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tune] 배추도사의 여행운세-12월 November 올해도 역시 ‘벌써 12월’

2015-12-01     트래비
 
낙엽도 다 떨어지고
달력도 다 넘어가고 
그렇게 또 한 해가 간다. 
 
쥐띠 분주한 주말
꼬리가 길면 밟힌다. 여기저기 흔적이 남고 결국 들통 나기 마련이다. 장난도 적당할 때 멈출 줄 알아야 한다. 주말마다 분주하니 일정관리를 잘해야 탈이 없다. 신경 쓰는 일이 많아지니 깜박하는 일도 많겠다. 메모하고 메모하고 메모하라. 
*휴식 같은 1박
 
소띠 천천히 한걸음
첫 단추가 중요하다. 끝이 좋으려면 시작이 순조로워야 한다. 일을 성사시키겠다는 욕심에 무리하다 오히려 역효과를 내기 쉽다. 천천히 가도 똑바로 가는 게 정답이다. 분위기에 휩쓸려 과음을 하고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맛있는 주말
 
호랑이띠 가족의 재발견
부러우면 지는 것이 아니라 부러워만 하는 것이 지는 거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간.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른 거라 했다. 부러워만 말고 이제라도 시작하면 된다. 새로운 기회가 머지않아 찾아온다. 가족과의 관계가 더욱 돈독해진다.
*즐거운 드라이브
 
토끼띠 사랑 참 어렵다
세상사가 모두 내 맘 같지는 않다. 한 발 다가선 것 같은데 여전히 제자리이거나 오히려 멀어지니 사랑 참 어렵다. 뜻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면 너무 보채지 마라. 스트레스만 받는다. 알아서 흘러가게 지켜보는 것도 방법이다.  
*따뜻한 남쪽
 
용띠 조언이 필요해
복잡하게 생각하면 끝이 없다. 결정의 순간이 다가오는데 여전히 갈팡질팡 마음이 심난하다. 혼자서만 고민하면 결론은 뻔하다. 여러 사람에게 조언을 청하고 경청해라. 지금의 모습을 잘 살펴보면 의외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 
*주말마다 방콕
 
뱀띠 약속 많은 12월
올해 12월은 유난히 약속이 많겠다. 몸은 분주하지만 연말을 핑계로 반가운 얼굴도 만나고 솔로는 새로운 인연과의 만남을 기대해도 좋겠다. 흥겨운 분위기를 즐기는 것은 좋지만 분위기에 너무 취해 오버하는 것만 조심하면 된다.
*갑작스런 공항행
 
말띠 선택의 순간
새로운 환경이나 새로운 출발을 놓고 고민에 빠질 수 있겠다. 이사를 생각하고 있다면 서두르지 마라. 충분히 둘러보고 결정해야 후회가 없다. 이직을 제안 받을 수도 있으니 꼼꼼히 따져 보고 결정할 것. 시험을 봤다면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
*서쪽보다 동쪽
 
양띠 자나 깨나 말조심
남이 아닌 내 이야기를 하고 남의 이야기를 옮길 때는 조심 또 조심해라. 내가 한 말이 돌아돌아 상대에게 들어가게 마련이니 분위기에 취해 남을 험담하다 곤란한 상황이 될 수 있다. 저녁마다 야식과의 힘겨운 싸움이 예상된다.
*모처럼의 바다
 
원숭이띠 약속은 약속
약속은 약속이다. 약속은 지키자고 하는 거고 사소한 약속도 마찬가지. 작은 약속은 지킨다고 티가 나진 않지만 쉽게 생각하고 어긴다면 두고두고 원망을 받을 수 있다. 무심코 SNS에 올린 글이나 사진으로 구설수에 오를 수 있으니 조심.
*겨울 산의 매력
 
닭띠 금전 관리 주의 
지출이 많겠다. 모으기는 어려워도 쓰기는 쉬우니 미리미리 자금 계획을 잘 세우고 준비를 해야 한다. 가계부를 쓰는 것도 방법이다. 홈쇼핑 채널은 빨리빨리 돌려라. 필요해서가 아니라 필요할 것 같은 생각에 모래처럼 돈이 빠지기 쉽다.
*자동차 점검 필수 
 
개띠 한결같은 마음
모든 일에는 결국 끝이 있기 마련이다. 지금 좋다고 마냥 좋을 수 없고 힘들다고 내내 곤란하지 않다. 상황은 언제든 바뀔 수 있으니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할 때는 가까운 거리도 잘 챙겨 입고 다니자. 회식은 1차까지만.
*칙칙폭폭 기차여행
 
돼지띠 평온한 마무리
장기 프로젝트까지 일단락이 되니 이래저래 확실한 마무리의 12월을 보내겠다. 큰 산을 넘고 모처럼 찾아온 여유 있는 시간이니 차근차근 정리하고 새 출발을 준비하면 되겠다.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자주 마주할 수 있다.
*웃음꽃 피는 주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