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나는 여행, 새로운 경험 - 제2회 내나라여행박람회"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여행, 새로운 경험 - 제2회 내나라여행박람회 

내년 휴가지까지 미리 찜하자 

여행과 인생은 마치 물과 물고기 같은 관계이다. 풍요로운 인생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여행을 떠나지만 사실 우리네 인생 그 자체가 또 하나의 여행이기도 하다. 여행을 떠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것은 보다 나은 인생을 위함이며, 풍요로운 인생길을 찾아 헤매는 것 또한 또 다른 여행길이다. 여행, 그것은 삶 속에서 누리는 즐거움이며 인생의 또 다른 목적이다.  

일간지마다 주말이 가까워지면 주말 특집판을 꾸려내고, 각종 매체에선 주말 나들이와 여행, 각종 레저에 관한 정보들을 쉴 틈 없이 쏟아내고 있다. 가히 여행정보의 홍수라 할 만하다. 하지만 이러한 정보들 중에 옥석을 가려내고 선택하는 일이 쉬운 일만은 아닐 것이다. 

문화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러한 현실 속에서 국민의 여가시간을 건전한 여행문화로 유도해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여행문화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작년부터 ‘내나라여행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각 지방 지자체 및 관광업계에 마케팅 기회 제공과 함께 유망관광컨텐츠를 개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제2회 내나라여행박람회의 주제는 ‘신나는 여행, 새로운 경험’이다. 단순히 ‘가서, 보는’ 여행이 기존의 여행문화였다면 이제는 ‘보고, 느끼고, 즐기고, 체험하는’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참관객에게 여행정보 및 소재(여행거리)를 제공해 보다 나은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만든 자리가 바로 내나라여행박람회이다.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 푸짐 

오는 9월1일부터 4일까지 4일간에 걸쳐 코엑스 1층 태평양홀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의 기본 컨셉은 ‘재미있고 유익한 나라사랑 체험여행’을 근간으로 한다. 참가자 모두가 즐기는 흥미롭고 다채로운 이벤트 및 체험여행 위주로 컨텐츠가 구성되고, 박람회장 자체도 실제 여행하는 상황 및 분위기를 연출해 현장감을 부각시키게 된다. 

관람자는 박람회장을 돌아다니면서 지역 단위별 지자체, 업체, 유명 관광자원 및 축제, 음식, 특산물, 이벤트 등으로 짜여진 테마를 체험하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돼 있다. 

거기에 더해 다양한 체험관 및 테마관을 설치해 보다 흥미로운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여행정보관에서는 여행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여행하는 법을 배우고 실제로 기획해 보는 코너도 있으며 독도사랑 특별관, 별자리 여행관, 레저스포츠 체험관 등 행사장에서의 체험과 관람도 흥미롭다. 

9월1일 개막식과 더불어 시작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다채로운 이벤트 및 공연 행사도 벌어져 관심을 끈다. 타오, 한울소리 등 타악공연, 익스프레션 브레이킹 댄스공연, 정성모 마술공연 및 레저스포츠 시범 등이 박람회 기간 동안 펼쳐진다. 

더불어 한국관광공사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전시 및 공사 관광사진 및 포스터 공모전 당선작 전시가 함께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다양하고 재미난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참가자들이 준비한 각종 자료와 기념품, 정보 들을 종합적으로 한자리에서 살펴보고 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인 것이다.

 평소 관심 있었던 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자료들을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시간이 함께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보다 많은 이들에게 내 나라 여행과 관광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줌과 동시에 우리나라 관광산업을 진흥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참가하는 지자체들과 업체들에서는 이 시간을 빌어 곳곳에 숨겨져 있는 우리 여행지를 소개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주말이면 찾아오는 공포, ‘어디로 떠나지?’ 에 휩싸여 고민하지 말고 코엑스로 발길을 돌리자.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여행, 체험, 볼거리를 한 몫에 해결할 수 있다.

 행사명 : 2005 내나라여행박람회(Korea Travel Expo)
기간    : 2005년9월1일(목)~9월4일(일)
            (관람시간: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   : 코엑스 1층 태평양홀
주최   : 문화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관   : 코엑스
후원   : 농림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