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loom Asthetic - 즐거운 휴가, 하지만 피부 트러블이 걱정된다면? "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8.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즐거운 휴가, 하지만 피부 트러블이 걱정된다면? 

여름 휴가 시즌, 산으로 바다로 야외 활동이 부쩍 느는 시기이다. 하지만 뜨거운 태양빛 아래 오래 있다 보면 자외선에 의한 색소 침착이나 기미, 잡티,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이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즐거운 휴가와 건강한 피부,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다 잡을 수는 없을까? 블룸 에스테틱 유니스 리 원장이 제안하는 휴가철 피부 관리법.

비행기 안이라면 

비행기 안의 습도는 보통 15% 내외.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수분이 증발해 피부가 건조해지게 된다. 워터 스프레이나 미스트, 보습제 등을 이용해 피부에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5시간 이내의 비행일 경우에는 굳이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아도 되지만 장시간 비행하게 된다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피하는 게 좋다. 또 커피나 홍차, 탄산 음료 등을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수분을 잃게 되므로 생수나 주스를 자주 마셔 주는 것이 좋다.

수영장 & 바닷가라면 

휴양지에서는 자외선 차단지수(SPF)는 30~40 정도가 알맞다. 선크림은 야외 활동하기 30분~1시간 전에 얼굴, 손, 귀 등에 골고루 발라 준다. 또 물과 접촉하면 지속성이 급속히 떨어지므로 물 속에 들어가거나 땀이 나면 수시로 덧발라 준다. 강렬한 자외선 외에도 소금기가 있는 바닷물은 피부 트러블을 만드는 요인이 되므로 꼼꼼한 세안으로 소금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수분 세럼이나 스킨을 충분히 발라 주어 피부 수분을 유지시켜 주도록 한다. 만약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이를 없애기보다 보습 팩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산으로 피서를 간다면 

등산할 때에도 역시 피부 보호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해발 330m씩 올라갈 때마다 자외선이 4~5%씩 증가하기 때문에 높은 산을 올라간다면 챙이 큰 모자,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선글라스, 긴 소매 웃옷과 바지를 챙기는 것이 좋다. 얼굴, 목, 팔 등 피부가 노출된 부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준다. 산에서는 접촉성 피부염에 신경을 써야 한다. 가렵다고 긁으면 상태가 악화되어 물집이 생기거나 부스럼이 생기기 쉽다. 이때에는 얼음이나 찬물에 가려운 부위를 담가 충분히 진정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골프장으로 떠난다면

피부 관리에 가장 적합한 티업 시간은 오전 10시대 이후이다. 라운드 전에는 최소 30분 전에 자외선 차단제를 미리 발라 줘야 하며 전반 9홀을 뛴 뒤 후반 9홀을 돌기 전에 한번 더 덧발라 줘야 좋다. 차단제를 바를 때는 모자로 가려지는 이마와 위 눈꺼풀은 피한다. 또한 귓바퀴와 목은 빠뜨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물론 자외선 차단 지수도 과신하면 안 된다.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다고 해서 피부를 깊고 두껍게 차단해 주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를 생각한다면 차단제 지수 30인 제품으로 중간중간 덧발라 주는 것 더욱 좋다.

고품격 웰빙 트리트먼트 숍
블룸 에스테틱 Bloom Aesthetic 

*청담동에 위치한 블룸 에스테틱은 고품격 웰빙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몸과 마음의 휴식처이다. 식물과 꽃, 과일 등에서 채취한 천연의 원료를 이용한 순식물성 제품인 드끌레오 전문숍으로 각각 체질에 맞는 아로마를 이용한 스파와 스크럽, 마사지, 바디 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갖추고 있다. 드끌레오는 전세계 63개국의 뷰티 살롱과 호텔 및 휴양 리조트 스파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유명한 에스테틱 전문 브랜드이다.

*블룸 에스테틱은 유럽과 미국, 한국 스타일을 접목시킨 블룸 에스테틱만의 차별적인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퓨리파잉, 티트리, 리프팅 등 페이스 케어는 물론 바디 케어 프로그램도 준비되며, 특히 전신 고주파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슬림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스페셜 케어로 남성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으며, 웨딩 케어, 커플 케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부분 케어로 등이나 복부, 하체, 발 관리 등 원하는 부분만 골라 선택적인 관리도 받을 수 있다.

*고객 한 명마다 전담 관리사를 배정해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고객 맞춤 서비스는 블룸 에스테틱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이다. 전문적인 케어 프로그램과 품위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블룸 에스테틱은 강지환, 이화선, 김기수 등 스타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홈페이지에 가면 이곳을 방문한 스타들 사진을 볼 수 있다.

*한편 블룸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유니스 리 원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메디컬 에스티션 라이센스를 취득한 전문 스킨테라피스트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운영하고 있다.

02-511-3985/ www.bloom-e.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