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텍사스④텍사스의 달콤한 사탕, 그레이프바인 Grapevine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6.08.09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트워스까지 느리게 달리는 빈티지 열차. 그레이프바인에 아기자기한 맛을 더해 준다
 
●텍사스의 달콤한 사탕
그레이프바인Grapevine
 
호탕하고 거대한 텍사스에도 아담하고 사랑스러운 도시가 있다. 댈러스와 포트워스 사이에 자리한 그레이프바인(Grapevine)이 그곳이다. 이곳에 가면, ‘여기 텍사스 맞아? 너무 귀엽잖아’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그레이프바인의 다운타운은 1900년대 건물이 많아, 미국 국가 사적지(The National Register of Historic Places)로 등록되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옛 건물들과 서부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벽화가 이어져 있어, 한들한들 산책하기에 좋다. 

고풍스러운 건물들을 즐기다 보면, 홀리듯 앙증맞은 상점으로 들어간다. 아담한 갤러리와 가게에는 지갑을 저절로 열게 만드는 기념품들이 잔뜩 쌓여 있다. 텍사스를 느낄 수 있는 알록달록한 부츠 모양 열쇠고리부터 타바스코 소스로 만든 초콜릿, 텍사스 롱혼이 그려진 접시까지 상점을 통째로 들고 가고 싶을 정도다.

그레이프바인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와이너리. 다운타운 곳곳에서 와인을 맛볼 수 있다. 텍사스는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많은 와인을 생산하는 주인데, 그레이프바인은 텍사스 와인의 본거지다.

와인 테이스팅을 위해 19세기 건물에 둥지를 튼 메시나 호프 그레이프바인 와이너리(Messina Hof Grapevine Winery)를 찾아갔다. 고풍스러운 건물에 내부도 아늑했다. 눈을 번쩍 뜨게 한 것은 와인 종류. 마시고 싶은 와인을 골라서 체크하는 종이에는 드라이 화이트 와인, 세미 드라이 와인, 와인 온 탭, 프리미엄 와인 등 7가지 카테고리에 모두 46가지의 와인이 적혀 있었다. 다른 지역에서 와인을 테이스팅할 때는 10여 가지 와인 중에서 골랐던 터라, 빼곡하게 적혀 있는 와인 리스트가 놀라웠다. 와인 뷔페에 온 기분이라고나 할까. 

이렇게나 다양한 와인을 내는 데는 배경이 있었다. 그레이프바인에는 와이너리가 많은 데 비해 포도밭은 많지 않다. 그레이프바인에 있는 대부분의 와이너리에서는 다른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를 이용해 와인을 만들기 때문이다. 이곳에서 나는 포도가 포도주를 만들기에 그다지 적당하지 않아, 다른 곳에서 포도를 가져와 여러 품종의 와인을 만들게 된 것이다. 

이런 배경 때문에 그레이프바인의 와이너리들은 특정 품종을 집중적으로 알리기보다는, 와인을 다양하게 즐기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와인 이벤트들이 다양하게 열린다. 남서부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열리는 와인 페스티벌인 그레이프페스트(Grapefest)를 비롯해, 2월에는 스위트하트 와인, 3월에는 재즈 와인, 4월에는 뉴 빈티지 와인 등 매달 행사들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레고랜드와 씨라이프 아쿠아리움을 꼭 들러야 한다.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 LAND Discovery Center)에는 댈러스와 포트워스 지역을 200만여 개의 레고로 재현한 미니랜드와 레고를 가지고 직접 놀 수 있는 놀이기구들이 갖추어져 있다. 레고 영화를 볼 수 있는 4D 시네마도 인기다. 단 어른끼리는 들어갈 수 없다. 3~10세 어린이가 있을 때만 입장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놀이 공간이다.
 
씨라이프 아쿠아리움(Sea Life Aquarium)은 어린이들에게 바다 속 생물들을 알려 주는 교육공간이다. 멸종 위기 바다 생물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데 큰 비중을 두고 있다. 일 년에 한 번씩 특별 체험관을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는 다양한 크랩과 로브스터 종류를 만나 볼 수 있는 ‘크로Claws’ 특별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고풍스러운 건물에 자리하고 있는 메시나 호프 그레이프바인 와이너리
메시나호프 그레이프바인 와이너리에서의 즐거운 와인 테이스팅
 

메시나 호프 그레이프바인 와이너리
주소: 201 South Main St., Grapevine, Texas 
전화: +1 817 442 8463 
홈페이지: www.messinahof.com
 
댈러스와 포트워스를 축소해 놓은 레고랜드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홈페이지: www.legolanddiscoverycenter.com
 
바다 속 생명들을 알려 주는 씨라이프 아쿠아리움
 
씨라이프 아쿠아리움
홈페이지: www.visitsealife.com/grapevine
 
글·사진 Travie writer 채지형 에디터 고서령 기자
취재협조 텍사스관광청 www.traveltex.co.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