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Real Bed View

2015-07-09     트래비
<트래비>는 1년에 100회 이상 취재를 나갑니다. 
거의 매주 지구촌 어딘가에서 잠을 청하는 셈입니다. 기자들이 투숙했던 호텔들을 골라 
솔직하게 평가했습니다. 좋으면 좋은 이유를, 나쁘면 나쁜 이유를 같이 소개해 드립니다.
 
 
터키 보드룸  
보야즈 토르바 호텔Voyage Torba Hotel등급★★★★★

32만6,146원

윤용인 객원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4월26일 (1박)
Type           딜럭스룸 
View           시티뷰
Kizilagat Mevkii, Bodrum, Mugla, 48400, Turkey 
+90 242 444 9060
www.voyagehotel.com
 
복층 구조의 맛있는 호텔
아름다운 에게해의 작은 도시 보드룸은 하얗고 파랗다. 그 청과 백에는 미니멀하면서도 동화적인 펜션형 호텔이 잘 들어맞는다. 보야주 토르바 호텔은 2층형 복층 구조의 독립 객실을 갖춘 곳이다. 이 호텔 최고의 매력은 음식이다. 단일 호텔의 레스토랑 음식치고는 다양성에서 으뜸이다. 뷔페 접시 몇 번은 비워야 할 만큼 식탐이 생긴다. 객실도 깨끗하고 단정하다. 도시 분위기, 음식 모두 합격점이다. 
특이사항
단점이라면 길을 잃을 수 있는 설계다. 객실에서 로비로, 로비에서 객실로 이어지는 길들이 꽤나 복잡해서 객실을 나와 남의 뒤만 쫓아가다가는 로비나 레스토랑이 아닌 풀장으로 따라 들어갈 수도 있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사모아 
코코넛 비치 클럽 리조트 & 스파Coconut beach club resort & spa 등급★★★

25만268원
문유선 객원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5월12일(1박)
Type           스위트 빌라 마타이
View           오션뷰
Coconut beach club resort & spa  PO Box 3684, Apia, Samoa
784 685 248 49
 www.cbcsamoa.com

누구나 부러워하는 리조트
이 호텔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이해하기 쉽게 이야기겠다. 사모아를 여행 중인 외국 사람들을 만났을 때 “나 코코넛비치 클럽 리조트 & 스파에서 묵어”라고 이야기하면 모두가 눈을 반짝이며 진심으로 부러워한다. 전 객실은 오션 뷰. 사모아에서 유일하게 수상 방갈로가 있는 호텔이기도 하다. 모든 객실의 바다 쪽 벽엔 통창을 내고 나무로 기둥만 살포시 세웠다. 실내에서 180도 파노라믹 뷰로 남태평양의 정취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특이사항
하와이에서 유명한 셰프로 일하던 미카가 비버리힐즈에서 변호사로 일하던 로즈 부부를 만나 낙원을 찾아 여행하던 중 이곳의 정취에 반해 작은 바와 소박한 숙박시설을 열고 정착했다. 미카의 레시피로 조리된 요리들도 일품이다. 호텔의 레스토랑은 <Conde Nast Traveler>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레스토랑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노르웨이 예이랑에르
호텔 유니온Hotel Union등급★★★★

23만3,565원 
차민경 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4월30일(1박)
Type       미디엄룸
View       피오르뷰
6216 Geiranger, Norway
+47 70 26 83 00
 www.hotelunion.no

예이랑에르가 잠을 재우지 않을 거야
노르웨이 예이랑에르 마을의 대표격인 호텔이다. 190년 동안 4대가 이어 운영하고 있다. 역사도 대단하지만 정말 방점을 찍는 것은 호텔 유니온 객실에서 바라다보이는 풍경이다. 거대한 창을 넘어 예이랑에르 피오르가 한눈에 담긴다. 호수의 잔잔한 수면과 바람에 흔들리는 숲을 보고 있으면 마음은 벌써 천국에 다가서 있다. 푹신한 침대가 유혹에도 해가 완전히 질 때까지 창가에 머무르게 된다. 
 
특이사항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오래된 자동차들이 전시돼 있다. 호텔을 운영하면서 여행자들의 투어를 위해 사들였던 자동차들을 팔지 않고 모은 것이다. 관리도 훌륭해서 모든 자동차들은 실제로 주행이 가능하다고. 미리 예약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호텔 곳곳에서 고가구, 오브제 등 옛 흔적을 찾아내는 기쁨이 있다. 객실은 마운틴 뷰와 피오르뷰로 나뉘어 있으니 꼭 확인 후 예약해야 한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중국 산둥성 지난
하얏트 리젠시 지난Hyatt Regency Jinan등급★★★★☆

19만4,643원
 
양이슬 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5월4일(1박)
Type       게스트룸, 2 트윈 베드
View       시티뷰
250001 No.187 Jingsi Road, Jinan, China
 +86 531 8828 1234
 jinan.regency.hyatt.com
 
지난 시내 여행이 목표라면 OK
지난 시내를 둘러보는 것이 목적인 여행자에게는 더없이 좋은 위치의 호텔이다. 직원들의 친절함이나 방의 깔끔함과 크기 모두 적당하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옆방의 소음을 잘 차단해 준다는 것. 몇몇 일행이 바로 옆방에서 크게 떠들어도 숙면을 취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었다. 샤워실과 화장실, 세면대가 완벽하게 분리돼 있는 것도 마음에 든다. 호텔 전역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전파가 세지 않아 자주 끊긴다는 점이 아쉽다.
 
특이사항
높은 층에서는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중국 음식이 입에 맞지 않아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도 충분히 먹을 수 있는 조식도 챙겨 먹길 추천한다. 전체적으로는 무난하지만 어느 것 하나 두드러진 강점도 단점도 없다는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 호텔의 기준 등급과 가격은 호텔가격비교 사이트인 호텔스컴바인에서 2015년 7월2일 체크인해서 1박을 하는 조건으로 6월17일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표시한 요금은 가장 저렴하게 검색된 조식 포함 1박 요금입니다. 터키와 사모아 호텔은 4박 연박시 1박 평균 요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