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사 카드 활용법 - 지갑 속에 고이 잠든 신용카드를 깨우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어디를 가든 여행은 그 자체로 즐겁고 신나는 일이지만, 그도 준비하다 보면 만만치 않은 비용에 고개가 절로 숙여지게 마련. 게다가 행여 낯선 곳에서 벌어질 우발적 사고도 걱정이니, 즐거운 여행이 되려면 넉넉한 경비에서부터 여행지에 대한 정보, 비상사태시 대처 요령 등 꼼꼼한 준비가 필요하다. 신용카드는 경우에 따라 이 모든 고민들을 도와주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준다. 여행을 두 배로 즐겁게 해 줄 각종 혜택들을 눈여겨보도록 하자. 내 지갑 속에 고이 숨쉬는 신용카드를 꺼내 지금부터 꼼꼼히 체크해 볼 참이다.

글  Travie writer 김숙현  에디터  박나리 기자

★ 삼성카드
나를 지켜 주는 든든한 여행 지킴이

삼성카드에서 제공하는 해외여행 지원 서비스 ‘S. TravelCare(에스 트래블케어)’는 365일, 24시간 전세계 98개국에서 여행 중 일어나는 돌발 상황에 대해 한국어 전문 상담원이 긴밀히 도와주는 무료 서비스다. 

해외여행 중 사고나 질병 등으로 갑자기 아픈 경우에는 왕진 또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신속히 알선, 예약 및 수속 전 과정을 지원하며, 항공 수하물을 분실했을 경우는 소재 파악은 물론 USD1,200까지 분실 보상을 해준다. 이 외에도 여행 중 카드 분실 및 사용 한도 초과로 인한 곤란도 최소화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항공사나 여행사에서 삼성카드로 결제한 뒤, 출국 전 전화로 트래블케어 전용 상담센터에 여행 일정을 알려 주면 된다. 동반자 1명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니 여정은 두 배로 마음이 놓인다. 

삼성카드의 여행 혜택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삼성카드 여행센터에서 100만원 이상 해외여행 상품을 구매하면 최고 50만원의 트래블세이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20만원짜리 상품을 구매할 경우, 70만원은 일반 신용카드 결제방식으로, 나머지 금액은 본인이 정한 할부 기간 동안 카드 사용으로 적립된 트래블세이브 포인트나 신용카드 대금으로 결제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에는 기존보다 높은 적립률이 적용되는 것도 큰 매력. 카드 사용 금액 대비 0.8%에서 최고 5%까지 적립되며, 휴대폰 요금을 삼성카드로 자동 결제하면 월 6만원 한도 내에서 5%가 적립된다. 삼성카드로 여행 관련 비용을 결제하면 해외호텔, 해외여행상품, 해외 로밍 이용료가 각 5%씩 할인되며, 국내여행 5%, 항공권 할인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카드 여행센터에서는 전세계 62개 항공사와 2만3,000개 해외호텔 요금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예약할 수도 있다. 할인 혜택 외 삼성카드 보너스 포인트로도 결제 가능하다.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7, 8월 두 달 동안 캐러비안베이, 설악 워터피아 등 전국 15개 주요 물놀이 시설에서 최고 50%까지 입장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특별한 가족 여행을 원하는 이들은 7월6일부터 8월18일까지 삼성카드 여행센터에서 캠핑카 예약시 숙박료를 30% 할인받을 수 있다. 

:: 삼성카드  1588-8700 www.samsungcard.com, 삼성카드 여행센터 1688-8200/ www.samsungtne.com, 트래블케어 전용상담센터 1688-2400

★ LG카드
항공권 예약하면 골프가 무제한!

LG카드는 ‘L-Club(www.L-Club.com)’이라는 여행 전문 사이트를 오픈해 풍성한 여행정보와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모두투어, 레드캡투어 등 주요 여행사와 제휴를 맺어 해외여행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무이자할부, 할인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L-Club을 통해 해외여행상품을 예약하는 모든 LG카드 고객에게 5~7% 할인, 3, 6, 10개월 무이자 할부혜택을 제공한다. 여행사별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프를 즐기는 이들에게는 특별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다. L-Club에서 말레이시아 왕복항공권을 구매하는 회원은 ‘말레이시아 무제한 골프’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는 쿠알라룸푸르 근교에 자리한 ‘에이파모사 CC’와 ‘닐라이 스프링스 CC’에서 3박 5일간 무제한 라운딩, 숙박 및 식사를 6만원에 누릴 수 있는 혜택이다. 게다가 골프장 내에 LG카드 회원 전담 데스크를 운영하고, 한식을 제공해 한국인 여행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패키지여행보다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실시간 예약 시스템을 통해 항공권을 예약한 후, 같은 조건의 더 저렴한 항공권이 발견되면 그 차액을 보상해 주는 ‘해외항공권 국내 최저가 보상제도’를 지난 11월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LG카드의 스파 서비스도 놓치지 말아야 할 카드 활용 포인트 중 하나. 오션월드, 덕산 스파캐슬, 캐러비안베이, 아산 스파비스, 대명 아쿠아월드 등 국내 유명 스파 13곳과 제휴해 LG카드 회원들에게 온라인 예매 및 현장 구매시 20~40%의 상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LG카드 홈페이지 내 스파 컬렉션 코너에서 온라인 예매시 인원수 제한 없이 높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LG카드  1544-7000/ www.lgcard.com, L-Club 상담센터 1544-3310

★ 현대카드
계절까지 잊게 만드는 시원한 경품 혜택

현대카드는 ‘현대카드, 계절을 바꾸다-2007 Winter 페스티벌’을 통해 오는 8월12일까지 물놀이 시설 할인, 경품이벤트, 여름 특화 10대 업종 무이자 할부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먼저 전국 21개 유명 리조트, 수영장, 스파 시설에서 이용료를 최고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와 대구 우방랜드는 자유이용권 50%, 아산 스파비스, 대명 아쿠아월드, 대명 쏘비치 아쿠아월드, 제주 아쿠아나, 화순 아쿠아나 등은 30% 할인, 서울랜드와 퇴촌 스파그린랜드, 이천 테르메덴, 덕산 스파캐슬 등은 20~30%의 할인 효과가 있다. 
또한 이마트, 하이마트, CJ홈쇼핑, GS칼텍스, LG패션 등 대표 가맹점에서 현대카드를 사용한 고객 가운데 1등 5명에게 해외 리조트 여행권 2매씩, 2등 10명에게는 휴가비 100만원씩, 3등 100명에게는 닌텐도를 선물한다. 

현대카드 ‘W 플래티늄’은 국내외 여행, 항공, 주유, 문화, 놀이공원 등 여행 및 레저 서비스에 특화된 카드다. 현대카드 W 여행상담 전용 데스크에서 전국 8개 한화리조트, 현대 설악콘도, 제주 해비치리조트를 예약할 경우 최고 60%의 숙박 VIP 특가를 제공한다. 또한 온천이나 사우나 등 편의시설을 최대 50%까지 할인,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50%, 연간 회원권 20%, 캐러비안베이 30%, 양산 통도환타지아와 경주월드 50% 할인 등의 혜택도 있다. 

항공권은 현대카드 플래티늄 전용 데스크(1588-0360)를 이용하면 국내선, 국제선 모두 10% 할인해 준다. 노스웨스트, 캐세이패시픽 항공의 경우 동반 어린이는 50% 더 저렴하다. 인천공항 현대카드 VIP 라운지도 동반자 1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캐시백 프로그램도 알차다. 클럽메드, 넥스투어, 현대드림투어에서 특정 상품을 구입하면 W-캐시를 10~20만원 적립해 준다.  

:: 현대카드   1577-6000/ www.hyundaicard.com

★ 비씨카드
해외보다 강한 국내 서비스

비씨카드는 국내 여행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행 성수기인 7월10일부터 8월20일까지 캐러비안베이 주중 2만5,000원, 주말 2만원 할인, 오션월드 2만원 할인 등 전국 20개의 유명 물놀이 시설에서 시원한 할인 혜택을 누린다. 테마파크에 따라 할인 쿠폰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현장에서 바로 할인 구매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미리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좀더 저렴하게 물놀이 시설을 즐기려면 ‘만원의 행복 즉석 이벤트’에 도전해 보자. 캐러비안베이와 오션월드를 단돈 만원에 이용할 수 있는 행사로 7월 한 달 동안 비씨카드로 30만원 이상 결제한 회원 중 카드 사용 금액에 따라 플래시 게임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당첨 여부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 손쉽게 응모 가능하다. 

7월27일부터 8월5일까지 속초해수욕장에 ‘BC Summer Zone’을 설치해 카드 회원들의 편의를 돕는다. 또한, 홈페이지 이벤트에 당첨된 제주관광 여행객에게는 렌터카를 하루 동안 무료로 제공한다. 7, 8월 내내 진행되는 휴가철 차량 점검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카드를 사용하는 알뜰한 방법 중 하나. 

멀리 떠나는 여행보다 집에 머물며 휴가 기간 동안 문화생활에 취하고 싶다면 비씨카드 문화멤버십 회원으로 가입해 보자. 뮤지컬 <캣츠>를 비롯한 다양한 공연을 할인 요금으로 감상할 수 있다. <캣츠>의 경우 비씨카드 일반 회원은 5%, 문화 멤버십 회원은 1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 비씨카드   1588-4000/ www.bccard.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