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나투어 투어챌린저 성료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는 관광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대학생 여행장학 프로그램인 ‘하나투어 투어챌린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2박13일간의 중국 원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올해 34명의 투어챌린저는 지난 8월6일 중국 쓰촨(사천)성으로 출발해 1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18일 한국에 도착했다. 제갈공명을 모시고 있는 사당 ‘무후사’, 중국의 시성 두보가 살았던 ‘두보초당’, 불교 4대성지인 아미산, 중국 고대의 수리시설인 도강언 등 중국의 역사가 살아있는 유적지 및 고대시설을 방문했으며,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인 구채구와 황룡을 직접 도보로 감상하기도 했다.

또 중국 성도의 명동거리라 할 수 있는 ‘춘시루’와 구채구에서 ‘한국 알리기 공연’을 비롯해 낙산대불에서의 ‘한국기념품팔기’ 등 다양한 현지 미션도 수행해 중국인들에게 한국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올해 하나투어 투어챌린저는 ‘중국 배낭여행 활성화 방안’과 ‘20~30대 여행시장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공모전에 지원한 총 224명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됐다. 일정을 무사히 마친 대학생들에게는 하나투어 입사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하나투어는 2006년부터 투어챌린저 커뮤니티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오면서 투어챌린저간의 친목도모와 정보를 공유해오고 있으며, 지난해의 경우 1기 투어챌린저 4명이 하나투어에 입사하기도 했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