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베이징 뒷골목 이야기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징 뒷골목 이야기

소주영, 박미애 부부가 펴낸 <낯선 시간 속으로 떠나는-베이징 뒷골목 이야기>.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을 맞이하여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베이징의 뒷골목, '후통(胡同)'으로 우리의 손을 잡아끌어 특별하지 않은 평범한 베이징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생활을 소개한다. 이 책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면서 수상한 매력을 풍기는 베이징의 뒷골목을 누비고 있다. 베이징에서 10여 년간 유학생활을 해온 두 저자가 자신들이 함께 한 베이징 사람들의 희로애락을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의 블로그 '중국에서 살아가기-한국 유학생 부부의 중국문화 체험기'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해온 내용을 엮은 것이다. 두 저자는 자신들이 중국에서의 10여 년간 유학생활을 하면서 체험하고 생활해온 중국 베이징과 베이징 사람들의 이야기를 맛깔스럽게 들려주면서, 중국문화의 특징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사진을 풍부하게 담아 우리가 베이징 사람들의 생활로 뛰어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소주영, 박미애 저/ 넥서스BOOKS/ 1만2,000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100

가로수가 늘어선 거리가 아름다운 파리, 꿈꾸는 듯한 마라케시, 영원의 도시 로마, 다채로운 문화가 살아 숨쉬는 런던, 탱고의 본고장 부에노스아이레스, 현대 도시의 전설과도 같은 복합도시 뉴욕, 그리고 우리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 등 세계에는 자신만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는 다양한 도시들이 있다. 이 책에서는 이렇게 아름다운 도시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100개의 도시를 골라 소개한다. 전 세계의 아름다운 도시 100곳을 선정하여 여섯 개 대륙별로 안내하고 있다. 각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글과, 각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물이나 거리의 모습을 담은 다채로운 사진을 수록하였다.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이 오래전부터 이루어 놓은 문화와 그 속에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며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앤 벤투스, 비니프리드 마스, 한스-요하임 뇌베르 저, 서영조 역/ 터치아트/ 2만7,000원

클로즈업 홍콩

<홍콩 100배 즐기기>의 전면 개정판으로, 국내 최고의 홍콩 여행 전문가 3인방이 1년 넘게 홍콩 전역을 샅샅이 돌아다니며 발굴해낸 정보만을 엄선하였다. 홍콩 입국 절차부터 맛있는 음식 고르기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생생한 사진과 함께 제공한다. 이 책은 짧은 휴가로 고민하는 직장인을 위한 2박3일 코스부터 가족 및 커플을 위한 1주일 코스까지 다양한 코스를 제시한다. 각 코스에는 현지에서의 일정과 비용을 꼼꼼하게 기록하여 초보자도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저자들이 현지에서 직접 걷고 도로를 확인하며 만들어낸 초정밀 지도에는 영어, 중국어, 한글이 함께 표기되어 있어 원하는 곳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을 만족시킬 진정한 맛집을 선별하기 위해 저자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한 레스토랑만을 소개하였으며 모든 레스토랑에는 저자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메뉴를 사진과 함께 담았다. 홍콩 최고의 쇼핑 명소, 명품 가격이 할인되는 알짜 아웃렛, 명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베스트 시즌 정보 등 비장의 쇼핑 노하우도 공개한다.

김형일, 손미경, 유재우 저/ 에디터/ 1만3,000원

아메리카, 천 개의 자유를 만나다

2004년부터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인기를 누리며 감수성이 풍부한 사진과 그림을 담은 해외 여행기를 연재하는 저자의 <풍경과 함께한 스케치 여행> 중 '미국편'을 엮은 책. 저자가 미국에서 유학 중인 친구 훔볼트와 함께 자동차로 미국을 횡단하면서 겪은 유쾌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사람이 사는 이야기를 감동적인 사진과 그림으로 펼치고 있다. 아울러 낯선 곳을 여행하며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찍으며 글을 쓰는 시간이 숨쉬는 것만큼 자연스럽다는 저자의 고백을, 두 남자의 마음과 감성의 성장기와 함께 들려 준다. 저자는 미국 횡단여행 중에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이 책에 솔직하게 담고 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세운 모든 계획은 무시하고 재즈의 도시 시카고, 어른의 놀이터 라스베이거스, 아티스트의 작업실 뉴욕, 낭만의 도시 샌프란시스코, 그리고 미국의 심장 워싱턴 D. C. 등을 즉흥적으로 돌아다닌 두 남자의 로드무비는 웃음과 감동, 통쾌함과 짜릿함, 감탄과 위로 등 천 개의 느낌을 선사한다.

이장희 저/ 위캔북스/ 1만3,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