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영 칼럼 - 여성 탈모를 부르는 7가지 원인 ①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6.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탈모를 부르는 7가지 원인

탈모환자 수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그중 여성 탈모환자가 50%를 상회할 정도로 여성 탈모환자 수가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다. 이번 호와 다음 호 2회에 걸쳐 여성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에 대해 알아본다.

1 스트레스: 과도한 스트레스는 소화기계, 면역계, 순환기계 등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여 우리 몸을 손상시킨다. 지속되는 스트레스는 혈액순환에 장애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소화흡수력을 약화시키면서 에너지를 계속 소모시키며, 불필요한 염증반응을 유발하여 각종 질환이나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는 등 우리 몸의 면역계를 약화시킨다. 한의학적으로도 스트레스는 우리 몸에 불필요한 화기(火氣)를 돋구게 되어 두피와 모발을 약화시키고 두피로의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2 영양의 불균형과 잘못된 다이어트: 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많아지면서 인스턴트식품과 패스트푸드의 남용 등으로 탄수화물과 지방, 자극적인 향신료, 카페인의 과다한 섭취는 늘었지만 정작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의 요소는 매우 부족한 상태이다. 이로 인해 모발로의 영양공급이 부족해지면서 탈모의 원인이 되고 있다. 게다가 최근 들어서는 잘못된 다이어트 열풍으로 인해 영양의 불균형이 더욱 가중되어 여성 탈모환자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3 노화: 여성은 중년이나 폐경기 이후에는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게 되고 이것이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증가하는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의 불균형은 여성의 노화를 촉진시키게 된다. 조기 폐경환자가 늘고 여성 탈모환자의 연령대가 낮아지는 것 등이 모두 이와 관련 있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