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유럽기차여행 ① 시작 - 여행의 키워드 ‘유레일 리즈널 패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비

ⓒ트래비


여행의 키워드 
'유레일 리즈널 패스'


무릇 ‘유럽여행’에 유럽 각국의 철도를 통합해 이용하는 ‘유레일패스’가 필수품이라는 것쯤은 기본상식이다. 하지만 이탈리아와 그리스 단 두 지역을 여행하는데 유레일패스가 어떤 효용성이 있는 걸까? 이런 의문을 갖는 여행자를 위한 유레일의 맞춤 상품은 ‘리즈널 패스(Regional Pass)’.

고민 말고 이 리즈널 패스로 유레일패스의 특혜를 고스란히 누리면서 보다 합리적으로 여행해 보자. 본 기사에 소개되는 그리스-이탈리아 지역의 리즈널 패스를 포함해 2007년 새롭게 추가된 오스트리아-헝가리, 이탈리아-스페인, 독일-체코, 독일-폴란드까지 총 20개의 구간을 리즈널 패스로 보다 꼼꼼하게 돌아볼 수 있다. 리즈널 패스는 2개월 안에 4~10일간 기차에 탑승할 수 있으며 성인용 1등석 요금 기준으로 4일 패스는 253유로, 10일의 경우 403유로다. 참고로 만 27세 부터는 성인용 1등석 패스만 구입할 수 있다. 

유레일 리즈널 패스만으로 이탈리아 국철과 그리스 철도공사 기차는 물론 그리스-이탈리아간 페리까지도 이용할 수 있으니 다양한 유레일패스의 상품을 꼼꼼히 비교분석 한 뒤, 자기에게 딱 맞는 기차 티켓을 손에 쥐었다면 이제 시공간의 판타지 여행길에 오를 차례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