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5천곳에서 자유롭게 ‘무료 와이파이’

2017-03-15     트래비
 
스마트폰 인터넷 없이 해외 자유여행, 가능할까요? 관광지·음식점 정보를 검색할 때, 지도를 찾을 때, ‘카톡’을 보내거나 SNS에 여행 사진을 올릴 때도 인터넷은 꼭 필요하죠! 해외여행자들이 이동통신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해외 유심을 구입해 쓰는 것도 인터넷이 필수이기 때문일 텐데요.
 
 
일본의 인기 여행지 오키나와에서는 여행자들이 로밍 요금 걱정 없이 자유롭게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비.오키나와 프리 와이파이(Be.Okinawa Free Wi-F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키나와 내 공항, 모노레일역, 상업시설 등 5,000곳 이상의 장소에서 무료로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데요. 간단한 인증 절차만 거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무료 와이파이 인증 방법

1)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로 들어가 ‘Wi-Fi’를 ‘켜짐(On)’으로 설정한 뒤 네트워크 목록 중 ‘SSID:Be.Okinawa_Free_Wi-Fi’를 선택해 연결해 주세요.

2) 로그인 페이지가 뜨면 오른쪽 상단 언어 설정 탭에서 ‘한국어’를 선택하세요.

3) SNS 또는 이메일 계정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SNS 인증
➀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웨이보, 야후 중 자신이 계정을 보유한 SNS를 선택하세요. ➁등록 화면에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➂등록이 완료됐음을 알리는 화면이 표시되고 인터넷에 접속됩니다.

-이메일 인증
➀임시등록 화면에 자신의 메일주소를 입력하세요. ➁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송부된 메시지 안의 링크에 접속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➂등록이 완료됐음을 알리는 화면이 표시되고 인터넷에 접속됩니다.
 
 
 
● 비.오키나와 프리 와이파이 포털사이트(http://be.okinawa.free.wifi.okinawaclip.com/?lang=ko)에 접속하면 어떤 관광지, 음식점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키나와 무료 와이파이는 앞으로 서비스 지역을 더욱 더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제부터 오키나와 여행을 하면서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자연과 맛있는 음식 사진을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