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부터 먹방까지 쿠알라룸푸르와 친구 되는 법①Mall

2015-06-18     차민경
 
 
바다도 산도 아닌 도시를 여행하는 자의 기본은 잘 먹고, 잘 노는 것이다. 그 도시가 주는 혜택을 모두 누리란 말씀. 더구나 그 도시가 쿠알라룸푸르라면 정말 잘 먹고,잘 놀 수 있을 테다. 부킷 빈탕Bukit Bintang 거리에 서로 마주보며 들어선 위풍당당한 대형 쇼핑몰들과미각을 자극하는 레스토랑 때문이다.
 
 
●Mall
 
트윈타워를 품은 수리야 KLCCSuria KLCC
쿠알라룸푸르가 가진 도회적 이미지의 화룡점정은 페트로나스 트윈타워가 아닐까. 높이 솟은 두 개의 타워는 도도한 낮의 얼굴과 화려한 밤의 얼굴이 공존한다. 하나 더, 페트로나스 트윈타워엔 지름신도 공존하고 있다. 타워와 연결된 6층 규모의 수리야 KLCC에서는 무엇이든 들고 나오지 않으면 서운해진다. 고가의 명품 숍과 저렴한 SPA 브랜드가 균형있게 입점해 있다.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브리티시 인디아는 아주 저렴하진 않지만 열대의 기후를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는 옷들로 가득하다. 여름이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뜨거운 플립플랍 브랜드 하바이아나스도 찾아볼 수 있다. 특유의 화려한 패턴들이 다양하게 펼쳐지니 고르는 재미가 있다. 우리나라 여행자들이 무조건 발자국을 찍고 가는 숍은 1층에 자리한 히말라야 숍. 인도의 뷰티 브랜드로 순한 성분으로 유명하다. 한국에서도 판매되고 있지만 이곳에서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 선물용으로 대량 구매를 해 가는 아이템이라고. 
쇼핑에 몸과 마음이 피로해졌다면 잠시 휴식을 취해도 좋다. 수리야 KLCC는 KLCC 공원과 마주보고 있는데, 인공 호수와 나무 그늘이 드리워진 이곳에서 현지인과 여행자가 어우러진다. 
 Lot No. 241, Level 2, Suria KLCC, Kuala Lumpur City Centre, 50088 Kuala Lumpur, Malaysia  
+603 2382 2430   www.suriaklcc.com.my
 
 
Tip 1
투어리스트 프리빌리지 카드
Tourist Privilege Card

‘여행자’의 신분이 이렇게 유용할 때가 있을까? 수리야 KLCC에서는 여행자에게 카드를 발급해 준다. 발급 방법도 간단하다. 여권을 제시하면 1분도 걸리지 않아 카드를 받아 볼 수 있다. 브랜드별로 카드 소지자에게 각기 다른 혜택을 제공하니 카드와 함께 주는 브로슈어를 참고하자.
 

명품도 SPA도 모두 사랑해 파빌리온 Pavilion
할 수만 있다면 파빌리온을 통째로 서울로 옮겨 놓고 싶다. 쇼핑몰 규모와 서비스 시설이 단연 독보적이기 때문이다. 쇼핑몰을 추천해 달라는 말에 ‘우선 파빌리온에 가보라’라는 대답이 돌아올 정도. 무려 500여 개 이상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니 우선 발걸음이 빨라진다.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셀린느Celin, 멀버리Mulberry, 토리버치Tory Burch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물론 한국인 여행자들의 방앗간이라는 톱숍Top Shop, 코튼온Cotton On 등 중저가의 SPA 브랜드까지 다양하다. 톱숍과 코튼온은 아직 한국에 들어오지 않은 브랜드여서 희소가치가 높다고. 슈퍼맨, 배트맨 등 히어로즈를 테마로 한 의류와 잡화를 판매하는 슈퍼 히어로즈Super Herose도 마음을 흔든다. 구경이나 해보자고 들어가도 나올 땐 두 손이 무거워진다. 
파빌리온에서는 잠깐의 일본 여행도 노려 볼 수 있다. 6층에 일본 긴자와 시부야 거리에서 영감을 받아 재현된 도쿄 스트리트Tokyo Street가 꾸며져 있기 때문. 일본식 음식점, 패션 브랜드, 액세서리와 잡화 등을 파는 가게 등이 오밀조밀 모여 있다. 이곳 도쿄 스트리트 끝자락에 자리한 일본식 샤브샤브 전문점 ‘수키야Suki-Ya’는 저녁 시간엔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환한 조명과 세련되고 시원시원한 내부 시설, 상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 등 깐깐한 서울 사람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을 만큼 짭짤하게 간이 맞으니 추천을 잘 받은 것이 분명하다. 
 168 Jalan Bukit Bintang, 55100 Kuala Lumpur, Malaysia 
+603 2118 8833   www.pavilion-kl.com
 
Tip 2
투어리스트 리워드 카드
Tourist Reward Card

파빌리온에서도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다. 1층에 위치해 있는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투어리스트 리워드 카드를 발급받자. 카드는 1년 동안 유효하니 다음 번 쿠알라룸푸르 여행을 위해 보관해 두어도 좋겠다. 
 
 
따끈따끈 신상이라네 누센트럴Nusentral
지난해 4월 문을 연 따끈따끈한 쇼핑몰이다. 말레이시아 곳곳과 싱가포르 등지로 향하는 기차와 버스가 모이는 KL 센트럴역에 자리해 있어 위치적 강점이 두드러진다. KL 센트럴역과 붙어 있기 때문인지 좀 더 다양한 여행자 군상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1층에는 대형 슈퍼마켓과 음식, 건강 관련 숍들과 말레이시아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2층은 남성 쇼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소니, 애플 등 각종 전자기기 숍과 스포츠 용품 브랜드가 나란히 문을 열고 있기 때문. 3층과 4층은 각종 패션 브랜드와 인테리어 숍으로 이뤄져 있다. 뷰티 스토어인 세포라Sephora, 배스 & 바디 웍스Bath & Body Works도 이곳에 입점해 있다. 여러 뷰티 브랜드들이 총 망라된 ‘세포라’는 여성 쇼퍼들의 마음에 불을 지른다. 시간이 여유롭다면 발 아픈 쇼퍼들은 6층에 자리한 스카이파크Sky Park에서 휴식을 취해 보실 것.
No. 201 Jalan Tun Sambanthan, 50470 Kuala Lumpur, Malaysia  
+603 2773 5611   www.nusentral.com
 
‘맛’을 보자 랏 10Lot 10
초록색 간판에 랏 10이란 글자가 선명하게 보인다면, 부킷 빈탕 사거리를 제대로 찾은 셈이다. 쇼핑몰이 밀집한 부킷 빈탕 거리의 시작을 알리는 지점에 자리해 오랫동안 랜드마크를 겸해 왔다는 랏 10. 가장 먼저 글로벌 SPA 브랜드가 큰 규모로 입점해 있는 것이 강점이다. 현지 소식통에 의하면 말레이시아의 SPA 브랜드들은 한국보다 품목이 더 다양하다고. 다만 가격은 한국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아쉽다. 그러나 말레이시아는 장기 세일 이벤트가 한 해 세 번이나 열리니 기회를 노리는 자에게 득템의 기회가 있을 것이다. 4층에는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을 스포츠 용품점들이 밀집해 있다. 
랏 10의 진면목은 지상층이 아니라 지하에서 나온다. 오래 전 중국 이민자들의 식당거리를 재현한 푸드코트가 랏 10의 트레이드 마크이기 때문이다. 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북적북적 소란스러운 풍경이 정말 중국에 온 듯하다. 현지인들도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자주 찾는 곳이라고. 그 말은 곧 가격도 저렴하단 뜻이다. 메뉴 하나가 10링깃 내외니 무엇을 시켜도 부담이 없다. 
50, Jalan Bukit Bintang, Bukit Bintang, 5510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sia  +603 2141 0500 
www.lot10.com.my
 
서먹해도 친해질 거야 버자야 타임 스퀘어Berjaya Times Square
만약 쇼핑만으론 마음속 허전함이 채워지지 않는다면 버자야 타임 스퀘어를 찾아가 볼 일이다. 엔도르핀을 돌게 할 신나는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니 말이다. 아마 첫 대면은 서먹서먹할 수 있다. 낡아 보이는 외관, 어두운 조명 탓에 사실은 조금 을씨년스럽다. 올해로 오픈한 지 11년이 되는 만큼 지금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쇼핑몰과 비교하면 초라할 수밖에.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라고 했던가. 4층의 버자야 타임 스퀘어 테마파크가 우리를 반긴다. 규모는 작지만 알뜰살뜰하게 꾸몄다. 천장을 휘감으며 아찔한 곡예를 보여 주는 청룡열차가 그중 압권. 하루 중 반나절은 이곳에 투자해도 아깝지 않다. 5층에 자리한 볼링장과 양궁장은 동행인이 있다면 꼭 한번 들러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곳. 넓고 쾌적하게 꾸며져 있어 그야말로 ‘놀 맛’이 난다. 핸드폰으로만 하던 방 탈출 게임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이스케이프 룸Escape Room도 운영하고 있다. 모든 미션을 깨는 데 평균 45분 정도가 걸린다고. 
 1, Jalan Imbi, 55100,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Malaysia  +603 2117 3111   www.berjayatimessquarekl.com
 
방문 전 홈페이지부터
대형 쇼핑몰들은 매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레스토랑 할인이나 특정일을 기념한 이벤트를 확인하고 싶다면 사전에 쇼핑몰 홈페이지를 찾아 보자.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면 업데이트된 혜택들을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글·사진 차민경 기자  취재협조 말레이시아관광청 www.mtpb.co.kr
- Copyrights ⓒ (주)여행신문 www.traveltimes.co.kr & 트래비 www.travi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