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책 - 카페 도쿄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 도쿄

30대를 목전에 두고 일본행 비행기를 탄 저자가 일년 간 도쿄 사람들의 일상을 엿보고, 또 다른 인연을 맺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가는 과정이 카페라는 공간을 배경으로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담겨 있다. 사람 냄새가 그리워 찾아든 작은 카페에서 현지의 친구들을 사귀고, 그 친구들 손에 이끌려 후미진 뒷골목에 있는 또 다른 카페에 발을 디뎠다. 저자는 화려하게 눈길을 사로잡는 관광지 대신 도쿄의 일상과 그곳 사람들의 쉼터를 고소하고 쌉쌀한 커피 향기에 실어 보여준다. 평범한 듯 개성 넘치는 20대 여성의 한 시기를 들여다봄과 동시에 커피라는 음료를 매개로 만난 도쿄 사람들과 도시의 맨얼굴, 카페 내부와 귀여운 커피잔, 먹기 아까울만큼 예쁜 음식, 도쿄 뒷골목들을 담은 사진들은 그 냄새마저 실어다줄 듯 생생하다.  

임윤정 저/ 황소자리/ 1만2,000원

낯선 여행자 세상과 소통하다

이 책은 저자가 인도와 네팔, 그리고 히말라야 등 세계를 다이나믹하게 헤맨 후 기록한 여행기다. 다마스커스, 카라코람, 하르툼 등 이름마저도 낯선 곳을 햇볕에 탄 붉은 몸과 낡은 카메라, 그리고 한 줌의 영어를 껴안고 세상과 혼자 마주한 소통기이기도 하다. 21세기형 유목민의 상징인 여행과 언어가 맛깔스럽게 버무려 있다. 저자는 세상 가장 낯선 곳에서 세상 가장 따스한 것을 만난 자신의 여행기를 들려주면서,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풍경을 끝없이 바꿔나가는 젊은이들 혹은 특정한 삶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자아를 찾기 위해 떠도는 보헤미안들이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그리고 눈물이 뚝뚝 떨어질 만큼 시리도록 맑은 세상 사람들의 눈동자를 저자의 ‘낡은 카메라’로 담아내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방희종 저/ 뉴런/ 1만원

그녀를 감동시킬 여행지 50

낭만과 스타일이 가득한 수도권 데이트 코스를 제안하는 책. 사내커플로 만나 2년여 동안 수도권 인근의 갤러리, 카페, 레스토랑, 펜션 등을 여행하며 아름다운 사랑을 나눈 저자들의 데이트 코스를 담았다. 그들은 함께 사랑을 나누고 행복을 담았던 100여 곳의 사진과 글을 블로그에 올려 화제를 모았으며, 그 중에서 50곳의 데이트 장소를 선별하여 이 책에 담았다. 

이 책은 사랑을 꿈꾸는 싱글 남녀에게는 상대를 반하게 만드는 분위기 있는 데이트 장소를, 톡톡 튀고 달콤한 사랑을 꿈꾸는 젊은 연인들에게는 드라마보다 극적이고 매력적인 사랑 공간을 소개한다. 맛은 물론 분위기까지 완벽한 카페나 레스토랑 투어, 여행의 즐거움과 예술적 매력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갤러리 투어, 특별한 날 특별한 프러포즈를 할 수 있는 펜션 투어까지 다양한 데이트 코스를 제시하고 있다. 특별하고 매력적인 수도권 여행지가 가득 담겨 있어, 주말 오후에 문득 떠나고 싶을 때나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로맨틱한 꽃이 가득한 방, 상쾌한 바람과 함께 즐기는 선상 뷔페, 음악을 듣거나 책을 읽을 수 있는 보트, 은은한 촛불이 있는 와인파티까지 스타일리시한 여성들을 위한 필수 데이트 코스를 엄선하였다.

홍민기, 조지은 저/ 명진출판사/ 1만1,000원

두 번째 파리

패션 에디터인 저자가 막연한 동경을 따라서 푹 빠져든 파리에서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책은 파리홀릭답게 바쁜 생활 중에 틈틈이 파리로 날아가 담아낸 그곳의 매혹적인 풍경과 파리지앵의 삶 속으로 안내하고 있다. 날아다니는 듯 자유로웠던 파리에서의 일상과 추억, 그리고 그리움 등이 기록된 사진과 에세이를 통해 그곳의 매력을 맛깔스럽게 소개한다. 방랑자를 유혹하는 사적인 파리의 풍경 속에서 파리지앵의 가족이 되어주는 개와 고양이, 상상을 뛰어넘는 예술 등에 얽힌 이야기를 찾아내고 있다. 파리와의 만남을 되풀이할 수록 그곳에서의 아름다운 순간을 영원히 소유하고 싶어서 안달했다. 이처럼 저자는 파리를 향한 자신의 애정을 사진과 에세이로 고백하면서, 우리가 그곳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 수 있도록 이끈다.

최순영 저/ 에디터/ 1만2,000원


교보문고에서 트래비 독자들에게 신간 10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호 트래비를 읽고 소감을 적어 보내 주신 독자들 중 총 5분을 뽑아 교보문고에서 제공하는 신간(2권씩)을 선물로 드립니다. 응모 방법은 트래비에 대한 소감과 본인의 인적사항(이름, 휴대전화 번호, 주소 등)을 적어 담당기자 이메일(dreamer@traveltimes.co.kr)로 10월28일까지 보내 주시면 됩니다. 당첨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상품 수령 방법은 서울, 경기도 거주자 경우 내사수령을 원칙으로 하며 지방 거주자는 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트래비 정기구독자를 우대하므로 정기구독자는 구독번호를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