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도를 가르며 달리는 짜릿함, 나트랑

  • Editor. 정태겸
  • 입력 2018.02.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a Trang
해안도시는 특유의 활력이 있다. 차창 밖 풍경에서 묘한 생동감이 느껴진다. 나트랑은 베트남 남동쪽의 항구도시다. 호찌민에서 북동 방향으로 400km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현지 관광청 측은 다낭이 최근 한국인들에게 각광 받는 휴양지라면 나트랑은 이제부터 주목해야 할 곳이라고 강조했다. 그만큼 아직은 한국인들에게 낯선 곳이겠지만 매력이 충만하다는 얘기이리라. 창밖으로 펼쳐지는 바다를 따라 파란 눈의 사람들이 꽤 눈에 띄었다.
 
나트랑 아미아나 빌리지의 프라이빗 비치는 수려한 풍광으로 유명하다
나트랑 총섬은 수려한 풍경을 간직한 곳이다
 
이곳은 베트남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지만 러시아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양지이기도 하다. 물론 러시아 너머 유럽에도 나트랑은 잘 알려진 베트남의 보석이다. 휴양지로 개발된 도시에는 세계적인 리조트며 호텔 체인들이 들어섰고 그 뒤로 화려한 유흥가가 자리 잡았다. 
 
전통 악기를 연주하는 악사는 여행자들의 시선을 잡아끌었다

오토바이 한 대에 올라탄 일가족

나트랑은 그 땅에 층층이 겹쳐진 역사가 꽤 깊다. 그 시작을 3세기로 잡는다. 8세기경에는 참파 왕국이 이곳에서 번성했고, 15세기에는 구엔 왕가 군주들이 이 지역을 영토로 삼았다. 베트남의 땅으로 공식 편입된 것은 1802년부터였다. 여타의 도시들처럼 사람이 살기 좋은 땅은 다사다난하다는 걸 이 아름다운 해안도시에서도 다시 한 번 확인한다. 
 
아나 마리나 요트 클럽은 앞으로 나트랑의 해양스포츠 중심지가 될 만한 리조트다

아나 마리나 요트 클럽(Ana Marina Yacht Club)은 앞으로 나트랑의 해양 스포츠를 책임질 리조트로 개발 중이다. 그믐달을 닮은 나트랑의 해변 왼쪽 끝자락에 위치한 베트남 최초의 요트 클럽이며 올해 5월경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클럽의 목표는 원대하다. 베트남의 지리적 이점을 활용해 동북아시아와 동남아시아 국가들의 요트 마니아들을 그러모으는 허브가 되겠다는 포부를 드러낸다. 실제 지도상으로 살펴보면 베트남의 위치가, 그중에서도 나트랑의 위치가 그런 역할을 하기에 꽤 적합하다.

클럽에는 새로 구비된 요트들이 줄지어 정박해 있다. 한 대에 수억에 달한다는 요트는 매끈하다. 생긴 것만큼이나 속도감도 상당하다. 배의 속도를 규정하는 노트(Knot)의 개념은 킬로미터로 환산하기가 꽤나 버겁다.
 
익숙하지 않은 개념에 대한 판단은 빨리 포기하는 편이 낫다. 머리를 비우면 온전히 몸의 감각에 집중하게 된다. 밀려오는 파도를 양쪽으로 가를 때 밀려오는 짜릿함. 속도를 높이면 순식간에 뿜어져 나오는 아드레날린에 온몸이 전율한다. 바다가 주는 개방감이 더해지면 요트의 재미에 중독되기 십상이다. 클럽은 크게 리조트 구역과 테크니컬 구역으로 구분되어 있고, 테크니컬 구역에서는 스포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씨워크, 스쿠버다이빙, 패들링 같은 수상 스포츠와 관련된 프로그램들을 이곳에서 즐길 수 있다.
 
▶RESORT
 

아미아나 리조트 & 빌라스
Amiana Resort & Villas
베트남의 휴양지인 나트랑에는 최고급 호텔이나 리조트들이 모여 있다. 그중에서도 아미아나 리조트 & 빌라스는 한적한 위치에 자리 잡은 리조트다. 모든 객실이 바다를 바라보고 앉아 있고 자연친화적으로 설계돼 편안함이 느껴진다. 프라이빗 비치와 매력적인 인피니티풀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리조트이기도 하다. 
주소: Nha Trang Khanh Hoa, Pham Van Dong st., Nha Trang Bay
전화: +84 258 3553333
 

참파 아일랜드 리조트 & 스파
Champa Island Resort Hotel & Spa

카이강이 바다로 흘러드는 삼각주 위에 자리 잡은 리조트다. 삼각주 섬 이름이 참파 아일랜드다. 리조트는 강이 바다로 흘러드는 뷰를 누릴 수 있다는 점과 함께 나트랑의 소수민족인 참족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포나가르 사원과 인접한 것이 장점이다. 객실마다 조건이 다르긴 하지만, 1박에 평균 10만원 내외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도 훌륭하다. 태국식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스파 시설도 갖추고 있다.
주소: 304, 2/4 Street, Vinh Phuoc W., Nha Trang City
전화: +84 258 3827827
 
글·사진 정태겸  에디터 천소현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