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이비드 하의 TRAVEL ENGLISH] Cocktail 칵테일 알고 주문하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4.0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카고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10년 동안 글로벌 기업의 한국 대표로 일한 GCMC의 하태우 대표는 국내 대기업과 외국계 기업의 CEO와 임원들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코칭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blog.naver.com/davidinkr 


Cocktail 칵테일 알고 주문하기

외국 여행 중에 고급 식당을 가면 가끔 일행이 다 올 때까지 테이블로 안내하지 않고 Bar 바·술집에서 술을 마시는 긴 카운터에서 기다리게 할 때가 있다. 그런 경우에는 Bar에서 Cocktail칵테일·버번, 진, 럼, 스카치 또는 보드카와 같은 알코올에 과일즙이나 소다 또는 리큐어를 넣어 만든 음료을 마시며 기다리는 것이 일상적이다. 그래서 오늘은 여행 중에 바에 앉았을 때 시킬 수 있는 Cocktail 이야기를 해보자.

<007> 영화에서는 제임스 본드가 칵테일 주문하는 장면이 빠짐없이 나온다. 제임스 본드가 즐겨 마시는 Cocktail인 Martini는 Dry Gin드라이진에 Dry Vermouth드라이 베르무트를 섞어 만든 다음 올리브를 넣은 것이다. 올리브 주스를 추가해서 색깔이 탁해지면 Dirty Martini더티 마티니라고 부른다. 저녁에 주로 시켜 먹는 칵테일이다.

흔하게 주문해 마실 수 있는 Cocktail로는 Dry Gin에 Tonic Water토닉 워터·소다에 키니네, 레몬, 라임, 오렌지 등 과피의 엑기스와 당분을 배합한 것를 섞어 주는 Gin Tonic진 토닉이 있다. Gin은 정류精溜 알코올에 Juniper Berry주니퍼 베리·노간주나무 열매로 향기를 내는 무색투명한 증류주다. 만약 Gin의 약초 향이 싫은 사람은 Vodka Tonic보드카 토닉을 주문하면 무색무취의 Cocktail을 즐길 수 있다. 둘 다 레몬 조각으로 Garnished고명을 얹다 한다. 술의 비중이 큰 칵테일을 원할 때는 “Vodka tonic with double measures, please.보드카를 두 잔 넣어 보드카 토닉을 만들어 주세요”라고 말하면 된다. 만일 본인의 Cocktail에 레몬을 넣는 것이 싫다면, “Vodka tonic, but keep the fruit”라고 말하면 세련된 주문이 된다. 참고로 바에서 술에 얼음을 넣어 달라고 할 때는 ‘On the rock’이라고 표현한다.

Black Russian블랙 러시안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러시아의 대표 술인 Vodka보드카·밀·보리, 호밀, 감자, 옥수수 등으로 만든 무색, 무미, 무취의 독한 증류주에 커피 향이 나는 Kalua칼루아·멕시코산 커피를 사용한 리큐어를 섞어 만든 것으로 모양은 얼음 넣은 Coke콜라처럼 보인다. 색깔이 예쁜 Cocktail로는 Cosmopolitan코스모폴리탄이 있는데 맛도 새콤해서 술을 그리 즐기지 않는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원료로는 Vodka에 Cranberry Juice크렌베리 주스와 Lime Juice라임 주스를 넣고 오렌지 향이 나는 Triple Sec트리플 색·세 번 증류를 거듭하여 제조하였다는 뜻을 지닌 큐라소(Curacao : 오렌지로 만든 리큐어), 대표적인 네덜란드 술이다이 들어간다. 새콤한 맛과 예쁜 루비 색의 Cocktail이라 주로 여자 손님들이 주문하기 때문에 만약 남자가 찾는다면 미국에서는 원치 않는 오해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Long Island Iced Tea는 Iced Tea아이스 티·얼음을 넣어 차게 만든 홍차맛이 나지만 정말 조심해야 할 칵테일이다. 왜냐하면 Rum, Vodka, Gin, Tequila데킬라, Triple Sec 등 온갖 술에다가 레몬주스와 콜라를 섞어서 만든 칵테일계의 폭탄주이기 때문이다. 이제 여행 중에 바에서 자연스럽게 원하는 종류의 칵테일을 주문해 마시자.  Cheers건배!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