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치앙라이 농장으로 놀러가자!

  • Editor. 천소현
  • 입력 2018.08.03 15:42
  • 수정 2018.08.1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이퐁 농장의 몽실몽실한 녹차밭

●친구야, 농장으로 놀러가자!


뭐든 뿌려 놓으면 쑥쑥 잘 자라는 비옥한 토지는 치앙라이의 자랑이다. 오죽하면 란나 왕국의 이름이 ‘The land of a million rice fields’를 뜻할까. 반세기 전에는 그 땅에 수평선 가득 양귀비꽃이 피었다지. ‘멀리서 보면 희극,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라던 채플린의 인생에 대한 정의가 문득 떠올랐다. 지금은 시야 가득 몽글몽글한 녹차밭이다. 해발 1,200m 높이의 추이퐁 차 농장(Choui Fong Tea Plantation)은 이상적인 고도에서 키워 낸 명품 녹차 생산지다.

소수 부족들이 섬세한 손길로 따 낸 찻잎은 타이완에서 온 전문가의 기술과 안목으로 블랜딩되어 방콕의 주요 백화점이나 최고급 호텔에 납품된다고. 이곳의 카페가 유명한 것은 차 맛 뿐 아니라 특이한 건축 때문이기도 하다. 구릉지대에 전망대와 아래층 카페가 탁 트여 있는 구조다. 위층에서는 인생 샷을, 아래층에서는 인생 녹차 라떼를 건졌다. 선물용으로 차와 다구를 사기도 좋았다. 

추이퐁 농장의 전망 좋은 카페에서 시원한 녹차라떼 한 모금
추이퐁 농장의 전망 좋은 카페에서 시원한 녹차라떼 한 모금

 

맥주 브랜드로 유명한 싱하그룹도 치앙라이에 대규모 관광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380만 평방미터 규모의 싱하파크(Singha Park)에서 생산되는 우롱차의 양만 연간 400톤 이상이다. 넓은 공원을 걸어서 돌아다니기는 어렵다. 자전거를 대여하거나 셔틀처럼 운영하는 전기트램을 타면 된다. 녹차밭 스테이션에서는 전통 의상을 빌려 입고 녹찻잎 따기 체험을 해 볼 수 있었다. 뙤약볕 아래서 작은 잎들을 하나하나 수확하는 일이 얼마나 큰 정성인지 체감하는 시간이었다.

농장은 가족들이 좋아할 만한 액티비티와 휴식장소를 고루 갖추고 있다. 기린은 멀리서만 볼 수 있었지만 얼룩말 가족들은 방문객들에게 다가와 기꺼이 모델이 되어 주었다. 물론 먹이라는 미끼가 주효했지만. 점심 무렵에는 가볍게 집라인 한판. 이번에도 은지가 대표 선수로 나섰다. 넓은 초지 사이를 비상하는 기분은 시원한 수박 주스와 함께 싱하파크 최고의 짜릿함이었다.

시간이 넉넉했다면 자전거로 농장을 꼼꼼히 돌아도 좋았을 것 같다. 싱하 그룹은 태국 내 사이클링 대회의 주요 스폰서라서 그런지 대여해 주는 자전거의 상태가 썩 좋아 보였다. 겨울 페스티벌 시즌에 맞춰서 오면 열기구가 뭉게뭉게 피어오르는 장관을 바라보며 맛있는 태국 요리를 먹을 수도 있단다. 

싱하파크는 즐길거리가 많다. 지금은 얼룩말을 만나는 시간
싱하파크는 즐길거리가 많다. 지금은 얼룩말을 만나는 시간

 

마지막으로 <효리네 민박>과 <삼시세끼>의 전원주택을 합쳐 놓은 듯한 작은 농장을 방문했다. 치앙라이 시내에서 툭툭으로 약 20분 거리에 있는 사완본딘 팜 & 홈스테이(Sawanbondin Farm & Home Stay)는 시골의 정취가 가득했다. 농가주택을 개조해 게스트하우스로 만들고, 마당에 텃밭과 노천카페, 도예공방을 운영 중이다. 구석구석 주인들이 직접 가꾸고 만들어 낸 태국식 전원 라이프였다. 신기한 것은 외딴 농장 카페에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것. 게스트룸도 만실이라 내부를 볼 수 없었다.

리네 민박을 연상시키는 농가주택에서 여유로운 휴식 중인 은지
효리네 민박을 연상시키는 농가주택에서 여유로운 휴식 중인 은지

 

농장에서 직접 재배하는 나비완두콩(Butterfly Pea Flower) 꽃으로 색을 낸 청보라빛 음료들이 이곳의 시그니처다. 태국에서는 흔히 쓰이는 식재료인데, 진한 청보라빛의 색감은 강렬하지만 맛은 밋밋하고,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하단다. 언젠가 치앙마이가 아니라 치앙라이에서 한 달 살이를 한다면 여기 게스트하우스에 자리를 잡고, 오토바이를 하나 빌려 타고 여기저기 다녀도 좋을 것 같다. 친구와 함께라면 더욱 좋겠고. 

나비완두콩 꽃으로 색을 낸 사완본딘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
나비완두콩 꽃으로 색을 낸 사완본딘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

 

Choui Fong Tea Plantation
전화: +66 53 771563 
홈페이지: www.chouifongtea.com

Singha Park
오픈: 09:00~18:00
전화: +62 594 2862 
홈페이지: www.singhapark.com

Sawanbondin Farm & Home Stay
찾아가기: 치앙라이 시내에서 차로 15분 정도. 우버 택시를 이용하는게 편하다.
주소: Chiang Rai 57100, Thailand 
전화: +66 81 205 3554 
홈페이지: Sawanbondin.farm

 

글 천소현 기자  사진 김정흠  
취재협조 태국관광청 www.visitthailand.or.k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