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Real Bed View

2015-12-03     트래비
Hotel Review
깐깐한 <트래비> 기자들의 솔직한 리뷰
 
My Real Bed View
<트래비>는 1년에 100회 이상 취재를 나갑니다. 
거의 매주 지구촌 어딘가에서 잠을 청하는 셈입니다. 기자들이 투숙했던 호텔들을 골라 솔직하게 평가했습니다. 좋으면 좋은 이유를, 나쁘면 나쁜 이유를 같이 소개해 드립니다.
 
●중국 티베트자치구 라싸  
세인트 레지스 라싸 리조트St. Regis Lhasa Resort        공식등급★★★★★
13만1,483원

정태겸 객원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9월24일(2박)
Type           딜럭스 킹룸
View           시티뷰 
22 Jiangsu Road, Chengguan District, 850000, Lhasa, Tibet(xizang), China
+86 891 6808888
www.starwoodhotels.com/stregis

라싸 최초의, 최고의 리조트
티베트에 상륙한 최초의 리조트이자 가장 고급스러운 숙소로 꼽힌다. 디자인과 인테리어는 티베트 특유의 느낌을 최대한 살렸다. 최대 강점은 라싸 여행을 위한 최적의 장소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 포탈라궁, 조캉 사원, 바크론 마켓 등이 모두 걸어서 15~20분 정도 거리다. 로비에서는 리조트 너머 저편으로 포탈라궁의 모습과 고원지대의 능선을 감상할 수 있다. 
 
특이사항
해발 3,600m의 고원지대인 라싸는 일조량이 풍부하다. 이 리조트는 풍부한 일조량을 이용해 태양열과 지열을 동력으로 활용하고 있다. 티베트 전통 음식과 차를 맛보고, 티베트 불교 명상 수행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북마리아나제도 사이판
퍼시픽 아일랜드 클럽PIC·Pacific Islands Club        공식등급★★★★
22만2,756원

손고은 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10월9일(2박)
Type           딜럭스룸
View           리조트뷰
P.O.Box 502370, Saipan, MP96950 CNMI 
+1 670 234 7976
www.pic.co.kr

사이판의 공식 리조트
사이판 여행자라면 PIC를 모를 리 없다. 워터파크와 함께 식사 및 레포츠 시설 이용이 모두 요금에 포함된 올 인크루시브 리조트로 오래전부터 사이판의 공식 리조트로 통한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라면 더욱 만족할 만하다. 만 4살부터 11살 이하의 아이들을 돌봐 주는 키즈 클럽 서비스는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부모에게는 여유로운 휴가를 선물한다. 1980년에 지어진 리조트로 낡았지만 청결함을 유지하고 있다. 로비에서 객실까지의 동선이 길지만, 어른들에게도 즐거운 워터파크 덕분에 불편함은 감수할 만하다.
 
특이사항
한국인 투숙객이 많다고 들었다. 사실이다. 리조트 곳곳에서 우리말이 들린다. 지나가다 누군가와 살짝 부딪치면 “죄송합니다”라고 말해도 될 정도다. 리조트 게시판에는 다양한 레포츠 프로그램 시간표가 붙어 있는데 이 또한 모두 한국어다. 당연히 레스토랑 메뉴에 김치가 빠지지 않는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네팔 포카라 
네팔 포카라 피시테일롯지Fishtail Lodge Pokhara         공식등급★★★
15만926원
 
김선주 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9월11일(1박)
Type       딜럭스 트윈
View       가든뷰
P.O. Box 10, Lakeside, Pokhara, Nepal
+977 61 465071
fishtail-lodge.com/fishtail
 
안나푸르나를 품은 전망
십중팔구 히말라야 안나푸르나로 향하는 관문도시인 네팔 포카라최고의 호텔로 꼽힌다. 피시테일Fishtail이라는 이름은 물고기 꼬리를 닮은 안나푸르나의 연봉 마차푸차르Machapuchare, 6,993m에서 유래했다. 피시테일롯지 앞은 페와 호수Fewa Lake와 맞닿고 뒤로는 산이 펼쳐져 있어 호젓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강하다. 전망도 좋다. 맑은 날이면 페와 호수 위에 비친 안나푸르나 연봉의 몽환적 풍경도 만날 수 있다. 그래서 레스토랑 창가 자리는 언제가 인기가 높다. 
 
특이사항
호수 건너편에 있기 때문에 전용 나무배를 타고 건너야 한다. 호텔 직원이 줄을 당겨 투숙객을 실어 나른다. 원형 건물을 빙 둘러가며 방사형으로 들어선 객실도 독특하다. 출입문 쪽이 가장 넓고 객실 안으로 갈수록 점점 좁아지는 형태다. 가장 안쪽의 샤워실은 좁은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여름철에는 부지 내 잔디밭을 거닐 때 네팔 거머리에 물릴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제주 제주시 구좌읍 
보라보라 리조트Bora Bora Resort 
       공식등급 알 수 없음
5만원(조식불포함)

천소현 기자의 ROOM
Check In  2015년 10월29일(2박)
Type           객실타입A
View           오션뷰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651 
064 783 2232
 www.boraboraresort.co.kr 

경치만 좋은 중저가 리조트
월정해변에서 멀지 않은 바닷가 전망의 리조트. 그러나 그 이상은 아니다. 주차장, 수영장, 매점, 식당 등 기본 편의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지만 노후한 시설, 정리되지 않은 전선과 얼룩 등 리조트보다는 모텔 느낌이 강하다. 객실마다 편차가 있겠지만 기자가 투숙했던 객실의 경우 샤워기 거치대가 부서진 상태로 방치되어 있었다. 침대 2개가 들어가고도 넉넉할 만큼 객실이 넓고 수영장이 바닷가에 있어서 아이들이 있는 가족여행자나 단체라면 여름엔 오픈된 느낌으로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그러나 프라이버시가 필요한 커플이라면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다.
 
특이사항
조식 메뉴가 푸짐하긴 한데 급식 분위기가 난다. 토스트와 스프도 구비되어 있지만 메뉴 세팅된 방식이 세련됨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도 2층 식당의 바닷가 전망은 제주를 만끽하기에 충분하다. 난방을 요청하니 바닥이 절절 끊을 정도로 보일러를 틀어 주는 화끈함도 있다. 
 
My Rating
Total ♡
침대★        객실★        청결☆         조식★    
시설★★    위치★★★    서비스★    가격★★★
 
* 호텔의 기준 등급과 가격은 호텔가격비교 사이트와 전화문의를 통해서 2015년 12월1일 체크인해서 1박을 하는 조건으로 11월19일 검색한 결과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표시한 요금은 가장 저렴하게 검색된 조식 포함 1박 요금(2인 1실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