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UGUF 파리여행노트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8.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GUF 파리여행노트

동갑내기 그래픽 디자이너 부부 UGUF의 파리 이야기. 수많은 네티즌들을 열광하게 만든 UGUF만의 감각적인 파리 여행 이야기를 전해 준다. 부부가 결혼 직후 파리에서 보낸 2년간의 생활을 모아 펴냈던 <파리의 보물창고>의 개정판으로, 다시 파리로 여행을 떠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의 책을 새롭게 고치고 다듬었다. 파리 곳곳에 숨어 있는 독특한 문화와 트렌드를 찾아내 새롭고 특별한 여행을 제안하고 있다. 이 책은 감각적인 사진과 에세이 형식의 글로, 파리에 장기간 체류하면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즐거움을 소개한다. 어디를 가고, 무엇을 해야 하며, 또 무엇을 어떻게 먹을지에 관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공유하고자 했다. 아파트, 엘리베이터, 산책, 카페, 빵, 학교, 지하철, 미술관, 요리, 전시 등 파리의 일상생활을 들여다 볼 수 있으면서도 파리만이 지닌 독특한 모습을 담고 있는 단어들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또한 프랑스 지도를 보는 법, 엘리베이터 문 여는 법, 간단한 회화, 레스토랑 및 카페에 관련된 정보 등 파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본문 구석구석에 알차게 담았다. 파리에서의 쇼핑을 위한 지도도 별도로 만들어 제공한다.

박은희, 이경인 저/ 한길아트/ 1만4,000원

브라질

100일간의 브라질 대륙 일주기를 담은 안내서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나라, 브라질>. 광대한 브라질 대륙을 일주하며 겪은 저자의 생생한 브라질 체험기로, <세계를 모르면 도전하지 마라!> 두 번째 책이다. 대륙을 일주한 감동의 스토리는 물론 문화, 사회, 경제 등 여러 각도에서 조명한 브라질의 다양한 얼굴을 흥미롭게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그동안 '축구의 나라' 혹은 '라틴 아메리카' 정도로만 알고 있던 브라질을 조금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1부에서는 거대한 브라질 대륙을 일주한 100일간의 여행기를 들려 준다. 2부에서는 브라질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하고 있다. 브라질로의 여행을 계획하거나 브라질에서 기업 활동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박영진 저/ 혜지원/ 1만2,500원

일하면서 떠나는 짬짬이 세계여행

세계여행 초보자를 위한 여행비법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이다. 돈 없고 시간 없는 직장인 10년차인 저자는 세계 40개국을 여행한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직장생활을 하면서 짬짬이 떠날 수 있는 세계여행 노하우를 소개한다. 시간 없고 돈 없다는 핑계로 떠나기를 주저하는 직장인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준비에서부터 스케줄, 쇼핑 가이드까지 다양하게 담았다. 이 책은 자유여행, 패키지여행 등 여행의 방법은 물론 꼭 챙겨 가야 하는 물건과 언어 문제 등 초보자들이 궁금해 하는 모든 것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시간과 돈에 맞춰 여행을 해야 하는 평범한 직장인들을 위해 필요경비와 스케줄을 조합한 이상적인 여행 모델을 제시한다. 짧은 주말여행으로 적당한 여행지, 일주일간의 휴가를 이용해서 갈 만한 여행지, 가족들과 함께 가면 좋은 여행지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여행들로 알차게 구성하였다.

조은정 저/ 팜파스/ 1만2,000원

백두대간 수첩

백두대간 실전 종주에 필요한 정보를 한 권으로 엮은 정보집. 백두대간 종주자나 종주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종주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다. 주머니나 배낭 앞에 넣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 볼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핸드북 형태로 만들었다. 실제로 백두대간을 종주하면서 모은 생생한 정보를 담았다. 이 책은 종주에 필요한 산행 지리 정보를 24개 구간 개념도와 48개 소구간 지도에 수록하였다. 각 구간의 특징과 종주 요령, 식수나 대피소 정보 등 종주 전에 꼭 알아 두어야 할 개괄적인 정보를 백두대간 조망 사진과 함께 제공한다. 또한 48개의 소구간마다 주요 경유지와 운행 시간, 느낌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종주 일지를 마련하여 산행 수첩을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다.

최선웅, 민병준 저/ 진선출판사/ 7,8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