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서 - 두 번째 우려낸 유럽체험여행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7.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번째 우려낸 유럽체험여행

굳이 정의하자면 이 책은 ‘정석’ 가이드북과는 별도로 차별화되는, 서브가이드북(Sub-guide book) 개념이다.  체험적 안내가 녹아 있는 본문, 그리고 상식을 뛰어넘는 지식으로 가득한 ‘옆구리’ 상식 코너 등 읽는 재미가 더해진 유럽 문화 해설서로, 지금 당장 유럽 여행을 떠나려는 여행자 혹은 유럽 문화의 수수께끼를 풀어보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유럽 지역을 A, B, C, D 네 개로 나누어 소개한다. 유럽의 ‘머리’라고 할 수 있는 영국과 아일랜드는 A에서,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프랑스는 B에서, ‘척추’라고 할 수 있는 알프스 안팎의 독일·스위스·이탈리아는 C에서, 유럽의 ‘손과 발’이라 할 수 있는 북유럽, 베네룩스, 동유럽, 그리스와 이베리아 반도는 D에서 다룬다. A에서 D까지 각각의 지역마다 독특한 문화와 정서, 역사와 풍경을 버무린 여행담을 선사한다. 

★ 지일환, 정기범 저/ 안그라픽스/ 1만6,000원


AFRICA

지난해 세계적인 이미지 전문 출판사인 화이트스타(White Star)에서 출판된 ‘플라잉 하이’ 시리즈의 아프리카편. ‘플라잉 하이’ 시리즈는 역사학자이며 작가이기도 한 저자가 30년 넘게 아프리카 곳곳을 촬영한 수만 컷의 사진들 중 대표적인 사진 500~600여 컷씩을 간추린 체험기이다. 사진마다 문명과 인류, 자연에 얽힌 신화적이고 흥미로운 글을 달아 감동을 더하고, 주제가 바뀔 때마다 중간에 부록 글을 실어 이해를 돕고 있다. <아프리카>에 실린 사진들은 모두 하늘에서 촬영된 것들로 땅에서는 볼 수 없는 입체와 색의 조화, 수백만 년에 걸쳐 진행된 침식과 퇴적이 낳은 자연지형들을 고스란히 보여 준다. 아름다운 자연경관뿐만이 아닌 문명과 자연, 역사와 인류 사이의 유기적인 관계와 지향점까지 담았다.

★ Paulo Novaresio 저/ 월간사진출판사/ 3만원


크레이지 허니문 604

아내와 함께 무려 1년 반이라는 긴 시간 동안 세계일주로 신혼여행을 떠난 전직 잡지기자인 저자의 생생 세계체험기. 이스탄불에서 개에 물린 사건을 계기로 긴 여행길에 오른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페이지마다 펼쳐진다. 신혼 세계여행기의 형식을 띠고 있지만 세계여행에서 경험한 ‘최고의 순간들’, 이른바 ‘세계일주의 엑기스’를 골라 사진과 글로 실감나게 옮겨 놓았기 때문이다. 눈길을 사로잡는 풍광과 저절로 입이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마치 내가 책 속에 그대로 들어가 있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경쾌하면서도 감각적인 글과 사진이 주는 흡인력이 대단하다. 세계여행의 ‘참맛’을 즐겁고 편하게, 그래서 행복하게 전해 준다. 허니문의 달콤함을 그리는 젊은 남녀는 물론, 아직도 마음속으만 세계여행을 떠나는 이들에게 ‘생애 최고의 여행’을 만끽하게 해줄 책. 

★ 구완회 저/ 올림/ 1만2,000원


백두대간 수첩

한 권으로 끝내는 백두대간 실전 종주 정보집. 백두대간 종주자나 종주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종주하도록 안내한 가이드북이다. 실제로 백두대간을 종주하며 모은 생생한 정보를 담았으며, 종주에 필요한 산행 지리 정보를 24개 구간 개념도와 48개 소구간 지도에 상세히 수록했다. 특히 종주 시 참조해야 할 갈림길과 샘터, 탈출로, 위험구간을 표기했다. 또한 각 구간의 특징과 종주 요령, 식수나 대피소 정보, 산행 소요 시간과 출입 통제 구간 등 실제 산행에 필수적이면서도 유용한 정보를 골라 담았다. 한 손에 쥘 수 있는 핸드북 크기로 배낭이나 주머니 속에 넣고 다니면서 산행 중 언제 어디서나 쉽게 펴볼 수 있다. 또 각 소구간 별로 종주 일지를 수록하여, 기록을 통해 나만의 백두대간 종주 수첩을 만들 수 있다.

★ 최선웅, 민병준 저/ 진선출판사/ 7,8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