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탐험 21탄 교토 Ⅲ ② Ryokan in Kyoto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09.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전통적인 일본을 느끼고 싶다면 반드시 하룻밤 정도는 ‘료칸’에 묵어 보도록 하자. 대욕장과 전통 다다미방으로 구성된 료칸에서는 진정한 일본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숙박료는 한국의 여관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가인데, 보통 아침과 저녁 식사가 제공된다. 가이세키 등 고급 전통요리가 나오는데, 풍미를 느낄 수 있을 만큼 깔끔하고 맛있다. 교토 시내에는 저렴한 료칸도 있지만, 보통 1박 2식에 1인당 1만5,000엔 이상이다.

내 방 안에 딸린 작은 정원 마츠이 혼칸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친절한 종업원이 따뜻한 오차 한잔과 교토 전통떡 나마 야츠하시를 내어준다. 투숙객은 체크인 전 낯선 잠자리에 대한 경계를 풀고 비로소 자신의 집에 온 듯 편안한 기분을 입는데, 마츠이 혼칸의 서비스는 그처럼 따뜻하고 섬세하다.

1934년 오픈한 ‘마츠이 혼칸(松井本館)’은 기존의 낡은 이미지를 벗고 1983년 그랜드 오픈했다. 엘리베이터는 물론 지하 대욕장 등을 더해 투숙객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 총 6층 규모로 35개의 객실 가운데 24개의 전통 일본식 룸과 1개의 서양식 스타일을 갖췄다. 그중 천왕의 둘째 아들 부부가 묵었던 ‘특별실’은 2개의 룸으로 꾸며진 넓은 내부가 인상적. 유명인사의 전용 방이 아닌 일반인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무엇보다 마츠이 혼칸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작은 정원이 딸린 2개의 객실 때문인데, 한번 이용한 고객들이 다시 찾을 만큼 만족도가 뛰어나다. 외국인들에게 특히 인기로 창문 바로 앞으로 난 작은 뜰에선 매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진다. <트래비>를 보여 주면 언제든 깜짝 선물을 받을 수 있는데, 맛좋은 교토 전통 과자와 함께 기분 좋은 웰컴 드링크를 마셔 보도록 하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영어 예약이 가능하다.

※ 가격 아침과 저녁 식사가 포함된 일반룸 1인당 1만3,000엔. 성수기에는 2만8,000엔까지 오른다.  
※ 위치 시조 역에서 도보 8분 또는 가와라마치 역에서 도보 10분
※ 문의 075-221-3535
www.matsui-inn.com 


ⓒ트래비 / 

왼쪽 : 방 안에 작은 정원이 딸린 '마츠이 혼칸'의 일반 룸. 인기가 높아 예약은 필수
오른쪽 : 쾌적하고 맑은 공기가 인상적인 '아치요 료칸'의 전경

히가시야마 산 아래 자연을 베다 야치요 료칸



100년 된 전통 료칸으로 본관은 간단한 보수 외에는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덕분에 신식 건물과 구식 건물 사이의 묘한 공존, 이를테면 낡은 듯 예스런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난젠지 절 근처 히가시야마 산 아래 위치해 공기 또한 맑은데, 내부 정원에서는 산을 조망할 수 있어 가을이면 낙엽, 겨울이면 눈 덮인 돌 등 사계절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기 좋다. 

객실은 다다미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무 장판과 병풍 등 모든 인테리어 소품들이 수작업으로 만들어졌다. 백여 년 가까운 세월을 보내는 동안 일일이 헤어지고 부식된 부분들을 보수해, 있는 그대로의 옛 공간에서 묵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료칸에서 피로를 푼 뒤, 가든이 보이는 레스토랑에서 야치요만의 다양한 코스 요리를 맛보도록 한다. 튀김, 데판야키, 야키모노, 스시 등 고급스럽고 맛깔스런 요리들로 구성된 ‘야치요 코스’는 투숙객들에게 30% 정도 할인된 가격인 9,660엔에 제공한다.

※ 가격 아침, 저녁 식사가 포함된 레귤러 룸 기준, 1만8,000엔
※ 위치 닌젠지 성에서 도보 5분
※ 문의 075-771-4148
www.ryokan-yachiyo.com

가족들에게 안성맞춤 이로하 료칸

교토 중심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한 일본 전통 료칸. A~G까지 총 7가지 타입의 룸이 있으며, E와 F의 경우는 8~10명까지 묵을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이용해 볼 만하다. 한국어로 된 홈페이지가 갖춰져 예약은 물론 미리 둘러볼 수 있다. 단체 숙박시 한 사람분의 요금이 20~60%까지 할인된다.   

※ 문의 075-771-9181 http://hotel-iroha.co.jp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