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tay & shop in fiji 유쾌, 상쾌, 통쾌 Fiji Life! ③기념품 쇼핑"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9.04.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ol. 3 Feel Your Fiji
Souvenirs 기념품 쇼핑


  오경연 기자   사진 Travie photographer 신성식   모델 피지홍보대사 강수희  
취재협조 피지정부관광청 www.fijime.com



피지를 내 품 안에

여행지에서 쇼핑할 때의 법칙 하나. 절대로 ‘기회’를 놓치지 말 것! 눈에 들어오는 아이템이 있으면, 그 자리에서 덥석 잡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시는 바로‘그’제품을 보지 못할 확률이 높기 때문. 피지에서도 그 법칙은 예외가 아니다. 특히 여심(女心)을 자극하는 액세서리, 화장품이 다양하므로‘그녀’들의 경우 지갑이 텅 비거나, 혹은 여행 가방이 터무니없이 무거워지지 않도록 계획성 있는 쇼핑을 하기를 권한다.

여행지 어디나 비슷할 것 같은 쇼핑몰이지만, 피지의 쇼핑몰들은 역시나 특유의 개성을 지닌다. 일단 쇼핑몰을 방문한 사람들 전원에게 서비스로 과일주스를 ‘웰컴 드링크’로 제공하는 점이 매력적이다. 몇몇 쇼핑몰의 경우 매장 입구에 호텔이나 리조트처럼 ‘공연단’이 대기하고 있다가, 쇼핑몰 방문객을 환영하는 즉석 노래공연을 펼쳐 쇼핑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달러, 호주·뉴질랜드 달러 등의 외국통화를 피지달러(F$)로 바꿔 주는 환전 서비스도 제공해 여행자의 편의를 배려했으니, 현지에서 급하게 피지달러가 필요할 때엔 쇼핑몰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다.

Recommended Shop

피지의 명실공한 최고 쇼핑몰 Jack’s of Fiji

잭스 피지는 규모면에서 자타가 공인하는 피지 최고의 쇼핑몰이다. 난디시내 다운타운에 가장 큰 규모로 자리잡고 있는 쇼핑몰 역시 잭스 피지이며, 이 밖에도 수바, 싱가토카, 데나라우 항구 쇼핑센터에도 입점해 있어 가장 흔하게 발견할 수 있는 간판이기도 하다. 이 밖에 소피텔, 쉐라톤, 웨스틴, 샹그릴라, 아웃리거, 워윅, 토카토카 등의 리조트 내에도 입점해 있어 어디서나 쉽게 쇼핑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일반적으로 리조트 내의 부티크 숍의 경우 일반 상점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데 반해, 잭스는 전 매장에서 정찰제를 도입하여 믿을 수 있는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큰 규모만큼이나 쇼핑 아이템도 많다. 잭스는 피지 전통제품은 물론이고 여행지에서 필요한 필수품들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쇼핑의 실용성을 더해 준다. 코코넛 비누, 수공예품, 조개껍질·야자열매 껍질로 만든 장신구에서부터 사롱, 슬리퍼, 수영복과 같은 비치웨어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한다.
문의 www.jacksfiji.com

수공예 장신구 ‘눈에 띄네’ Nadi Handicraft Centre 

‘난디 핸디크래프트 센터’라는 이름에서 미루어 짐작할 수 있듯이, 다양한 수공예 제품에 강한 쇼핑몰. 잭스 피지보다 규모는 작고 소박한 편이지만, 특색 있는 수공예 제품을 사고 싶다면 난디 핸디크래프트를 추천한다. 피지 전사들의 전통적인 무기, 타노아 볼, 마스크 등 피지의 전통적인 특산물들이 다양해, 쇼핑의 폭이 넓다.

그중에서도 야자잎을 활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야자잎으로 짠 튼튼한 부채는 피지 전통 댄스공연인 ‘메케(Meke)’의식에 사용되는 피지의 인기 기념품 중 하나이다. 타파천 문양을 도입한 야자잎 가방은 색다른 소재, 독특한 프린팅으로 젊은 여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문의 +679 670 2357

 * 2008년 4월 현재, F$1≒850원


1 우리나라에도 진출한 고급 바디브랜드‘퓨어 피지’에서 만드는 영 브랜드,‘ 리뉴(Reniu)’. 퓨어 피지보다는 가격대가 다소 저렴하면서도,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접할 수 없어 희소성을 더하니 더욱 매력적이다. 제품 라인은 코코넛 비누, 바디 오일 등 거의 비슷하게 갖추고 있다 2 해변에서 수영복 위에 걸치거나 간단한 원피스로도 입을 수 있는 사롱 F$24.95  7 편하게 신을 수 있는 샌들. F$59.95 8 야자열매 껍질을 활용한 독특한 소재의 팔찌. F$12.95 9 폴리네시안 전통악기 우쿨렐레. 장난감처럼 앙증맞지만 실제로 화음연주가 가능하다. 작은 순서대로 F$15.95, F$19.95, F$29.95 10 해변에서는 갑갑한 신발보다 조리가 제격이다. F$29.95 11 달콤한 열대향이 묻어날 것 같은 프랜지파니 목걸이. F$6.95 12 히비스커스 프린팅이 인상적인 가방. F$44.95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