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난, 무엇을 상상하든 기대 이상!

2017-07-12     신중숙
●Art & Drink 
무엇을 상상하든 기대 이상!  

난을 너무 얕잡아봤던 것 같다. 특히 난에서 뭔가를 먹을 때 가장 호들갑스럽게 놀랐다. 국수를 먹든, 분위기 멋진 강가 식당에서 밥을 먹든, 카페를 가든 어느 곳에서나 기대 이상의 수준에 쾌재를 불렀으니 말이다.  
 

난에서 가장 세련된 
수리야 가든 레스토랑(Suriya Garden Restaurant)

문화적인 다양성에 비해 ‘난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기대하기 어렵다. 하지만 난의 식당과 카페들은 분명 특별하다. 대표적인 곳이 수리야 가든 레스토랑. 거대한 메인 홀이 있지만 날이 좋으면 손님들은 모두 난강을 바라볼 수 있는 1, 2층의 나무 데크 테이블에 자리를 잡는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 구성도 인기에 한몫을 한다. 오렌지 빛으로 석양이 질 무렵부터 라이브 음악이 울려 퍼지는 로맨틱한 데이트 명소이기도 하다.  
오픈: 11:00~23:00
주소:  Nai Wiang, Mueang Nan District
전화: +66 54 710 687
 
 
카페가 아니라 국숫집이라고요? 
노 난(Nor Nan)

겉에서 봐도, 안에서 봐도 분명 카페다. 하지만 이곳은 난에서 국수가 맛있기로 유명한 국숫집이다. 물론 커피와 음료도 판다.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데, 남편은 바리스타로, 부인은 국수를 만드는 셰프로 역할 분담이 확실하다. 국수는 놀랍게도 25바트부터. 2~3인이 나눠 먹기에도 충분한 시푸드 톰얌 누들이 가장 유명하다. 커다란 게, 새우, 홍합이 가득 올라간다. 음료는 45바트부터. 
오픈: 08:00~22:00  
주소: Pha Kong Road, Mueang Nan District
 
 
난에서 나이트라이프는 여기로!  
펌프(Pump)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려면 파싱하 거리에 즐비한 큰 규모의 식당을 눈여겨볼 것. 그중에서도 유독 수많은 손님으로 북적이는 곳이 펌프다. 주유소를 테마로 한 레스토랑이자 바로 레스토랑 실내에서는 축구 경기나 태국 영화를 틀고, 야외 좌석에서는 신나는 라이브 음악이 팀을 바꿔가며 레스토랑 안뿐 아니라 주변의 분위기를 달군다. 태국 음식과 함께 태국 위스키인 쌩쏨이나 화려한 비주얼을 뽐내는 펌프의 칵테일을 주문해 보자. 
오픈: 18:00~00:00
주소:  153 Phasingha, Mueang Nan District  
전화: +66 84 449 4648
 
 
난에서는 내가 제일 잘나가! 
카놈 완 파님 (Khanom Wan Pa Nim)
 
‘트립 어드바이저’가 선정한 레스토랑과 카페에서 전체 1등은 물론이고 태국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난 여행 가이드북과 여행 잡지에도 빼놓지 않고 소개되는 파님. ‘파님’은 이 가게 주인 아주머니의 이름이다. 코코넛 밀크를 넣은 디저트, 코코넛 아이스크림, 태국 특유의 다양한 디저트가 유명해 태국 각지에서도 일부러 이곳을 찾아올 정도다. 디저트는 50바트. 
오픈: 12:00~20:00
주소: 95/2, Wat Sri Pan Ton Intersection, Chao Fa Road, Mueang Nan District
전화: +66 85 036 6108
 
 
난 출신 형제의 믹스 & 매치 
믹스 Mix Academic Cafe

형인 니탓 수안타(Nitat Suanta)가 주인이자 바리스타이고 그의 동생인 랑사릿 수안타(Rangsarit Suanta)가 카페의 로고부터 인테리어까지 디자인했다. 카페 이름은 주인장의 별명인 믹스(Mix)에서 땄다. 카페는 빈티지하게 꾸민 입구 쪽과 블랙 & 화이트로 모던한 뒤뜰 쪽의 공간으로 나뉜다. 치앙마이의 유명 카페인 퐁가네스(Ponganess)에서 공급받는 원두로 내린 드립커피가 대표 메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열대과일로 만든 창작 음료도 사랑받는다. 
오픈: 09:00~19:00
주소: 9/2 Preampracharad Road, Mueang Nan District
전화: +66 80 451 0083
 
 
여기에서는 고양이가 왕
카페 숫공디(Cafe Soodgongdee)

입구에서 손님을 맞이하는 커다란 고양이 상과 천장에 그려진 고양이 그림에서 그 정체성이 여실히 드러난다. 테이블 위에 드러누운 고양이와 강가를 바라보며 사색에 잠긴 듯한 고양이들이 카페를 점령하고 있다. 거기에 근사한 강변 풍경까지 더해지니 낮에는 카페로, 밤에는 다양한 맥주를 파는 라이브 바로 사랑받는 난의 대표 카페 중 하나. 
오픈: 09:00~23:00  
주소: Yothathikan Nan 2035 Rd, Mueang Nan District
전화: +66 86 995 6545
 
 
케이크에 대한 열정
허그난 베이크드 카페(Hugnan Baked Cafe)

빈티지한 아이템으로 내부를 멋스럽게 꾸민 허그난 베이크드 카페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 주인인 누카나드 푸바데부라셋(Nutkanaad Pubadebulased)이 직접 케이크를 구워내는 곳이다. 그린티 케이크나 코코넛 케이크를 비롯해 태국 스타일의 간식을 토핑으로 올린 케이크 등 그야말로 주인장 마음대로 창의성을 발휘해 그날그날 만든 케이크를 맛보는 재미가 있는 곳. 달달한 케이크는 쓴 아이스커피와 함께 맛보면 밸런스가 맞는다. 
오픈: 08:00~18:00
주소:  100, Khu Luang Road, Nai Wiang, Mueang Nan District
전화: +66 81 777 0141
 
글 신중숙  사진 김아람  에디터 천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