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서 -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1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0.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바퀴 반 1

1996년부터 1998년까지 출간된 저자의 베스트셀러 <바람의 딸, 걸어서 지구 세 바퀴 반>를 새로운 모습으로 재출간한 것이다.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로 이어지는 저자의 여행길의 출발을 엿볼 수 있다. 편안하게 관광지로 다니지 않고, 여행자가 드문 오지로 찾아가 온몸으로 체험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보여주고 있다. 아울러 온마음으로 체험한 오지 사람들의 고난과 행복이 감동적으로 묻어난다. 1권에서는 이란, 아프가니스탄, 우즈베키스탄, 터키, 탄자니아, 에티오피아, 이집트, 요르단, 시리아, 러시아 등에서 체험한 일들과 사람들에 대한 일화를 재미있게, 때로는 가슴 뭉클하게 들려주고 있다. 그 속에는 10여 년이라는 오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은 저자의 전세계 사람들을 향한 신념과 사랑이 들어 있다.
한비야 저/ 푸른숲/ 9,800원

20인 호주

‘꿈을 위해 호주 워킹홀리데이에 도전한 20인 이야기’라는 긴 부제의 <20인 호주>. 방송작가인 저자가 직접 1년간 워킹 홀리데이를 체험하면서 만난, 열정과 몸 하나만 믿고 호주로 건너 온 우리 시대 젊은 친구들의 이야기가 맛깔스럽게 펼쳐진다. 이제 워킹 홀리데이를 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는 사람들을 보는 일은 드물지 않다. 그중에서도 호주는 비자발급이 쉽고, 자연이 아름답다는 등의 이유로 워킹 홀리데이에 대해 생각 중인 사람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곳이 되었다. 이 책은 호주에서 워킹 홀리데이를 겪고 있는 젊은이 20인의 인터뷰를 생동감 있게 담아내고 있다. 무조건 떠나기만 하면 모든 일이 해결될 것처럼 부추기기보다는 성공담뿐만 아니라 실패담, 방황기도 솔직하게 털어놓음으로써 워킹 홀리데이에 대해 생각 중인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 및 에피소드를 전해준다.
하정아 저/ 부즈펌/ 1만1,000원

랠프 스테드먼의 세계와인기행

삽화가로 유명한 저자가 세계와인산지를 직접 여행하면서 쓰고 그린 기행문. 전 세계 와인 생산지를 여행하면서 기록한 내용을 엮은 것으로 와인 생산지의 분위기와 그 곳을 여행하면서 느낀 단상들, 정치와 문화적인 내용과 노동자들의 인권에 대한 생각까지 생생하게 담았다. 와인 비평가들의 객관적인 눈에 비친 와인 이야기가 아니라 지극히 주관적이고 틀에 얽매이지 않은 색다른 관점의 와인 이야기를 풀어낸다. 칠레와 캘리포니아와 같은 유명한 와인 생산지에서부터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남아프리카의 와인 생산지, 세계적인 와인 견들과 와인 만드는 방법, 테이스팅 노트 등을 통해 와인을 즐기는 사람들 중 한 명으로서의 와인 기행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랠프 스테드먼 저, 고형욱 역/ 예담/ 2만9,000원

열흘짜리 배낭여행

16년차 베테랑 직장인의 연휴를 이용한 달콤한 해외로의 일탈기. 직장생활에 매너리즘을 느끼던 저자는 연휴를 이용한 배낭여행을 생각해냈다. 이 책은 직장 생활 10년차부터 연휴를 이용한 배낭여행을 시작하여 벌써 전 세계 열두 나라를 여행한 16년차 직장인의 야금야금 세계일주기다. 직장을 그만두고 싶다고 투덜거리다가도 잘릴까 봐 마음을 졸이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저자가, 열흘짜리 배낭여행을 통해 러시아, 버마, 스페인, 터키, 이집트 등 전세계21개국을 돌아다니며 재충전한 여정을 맛깔스럽게 담은 것이다. 아울러 사진도 풍부하게 담아내 우리의 감성을 세계로 유혹하고 있다. 저자는 매너리즘에 빠져 한숨만 내쉬는 우리 시대의 직장인들에게 연휴를 이용한 열흘짜리 일탈을 하자고 꼬드긴다.
김유경 저/ 예담/ 1만2,000원


자료제공 = 교보문고 www.kyobobook.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