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콩 QTS 평가 홍보단 후기④ - 홍콩 QTS 평가 홍보단 홍콩을 가다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3.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래비와 내일여행, 홍콩관광진흥청이 지난 11월 공동 진행한 <홍콩 QTS 평가 홍보단> 모집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홍보단들의 생생한 홍콩 체험기, 그 마지막 편. 지난 호에 이어  홍콩 QTS 평가 홍보단 김니나, 임민경씨가 추천하는 홍콩의 쇼핑 명소와 먹거리 명소들이 소개된다.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홍보단과 함께 체험한 홍콩 품질관광서비스인증제 QTS(Quality Tourism Services)를 꼭 기억하라.

글·사진  홍콩 QTS 평가 홍보단 김니나, 임민경   
취재협조  홍콩관광진흥청 DiscoverHongKong.com|내일여행 www.naeiltour.co.kr


Shopping Spots

중국식 전통 차 전문점  
Ying Kee Tea Company Limited

차 전문점 ‘잉키(Ying Kee)’는 홍콩에만 9개의 상점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에도 두 개의 상점을 가지고 있는 체인점이다. 침사추이점은 가게 규모는 작지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맛보고 싶은 차를 선택하면 시음을 할 수 있으며 보통 150~200g 정도씩 팩에 담아서 HK$40~200에 판매한다. 단, 캔에 들어 있는 차는 같은 양이라도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다. 보이차는 일반적으로 HK$280~1200 정도. 더불어, 다양한 다기세트와 차를 마실 때 필요한 여러 도구들을 함께 판매하는데 깔끔하게 진열돼 있어 살펴보기 편하다.

중국 윈난성의 보이차와 꽃잎차가 대표적이고 홍콩 현지인들은 보이차와 꽃이 피는 자스민차를 선호한다고 한다.  
찾아가기 G10A, Hankow Centre, 5-15 Hankow Road, Tsim Sha Tsui, Kowloon

인테리어 소품 전문점 G. O. D

코즈웨이 베이 ‘리 씨어터 플라자’ 건너편에 위치해 있으며 간판이 입구에 크게 붙어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G층인 1층은 쿠키류를 주로 팔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해 올라가면 왼쪽은 레스토랑, 오른편은 소품 매장이 위치하고 있다. 창고형 매장 형태로 물건들이 진열돼 있고, 원형으로 둘러볼 수 있게끔 진행 방향이 화살표로 안내되어 있다. 

주방, 가구, 소품, 문구, 가드닝 제품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건이 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다양한 품목을 구비하고 있으며, 매장에 진열된 모든 물건이 판매물품이다. 기념품으로 살 만한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나, 소품들이 워낙 많아서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으면 그냥 지나쳐 버릴 수도 있다. 숨겨져 있는 작은 소품들을 찾아내는 재미 또한 이곳의 매력 중 하나. 최근 들어 한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찾아가기 G/F & 1/F, Leighton Centre, 77 Leighton Road, Causeway Bay, Hong Kong

쥬얼리 숍 Emphasis  

코즈웨이 베이 타임 스퀘어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쥬얼리 매장.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며, 아기자기한 쥬얼리들을 판매하는 상점이다 보니 가게 규모가 크지 않아 둘러보기 편리하다.  핑크골드나 백금 제품이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쥬얼리들을 주로 판매하며 가격은 중고가대. 단품보다는 세트류의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다. 판매 직원들이 친절해 둘러보기에도 큰 부담이 없다.   
찾아가기 Shop B241, Basement 2, Times Square, 1 Matheson Street, Causeway Bay, Hong Kong


Dining Spots


홍콩 속 한국 레스토랑 Sorabol

서라벌(Sorabol)은 코즈웨이 베이 ‘리 씨어터 플라자(Lee Theatre Plaza)’ 2, 3층에 위치해 찾아가기 어렵지 않다. 서라벌은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있는 ‘한우리’에서 직접 재료를 공급하고 관리하며, 메뉴도 다양한 편이다. <대장금> 열풍 때문인지 가게 입구와 내부에 비치된 TV에서는 <대장금> 장면들이 계속 나온다. 한국에서 공급되는 식재료 덕에 한국과 똑같은 음식 맛을 볼 수 있다. 

현지인들 사이에는 특히 생갈비구이가 인기가 있다. 낮 12~2시(월~토) 사이에 저렴한 가격으로 런치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매일 2가지 요리가 준비된다. 런치 세트 가격은 HK$48~66. 밑반찬은 HK$60로 따로 주문할 수 있지만, 식사류를 시키면 기본으로 제공되며 추가 주문도 가능하다. 특히 돌솥비빔밥에 나오는 고추장은 한국 사람에겐 좀 부족할 수도 있는 양이므로, 조금 더 달라고 요청해도 된다. 

이곳은 한국어가 가능한 한국인 매니저가 있어 다른 상점에 비해 편하게 주문을 할 수 있다. 물론 메뉴판도 한국어와 영어, 한자 표기가 다 되어 있으므로 주문시 어려움을 겪을 필요가 없다. 오후 3~6시까지는 휴식시간이므로 피해 갈 것. 저녁식사 시간에는 예약손님이 많으므로 좀 서둘러 가는 편이 좋다.   
찾아가기 17/F, Lee Theatre Plaza, 99 Percival Street, Causeway Bay, Hong Kong

홍콩 유명 맛집  Chao Inn

침사추이 페킹로드의 시작인 아쿠아 빌딩 10층에 위치한 ‘차오 인(Chao Inn)’. 아직 관광객에게는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 손님들은 대부분 현지인들이며 직원들 중 영어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편이다.
 
6시 저녁식사 시간이 시작되면 야경을 볼 수 있는 창가 자리는 단체석으로 거의 예약이 꽉 차 있다. 홍콩섬 쪽으로 통유리창이 나 있어 야경을 보면서 느긋하게 저녁을 즐길 수 있다. 시간을 잘 맞춰 간다면 저녁을 먹으면서 홍콩의 자랑 ‘심포니 오브 라이트(A Symphony of Lights)’도 감상할 있다는 점도 큰 매력이다. 가장 일반적인 ‘간장 양념의 거위요리(Sliced Soya Goose)’는 거위고기 밑에 두부와 콩나물이 함께 나오며 식초소스에 곁들여 먹으면 된다. 가격은 HK$100(보통 사이즈)이며 특유의 향신료 냄새가 조금 난다는 점을 감안하자. 

음식 가격은 보통 HK$60~300 정도. 딤섬 콤보 보통 사이즈가 HK$90, ‘새우소스를 곁들인 튀긴 돼지요리(Fried Pork With Prawn Sauce)’ 가 HK$90. 
찾아가기 10/F, 1 Peking Road, Tsim Sha Tsui, Kowloon


홍콩 QTS 진면목, 개별자유여행으로 손쉽게 체험 내일여행 <홍콩금까기> 최저 34만9,000원부터 

개인적인 쇼핑과 식도락 여행의 품질을 보장해 주는 홍콩 QTS 제도의 진면목을 알고 싶다면 홍콩 개별자유여행이 제격이다. 개별여행 즐겨찾기 내일여행의 ‘홍콩 금까기’는 홍콩을 자유롭게 여행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
홈페이지만 방문해도 원하는 출발일과 요일별, 호텔별, 항공별로 세부적으로 분류해 놓은 홍콩 개별자유여행 상품들이 즐비하다. 싱글인지, 커플인지, 부모님이나 가족과 동행한 여행인지 등에 따라 다양한 테마에 맞는 상품도 고를 수 있다. 

당장 여행일정을 잡기 곤란하다면 여행정보라도 구경하면서 찬찬히 홍콩 자유여행을 도모할 수도 있다. 현직 여행전문 기자가 발로 뛰며 만들어낸 여행정보책자 <홍콩으로 가출하기>를 발간한 노하우를 살려 다양하고도 생생한 홍콩 여행정보가 가득하다. 

특히 연이어 연휴가 낀 5월 초 해외여행을 꿈꾼다면 서둘러 예약부터 할 것. 홍콩은 최근 들어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어 우물쭈물하다간 늦을 수가 있다.

내일여행에서는 3월 현재 홍콩 금까기를 최저 34만9,000원(1박3일, 3월 출발 기준)부터 판매하고 있다. 체류일수, 항공, 호텔편, 출발일 등에 따라 상품가는 달라질 수 있다. 
* 02-6262-5000/ www.naeiltour.co.kr  

홍콩 QTS란?
QTS(Quality Tourism Services)는 홍콩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홍콩관광진흥청이 마련한 품질 인증 제도. QTS 마크가 붙어 있는 상점이나 레스토랑은 매년 시행되는 엄격한 평가를 통과한 업체로 가격을 정확하게 명시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QT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Discovery HongKong.com/qts 참조.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