 코스. 정성껏 빚어진 닥종이인형도 좋은 볼거리이지만 옛 시절 모습들을 재연해 놓은 전시품들을 보면서 할머니와 손자, 손녀 세대가 함께 공감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분위기가 더 매력적인 곳이다. 

아이와 노인이 가볍게 트레킹을 다녀올 수 있는 코스로 성산일출봉과 산굼부리, 산방산 등을 추천한다. 대체로 1시간 정도면 다녀올 수 있는 데다 코스도 그다지 무리스럽지 않다. 입장료는 2,000 ~3,000원 선.



3대가 함께 떠날 수 있는 여행지로 안동 하회마을을 빼놓을 수 없다.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 옛 조선시대 분위기가 그대로인 하회마을에 들어서면 어른들은 고향집에 온 것처럼 진한 향수에 빠지고, 아이들은 책에서만 보아 오던 옛 모습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어 신기해한다. 하회마을에 있는 고택은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기 때문에 지정된 가옥들만 출입이 가능하다. 그중 서애 류성룡 선생의 종가인 충효당은 꼭 들러 봐야 할 곳. 1999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방한할 당시 이곳 하회마을 충효당 안에서 차를 마시며 우리 조상의 멋에 감탄했던 곳으로 아이들에게는 좋은 학습 코스로, 어른들에게도 좋은 여행의 추억으로 남을 수 있다. 

하회마을에 가면 600년 된 느티나무가 있는데 소원을 적어 새끼줄에 걸어 놓으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신통한 나무다. 온 가족이 둘러 모여 소원을 적어 걸어 놓아도 좋겠다. 운이 좋으면 전통혼례를 올리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민속놀이 마당에서는 그네 타기나 널 뛰기 등 옛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마을 입구 전수관에서는 하회별신굿 무료 공연도 펼쳐진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가면극의 하나인 하회별신굿을 관람하며 흥겨움에 푹 빠져 보도록 하자. 안동에서 체험할 수 있는 또 다른 독특한 체험은 고택 숙박 체험. 안동에는 수애당을 비롯해 지례예술촌, 임청각 등 오래된 고택에서 하룻밤 숙박하며 옛 조상들의 생활을 실제 체험해 볼 수 있는 곳들이 여럿 있다. 

하회별신굿 탈춤공연은 5~10월까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3시에 1회 공연한다. 임청각 고택 숙박료는 5만~20만원 선. 고택이지만 현대적인 샤워실 겸 화장실을 갖추고 있다. 054-853-3455

중국의 유명 휴양섬인 하이난은 하와이와 같은 위도에 위치해 일명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곳이다. 연중 따뜻하고 온화한 기온과 최고급 관광·휴양 시설들이 밀집해 있는 가히 중국 최고의 휴양지로 일컬어진다. 

하이난에는 고급 리조트 시설들이 많은데,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테마파크식 야외 수영장과 나이 든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온천 시설이 한데 결합된 곳들이 많아 대가족 해외여행 코스로 제격이다. 이중에서도 중국 최고 해변 휴양지인 야롱만에 위치한 호라이즌리조트 & 스파는 아름다운 주변 전경과 갖가지 부대시설이 어우러져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편하고 즐겁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종합휴양리조트로 인기를 끌고 있다.

호라이즌리조트 & 스파에는 아이들을 위한 시설로 키즈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개보수 공사를 해, 시설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은 물론 전문 어린이 보육사가 상주해 걱정 없이 아이들을 맡길 수 있다. 키즈클럽에는 놀이 시설과 볼 풀(Ball pool), 장난감, 플레이스테이션 등 갖가지 게임기들이 많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중국어 교육프로그램도 마련해 문화 체험 공간으로도 활용하면 좋다.

부모님들을 위한 체험으로는 ‘닥터피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올해부터 운영하는 ‘키스피시(Kiss Fish)’ 스파 프로그램은 닥터피시를 이용한 이색 온천 시설로 특히 피부질환 치료에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온천에 서식하는 닥터피시가 피부에 달라붙어 쪼아대는 신기한 체험과 아울러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하이난 호라이즌리조트 골드카드 및 프리미엄 골드카드와 실버카드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리조트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골드카드를 구입하면 리조트 내 식음료, 부대시설을 이용할 때 더욱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실버카드는 외부 관광시 필요한 혜택들이 보강되어 있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