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기영 칼럼 - 다이어트의 기본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7.1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업체와 의료기관의 다이어트 광고를 누구나 한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는 여전히 왕도가 없다. 기본에 충실했을 때만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건강함을 잃지 않고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음식 

세 끼 식사는 꼭 챙긴다. 아침:점심:저녁=2:3:1 정도로 맞추어서 식사를 하되, 저녁은 늦어도 7시까지는 마치고, 식사 사이에는 간식을 먹지 않는다. 식이요법 중에 어떤 것을 먹느냐보다 규칙적으로 먹는 것이 훨씬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과식, 간식, 야식은 절대 금물. 

운동 

매일 할 수 있는 쉬운 운동부터 시작한다. 잠자기 전이나, 기상 후 누워서 다리 들었다 내리기를 15개씩 5번 정도 하거나 기지개 펴면서 스트레칭을 5분 정도 하면 하루의 시작과 끝이 깔끔하고 경쾌해진다. 칼로리 소모를 통한 지방연소 운동으로는 빨리 걷기가 가장 좋다. 운동량은 50분 이상, 일주일 5회 이상 꾸준히 해야 한다. 더불어 근력운동으로 가볍게 복근운동이나 팔운동을 아령이나 작은 물통을 가지고 규칙적으로 한다면 단순하게 체중감소뿐 아니라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런데 무엇보다 다이어트에 대해 지나친 강박관념을 버려야 한다. 너무 지나치게 다이어트에 집착하고 고민을 하게 되면 대부분 실패하기 쉽다. 다이어트가 즐거운 것이 아니라면 잘 못하고 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다이어트는 지금 당장 체중을 줄이는 것보다는 평생관리에 목적을 더 두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왕도가 없다. 위의 방법으로 빠르게 감량할 수도 있지만,?목표로 한 수치만큼 감량이 안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기본에 충실해 규칙적으로 해나간다면 어느새 예뻐진 모습을 거울 속에서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 정기영 선생은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비만학회, 부인과학회, 대한알러지학회 및 대한약침학회 회원이며 현재 경희 봄 한의원 원장으로 진료중이다. www.bom-diet.com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