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열전 17탄 잠실야구장 ②Beyond Jamsil Baseball Stadium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0.07.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eyond Jamsil Baseball Stadium


신천 
 
야구인들이 즐겨찾는 먹자골목

잠실야구장에서 신천 방향으로 5~10분만 걸어가면 신천 먹자골목 끄트머리에 당도한다. 신천은 젊은이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유흥가로, 다양한 식당, 호프, 카페 등이 밀집해 먹자골목을 형성하고 있다. 신천은 야구를 본 후 친구, 연인과 함께 야식을 즐기거나 못다 채운 알코올을 보충하기에 좋은 곳이다.

글·사진  김영미 기자   취재협조  두산베어스, 코엑스


10번 타자  
두산베어스 관계자들의 아지트 

신천 10번 타자는 야구팬을 위한 인심 좋은 식당이다. ‘야구 팬’을 뜻하는‘10번 타자’를 식당 이름으로 내건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이 집의 사장 내외가 두산베어스의 열렬한 팬이라서 일부러 잠실야구장과 가까운 신천 먹자골목 구석에 식당을 열었다고 한다. 지난 5월 중순 오픈한 이곳은 잠실야구장을 찾는 야구팬들 사이에서 서서히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10번 타자’의 매력은 운이 좋으면 야구선수와 감독들을 직접 만날 수 있다는 것. 특히 김인식 감독, 김경문 감독 등 두산베어스 감독과 스태프들이 단골이라고 한다. 
‘10번 타자’는 야구팬들이 편하게 먹고 즐길 수 있는 식당을 목표로 하는데, TV를 야구 중계 채널에 고정시켜 놓고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분위기로 손님을 맞이한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닭볶음탕과 갈치조림이며, 식사 메뉴와 요리 메뉴를 별도로 구성하고 있어 끼니를 때우기에도 좋고 술 한잔 걸치기에도 적합하다. 야구 관람 전·후 식당을 찾거나 야구 시청과 함께 단체 예약을 하면 추가 서비스를 푸짐하게 준다.
영업시간 오전 10시~밤 11시(연장경기하면 좀더 늦게 끝나기도 함)  가격대 점심메뉴 | 갈치조림 6,000원, 오늘의 특선 5,000원
문의 02-421-0550

화통집  
초벌구이 삼겹살 맛으로 승부

신천 먹자골목 끝자락에 자리한 3층짜리 고기집. 볏짚 삼겹살과 항아리 삽겹살 등 삼겹살 하나로 승부를 보는 집이다.  볏짚 삼겹살은 참숯으로 초벌구이를 하고 오레가노 등이 포함된 소스를 첨가해 볏짚 향이 나도록 한다. 항아리 삼겹살은 고유의 비법을 담은 소스에 3일간 숙성시켜 만드는데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화통집만의 독특한 메뉴가 한 가지 더 있다. 양푼김치찌개인 화통탕은 단가가 비싼 냉장 목살 덩어리 등 고급 재료를 이용해 조리해 진한 맛을 낸다. 야구장과 가까운 입지 덕에 야구팬들이 많이 들르는데 그중에서도 롯데 팬이 가장 많은 편이라고. 야구를 관람하고 온 손님에게는 원래 별도로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계란찜, 된장찌개, 음료 등을 서비스로 제공한다니 참고하자.
영업시간 오전 11시~새벽 2시  가격대 화통 볏짚 통삼겹 7,000원, 화통 항아리 통삼겹 7,000원, 화통탕(중) 1만3,000원, 막걸리·소주 3,000원  문의 02-2202-8003


기라꾸  
신선한 일식을 맛볼 수 있는 이자카야

일본 요리를 선보이는 ‘기라꾸’는 KBO, 두산, LG 등 야구 관계자뿐 아니라 잠실 종합운동장을 드나드는 운동선수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이자카야다. 가게는 ‘마음 편하게’를 뜻하는데 이름답게 오붓한 분위기로, 실내의 한쪽 벽은 입소문을 타고 들른 연예인들의 사인으로 가득하다. 먹자골목과 살짝 떨어진 장소에서 10년 동안 오롯이 같은 자리를 고수한 비결은 신선한 맛. 일본어 강사를 하던 사장이 일본에서 직접 배워 온 레시피대로 요리한 신선한 정통 일식요리를 맛볼 수 있다. 매일 미사리에서 장을 봐 요리의 신선도를 최상급으로 유지하며, 재료를 다듬는 것부터 요리까지 모든 것을 사장이 직접 한다고. 자랑할 만한 메뉴는 연어샐러드, 모듬구이, 메로구이 등이며, 기라꾸의 사시미는 일반적인 활어가 아니라 일본식으로 숙성된 회다. 재료를 미리 구비해야 하므로 예약은 필수인데, 예약을 하고 오더라도 손님이 도착해야 비로소 재료를 손질하고 음식을 시작하기 때문에 느긋하게 맛과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하길 추천한다.
영업시간 오후 6시~새벽 2시  가격대 연어샐러드 3만원, 모듬구이(소) 4만원, 메로구이 4만원, 소주 5,000원, 히레자케 8,000원, 쥬하이 9,000원   문의 02-3431-6758~9

진달래꽃처럼  
여성들이 만족하는 퓨전 주점

‘친구 같은 주점’을 콘셉트로 하는 퓨전 주점으로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다. 밤늦도록 유흥을 즐기고 싶은 야구팬들이 많이 찾는데,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푸짐한 안주 덕에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다. 간장튀김으로 조리한 아삭한 마늘간장치킨, 당일 한정수량만 판매하는 진달래 보쌈, 돼지고기에 찹쌀가루를 입혀 튀겨내 쫄깃쫄깃한 인절미 탕수육 등이 인기 메뉴다. 맛의 조화를 신경써 구성한 세트 메뉴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어 ‘안주발’ 내세우는 사람들에게 적당하다. 
영업시간 오후 5시~새벽 5시
가격대 진달래보쌈 1만8,800원, 마늘간장치킨과 감자튀김 1만7,800원  문의 02-414-7848



1 야구팬을 위한 식당‘10번 타자’2, 3 야구 테마 호프‘펫코파크’의 대표메뉴는 생맥주와 치킨

펫코파크  
야구인을 위한 야구 테마 호프

신천의 ‘펫코파크(Petco park)’는 야구팬들, 특히 LG트윈스의 팬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한 곳이다. LG트윈스 심수창 선수와 그의 가족이 직접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미국 샌디에이고의 야구장인 펫코파크라는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이곳은 야구를 테마로 한 호프집이다. ‘펫코파크’는 야구를 좋아하는 이들의 문화공간을 표방하는데, 실내에는 심수창 선수를 비롯해 이대형, 정성훈 등 여러 선수들의 사인 유니폼, 구단 타월, 선수들 사인과 포스터 등이 벽을 장식돼 있어 야구 선수들의 향기가 물씬하다. 사인 유니폼은 심 선수가 친분 있는 여러 구단 선수들에게 기증받은 것으로, 유니폼이 어떤 선수의 것인지 알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스태프들도 야구 유니폼을 입고 서빙을 해 야구 테마 호프의 분위기를 한층 살린다. TV가 곳곳에 설치돼 있어 야구 중계를 항시 감상할 수 있으며, 손님들도 야구 중계를 즐기러 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영업시간 월~금 오후 5시 오픈, 주말 오후 4시 오픈
가격대 후라이드치킨 1만5,000원, 생맥주(500cc) 3,000원
문의 02-2202-0206

피처월드  
나의 구속을 재 보자

신천에서는 투구나 배팅을 즐길 수 있는 야구연습장을 두세 군데 찾아볼 수 있다. 피처월드는 ‘박찬호가 된 듯’ 힘차게 공을 던져 나의 투구속도를 시험해 볼 수 있는 스피드건(Speed Gun) 야구장이다. 센서로 평균 속도와 합계 점수를 측정해 주기 때문에 친구들과 투구 경합을 별여도 재미있다.
영업시간 오후 5시~새벽 3시  문의 02-419-4749



 4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퓨전 주점‘진달래꽃처럼’5 힘차게 투구하고 스트레스를 풀어 보자 6, 8 맛깔스러운 고유의 삼겹살을 선보이는‘화통집’7‘기라꾸’의 입소문 비결은 신선하고 맛있는 요리



코엑스  
문화·쇼핑·식도락을 한번에

잠실야구장 주변은 썰렁한 분위기다. 그렇기에 잠실야구장 바로 옆 동네가 강남 최대의 문화지구 삼성동이라는 사실은 더욱 반갑다. 코엑스몰에서 식도락, 쇼핑, 문화생활을 즐기고 약 15분간 탄천교를 가로질러 쉬엄쉬엄 걸어서 야구장에 입성하면, 쇼핑·문화와 레저가 접목된 이상적인 나들이 코스가 만들어진다. 

코엑스몰  없는 것 없는 전천후 여가공간

‘메가박스’ 코엑스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관으로, 영화뿐 아니라 영화와 관련된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다. 200여만 권의 책들이 숨쉬는 대형 서점 ‘반디앤루니스’는 독서를 위한 공간도 갖추고 있어 책을 보며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코엑스몰에는 이 밖에 뮤지컬 전문 공연장 ‘코엑스아티움’, 실내수족관 ‘아쿠아리움’을 비롯해 각종 레스토랑, 패션, 화장품, 잡화 숍 등 260여 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전시장에서는 1년 365일 다양한 테마의 박람회와 전시가 끊이지 않아 심심할 틈이 없다.
가는 방법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연결  문의 www.coex.co.kr

UNO  
미국식 맛과 멋을 즐기는 레스토랑

1943년 시카고에 첫선을 보인 우노(UNO)는 피자, 스테이크 등 미국식 음식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다. 전세계 300여 곳의 점포를 둔 우노는 우리나라엔 현재 3개의 점포가 있는데, 코엑스점은 그중 가장 큰 규모로 380석을 보유하고 있어 단체가 이용하기에 적당하다.
작은 액자와 그래피티로 장식된 실내 공간은 시카고의 자유분방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가득 담고 있어 식사의 맛과 멋을 살린다. 우노의 대표적인 메뉴 딥 디시 피자(Deep Dish Pizza)는 창업자 아이크 수웰이 1943년 이탈리아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양질의 고기, 향신료, 야채, 치즈 등을 풍부하게 사용해 만든 것으로 우노에서만 맛볼 수 있어 인기다. 이 밖에 허니 크리스피 치킨 샐러드, 클래식쿱 샐러드, 누메로 우노 피자 등의 메뉴가 베스트셀러. 우노의 맛깔스런 피자를 포장해서 야구장에 가져가는 야구팬들도 적지 않다고 한다.
영업시간 오전 11시~밤 11시  가격대 버거 씬 피자 1만6,100원, 오븐 스파게티 그라탕 1만6,500원  문의 02-551-3355

오킴스 브로이하우스 
야구 관람 후 회식에 최고

오킴스 브로이하우스(O’Kim’s Bra˙˙uhous)는 야구장 회식을 마친 직장인들이 2차로 삼기에 좋은 맥주집이다. 오킴스는 국내 최초로 자가 맥주 제조 설비인 마이크로 브루어리(Micro Brewery)를 설치해 다양한 독일식 맥주를 선보인다. 7가지 맥아로 만들어진 헤페바이즌은 은은한 바나나향을 풍기는 독일 남부의 상면발효 맥주이고, 전형적인 독일식 라거비어 헬레스는 엷은 황금색을 띠며 첫맛은 쌉쌀하지만 뒷맛은 깔끔하다. 흑맥주 둔켈은 부드럽고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오킴스 브로이하우스는 두산 베어스와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두산 베어스 홈경기 티켓을 소지하고 당일 오킴스 브로이하우스를 방문할 경우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두산 베어스의 ‘직장인의 날’에 5회가 끝난 뒤 경기장에서 열리는 맥주 빨리 마시기 대회 등을 지원하며 야구팬들에 어필하고 있다. 중식, 일식, 한식, 웨스턴 요리 등 세계 각국의 요리도 제공한다. 요금에 세금 10% 별도.
영업시간 오후 12시~새벽 0시(일요일은 오후 12시~밤 11시)
가격대 돈가스 정식 8,500원, 탕수육 9,000원
문의 02-6002-7006~7


1 코엑스몰 광장 2 맥주와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오킴스 브로이하우스’3, 4, 5 시카고의 분위기와 맛을 재현하고 있는‘우노’코엑스점 6 올해로 개장 10주년을 맞은‘메가박스’코엑스점



잠실 한강공원 
서울 시민의 건강한 쉼터

잠실야구장이 위치한 올림픽공원의 뒤편으로는 서울의 젖줄 한강이 흐른다. 야구장에서 20분 정도만 걸어가면 잠실 한강공원에 닿을 수 있으니 야구 경기 전 들러 자전거를 타거나 자연학습을 하고, 야구 경기 후 한강의 야경을 감상하는 건 어떨까.

종합운동장 나들목은 올림픽 전시관?!

한강 르네상스로 인해 한강을 드나드는 나들목이 대대적으로 정비됐다. 나들목은 통행을 목적으로 한 1차원적인 공간에서 벗어나, 환경친화적이고 예술적인 공공디자인을 접할 수 있는 곳으로 바뀌었다. 잠실야구장이 들어서 있는 올림픽공원에서 잠실 한강공원으로 가는 길인 ‘종합운동장 나들목’도 마찬가지다. 종합운동장 나들목은 올림픽을 빛낸 대한민국의 여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올림픽 전시관’의 기능도 겸하고 있다. 1936년 베를린 올림픽 마라톤에서 금메달을 딴 우리나라 첫 금메달리스트 손기정 선수부터 최근 개최된 올림픽의 금메달리스트에 이르기까지, 역대 올림픽의 포스터와 우리나라 금메달리스트의 사진이 일목요연하게 전시돼 있다. 

자전거 타고 한강변을 달리는 재미

종합운동장부터 잠실대교 아래까지 조성돼 있는 잠실 한강공원은 건강한 분위기로 충만하다. 각종 체육시설이 잘 구비돼 있고 자전거 도로가 잘 닦여 있어, 자전거 라이딩, 조깅, 인라인 스케이팅, 배드민턴 등 각종 운동을 즐기기 적합하다. 최근 한강공원에서 공용 자전거 대여점을 찾아보기가 쉬워졌는데, 잠실 한강공원에서도 자전거를 빌려 타고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면서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유람선선착장 앞에 위치한 자전거 대여점은 성인용 50대, 2인용 20대 등 100여 대의 자전거를 구비해 놓아 여유롭게 한강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자전거를 타다가 한강공원 곳곳에 설치된 편의점, 식당 등에서 컵라면, 맥주 등을 즐기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나들이가 완성된다.
자전거 대여요금 1인용 3,000원(1시간 기준, 15분 초과시마다 500원 추가), 2인용 6,000원(1시간 기준, 15분 초과시마다 1,000원 추가)
문의 02-416-4440

즐길거리 풍부한 잠실 한강공원

잠실 한강공원은 가족 단위 소풍지로 추천할 만하다. 다양한 놀이시설과 볼거리를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잠실 한강공원의 ‘야외 수영장’은 온 가족이 함께 강변의 경관을 즐기며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여름철 인기 스폿이다. 잠실안내센터 앞에 위치한 잠실 한강공원 ‘자연학습장’은 할미꽃, 노루오줌, 며느리배꽃 등 우리나라의 토종꽃을 비롯해 각종 야생화, 농작물 등을 감상할 수 있어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자연학습장으로 인기가 높다. 2층짜리 원두막을 만들어 놓아 전원의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잠실대교 밑에 자리한 ‘잠실어도’는 물고기들이 쉽게 강을 거슬러 오르도록 만든 물고기 길이다. 물고기들이 산란기에 떼 지어 올라가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물고기를 관찰하며 한강의 생태를 느낄 수 있어 잠실지구의 자랑거리다.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아름다운 한강을 돌아보는 것도 운치 있다.
가는 방법 종합운동장 북문 쪽에서 종합운동장 나들목 이용 또는 지하철 2호선 신천역 7번 출구에서 석촌나들목 이용  문의 02-3780-0511~4

 


1 코엑스몰 광장 2 맥주와 음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오킴스 브로이하우스’3, 4, 5 시카고의 분위기와 맛을 재현하고 있는‘우노’코엑스점 6 올해로 개장 10주년을 맞은‘메가박스’코엑스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