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추도사의 여행운세] 2월-설날, 반가운 쉼표

2015-02-02     트래비
 
5일의 꿀 같은 휴식.
2월의 28일이 더욱 
짧게 느껴지는 이유. 
 
쥐띠 새로운 첫걸음
아직 늦지 않았다. 오히려 새로운 시작을 하기에 적당하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다. 운동이든 취미든 평소와는 다른 무언가를 시도하면 만족도가 높겠다. 평소 정리정돈을 잘 해두면 보답을 받는 순간이 찾아올 것이다. 당분간 금주.
*소풍 같은 주말
 
소띠 긴장 또 긴장 
깜빡깜빡이 심해져 곤란을 겪겠다. 메모를 하면 메모장 둔 곳을 잊어버리는 형국이다. 회사원이라면 중요한 지시나 전달사항을 놓쳐 버리기 쉽다. 한번에 여러 일을 벌이지 말고 현안은 미루지 않고 끝내 두는 것이 최선이다.    
*출발 전 안전벨트 필수
 
호랑이띠 주위 사람을 믿어라
자신감은 좋지만 할 수 있는 것과 하기 어려운 일은 객관적으로 따져 볼 수 있어야 한다. 솔직하지 않으면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일이 커질 수도 있다. 주위에 도움을 청하는 데 인색한 것도 좋지 않다. 평소 쌓아 온 인간관계를 믿어라.   
*웃음 가득 가족 여행
 
토끼띠 뚝심 있는 선택 
이리저리 계산해 봤자 정답은 없다. 이미 주사위를 던졌다면 과감히 다음 수순을 따르면 된다. 반가운 얼굴을 길에서 만나니 인연의 기운이 보인다. 공짜라고 너무 좋아하면 바가지를 쓸 수 있으니 무턱대고 덤비면 낭패를 겪을 수 있다.  
*모처럼의 기내식 
 
용띠 아쉬운 결과 
너무 낙심할 필요 없다. 최선을 다한다고 항상 좋은 결과가 있는 것은 아니다. 당장은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세상사가 내 맘 같지만은 않으니 어쩌겠는가. 원인을 찾는 것은 좋으나 다른 사람 탓을 하는 것은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재발견  
 
뱀띠 당분간 긴축재정 
새로운 제안을 받았을 때는 신중히 생각해야 한다. 이직과 관련된 제안이라면 시기상조이기 쉽다. 업무 관련된 내용은 일 자체를 봐야지 사람을 연결 지으면 실수하기 쉽다. 지출이 늘거나 수입이 줄어 주머니 사정은 당분간 어렵겠다.
*초행길 운전 조심
 
말띠 건강은 건강할 때
막바지 겨울이라고 방심하다 자칫 병원을 오가는 신세가 될 수도 있다. 건강이 재산이다. 멋도 좋지만 방한에 신경 쓰고 신발도 편하고 따스한 것이 장땡이다. 체중은 쑥쑥 늘어나는데 부쩍 늘어난 야식의 유혹을 이겨내는 것도 숙제다.      
*동해보다 서해
 
양띠 좋은 인연의 연속
다다익선이다.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나게 되니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사람에게는 즐거운 나날의 연속이다. 특히 북쪽에서의 만남이 길하다.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 찾아올 수 있는데 가족과 상의하면 요긴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드라이브에 만족
 
원숭이띠 경청의 기술
고집이 능사는 아니다. 대다수가 반대하면 그만한 이유가 있다. 사소한 고집으로 소탐대실의 우를 범할 수 있으니 귀를 더 활짝 열고 의견을 많이 듣는 것이 정답이다. 너무 화려한 옷도 마찬가지. 튀기보다 무난한 것이 두루두루 이롭다. 
*발길마다 맛집 
 
닭띠 몸무게 관리가 필요
이미 엎질러진 물이라면 나쁜 기억은 빨리 떨쳐 버리는 편이 좋다. 소수 정예보다 여럿이 어울리는 유쾌한 모임을 만들면 뜻밖의 수확이 있겠다. 겨우내 불어난 몸무게는 슬슬 관리가 필요하다. 다이어트까지는 아니어도 과식은 자제하자.
*겨울 밤 바다의 추억
 
개띠 융통성이 필요해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잘 맞는 시기다. 오늘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다면 내일로 미루고 시간을 버는 것이 유리하다. 무리하게 계획대로 밀고 나가면 예상 밖의 금전 손실이 있을 수도 있겠다. 지금 필요한 것은 추진력보다 시간이다. 
*숙소 선택에서 실수
 
돼지띠 기다리던 소식
슬슬 바빠지겠으니 일정 조정을 잘해야 한다. 계획을 세울 때는 예상치 못한 일이 추가될 것을 감안해 중간중간 여백을 두어야 부담이 적다. 기다리는 소식이 있다면 긍정적인 대답을 기대해도 좋겠다. 몸도 마음도 여유로운 설 연휴.
*겨울은 온천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