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도사의 재미로 보는 10월] 짧아서 더 귀한 가을

2013-10-01     트래비
연이은 징검다리 연휴 
바쁜 걸음에 쉼표 하나
 
 
쥐띠 가을은 결실의 계절
그동안 여기저기 뿌려 두었던 씨앗이 하나둘 결실을 맺겠다. 주머니도 조금씩 두둑해지고 보람도 있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원만하니 모처럼 한 박자 쉬고 재충전의 시기로 삼아도 좋겠다. 남쪽이 길하다.
낭만이 흐르는 가을 밤.
 
소띠 누가 뭐래도 건강이 우선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라고 했다. 세월에는 장사가 없으니 이제는 건강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할 때다. 음식도 가려 먹을 필요가 있다. 너무 유난 떨 필요는 없지만 늦기 전에 조금은 관심을 기울일 때가 됐다. 
산은 낮은 산부터 차근차근.
 
호랑이띠 단순하게 생각하자
장고 끝에 악수라고 했다. 복잡하게 생각하면 끝이 없다. 편법은 오히려 부작용이 크다. 원칙대로 처리하면 오히려 결과가 좋다. 말이 살찌는 계절. 덩달아 불어나는 체중은 더 늦기 전에 관리가 필요하다.
모처럼 가족과의 나들이.
 
토끼띠 바쁠수록 돌아가라
한 박자 쉬어 갈 타이밍이다. 동동거린다고 크게 나아지지도 않는다. 인생사 크고 작은 스트레스를 피할 수는 없지만 조절은 필요하다. 마음을 편안하게 먹고 크게 심호흡을 하며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 주자.
좋은 사람들과의 동행.
 
용띠 금전관계는 정확하게
금전 문제로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겠다. 자칫 오해를 부를 수 있으니 가까운 사이일수록 금전관계는 정확하게 해야 한다. 사람이 아니라 돈이 거짓말을 하는 법. 특히 보증 부탁은 미안해도 거절해야 한다.
집 떠나면 고생.
 
뱀띠 쓸쓸한 가을
올해는 유독 가을이 가깝다. 오랜 만에 느껴 보는 허전함. 애정전선도 심상치가 않다. 그 사람과의 오랜 인연도 모두 부질없이 느껴지니 괜한 신경전보다는 당분간 각자의 시간을 갖는 것도 방법이다.
집 떠날 때는 옷을 충분히.
 
말띠 떨어지는 낙엽도 조심 
돌다리도 두드려 보고 건너야 할 수. 만사가 쉽지 않다. 별 생각 없이 내뱉은 말 한마디로 괜한 오해를 살 수도 있으니 불필요한 말은 아끼고 삼가자. 몸을 움직이는 것은 좋지만 갑작스레 과격한 운동은 피해야 한다.
예약상황 다시 확인.
 
양띠 핑크빛 가을의 추억
사람과 사람 사이가 그렇고 사람을 향하는 마음도 그렇다. 일단 싹이 나면 외면하기가 어렵다. 선선한 가을 아침 향긋한 커피처럼 그 사람이 불쑥 들어온다. 우려했던 일은 주위의 도움으로 원만히 해결된다.
유쾌한 드라이브.
 
원숭이띠 뜻하지 않은 구설수
가만히 있어야 중간이라도 간다. 순간의 오지랖을 참지 못해 불필요한 고생을 자초하기 쉽다. 때로는 한쪽 귀로 흘려 듣고 무심하게 거리를 유지하는 것도 처세의 일환이다. 쇼핑은 꼼꼼하게 따져 봐야 후회가 적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닭띠 시작이 반이다
작은 것 하나도 결정 내리기가 쉽지 않다. 하루에도 몇 번씩 변덕이 죽 끓듯 한다. 소탐대실의 우를 범할 수 있으니 마음을 편히 먹고 욕심을 비우자. 멀리서 반가운 친구가 찾아와 모처럼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서쪽보다 동쪽에 끌린다.
 
개띠 설레는 새로운 시작
거주지나 직장을 옮길 수도 있고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도 있겠다. 어쨌든 크고 작은 새로운 시작이 기다리고 있다. 첫 단추는 나쁘지 않으니 이제부터가 중요하다. 오랜 지인으로부터 반가운 소식도 듣는다.
금강산도 식후경.
 
돼지띠 사람이 재산이다
한숨 돌리고 나서 누리는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 긴장은 적당하고 스트레스는 견딜 만하다. 평소 쌓아 온 인복이 빛을 발휘하니 필요한 상황에 주위의 도움을 받겠다. 새로운 시도는 좋은 결과를 맺는다.
주말마다 바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