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아후의 무지갯빛 매력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19.04.0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와이 오아후 노스쇼어의 라니아케아 해변
하와이 오아후 노스쇼어의 라니아케아 해변

하와이는 경이로운 여행지다. 거의 모든 것이 가능한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럭셔리 휴양은 물론이고 자연과 액티비티, 쇼핑과 식도락 등 무지개처럼 넓은 스펙트럼을 가졌다. 그 찬란함이 가장 또렷한 섬은 역시 오아후. 낮에는 사무실에서 일을 하고, 저녁엔 핑크빛 석양으로 물드는 해변에서 조깅을 하고, 주말엔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서핑을 즐기는 삶이 이곳에선 평범하다. 이 섬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한다.

●Activity

와이키키 비치에서의 
최고의 45분

와이키키 비치(Waikiki Beach)는 수려한 풍광과 완만한 파도 덕분에 가족단위의 여행객들도 즐겁게 바다를 즐길 수 있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곳이다. 수많은 호텔을 비롯해 레스토랑과 카페, 쇼핑몰이 자리하고 있어 최상의 관광 조건을 갖춘 곳이기도 하다. 이 해변을 두루두루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와이키키 오션 스릴러(Waikiki Ocean Thriller)’ 투어가 있다. 노란 스피드 보트 위에서 보내는 45분 동안 즐거운 비명을 지르며 오아후의 바다를 신나게 내달리고, 멋진 서퍼들이 파도를 타는 모습을 가까이서 보고, 먼 바다에서 와이키키 해변과 다이아몬드 헤드를 감상하고, 물고기들에게 밥을 줄 수도 있다. 12월부터 4월에는 새끼를 낳기 위해 하와이를 찾는 혹등고래와 돌고래도 볼 수 있다. 

홈페이지: 와이키키 오션 스릴러 robertshawaii.com  
요금: 1인당 약 40USD  

산을 높이 비행하는 방법

키아나 농장(Keana Farms)의 클라임 웍스 짚라인(Climb Works Zipline)은 오아후섬 최초의 두 줄짜리 짚라인이자 규모가 가장 크다. 7개의 짚라인이 봉우리와 봉우리를 잇고 농장 위를 가로지르며 바다로 미끄러진다. 연습용 짚라인에서 감을 잡으면 곧바로 4WD 지프차를 타고 거친 숲길을 뚫고 가장 높은 곳에 우뚝 선 첫 번째 짚라인으로 향한다. 하나, 둘, 셋! 카운트에 맞춰 점프. 짚라인 투어가 거듭될수록 긴장은 설렘으로 바뀌고 비명은 탄성으로 변해 가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두려움을 이겨내자 점점 더해지는 자신감과 자유로운 포즈로 비행하는 즐거움은 오래 오래 남는 기억이다.  

홈페이지: 클라임 웍스 짚라인 www.climbworks.com/keana_farms

영화보다 더 기묘한 그곳 

쿠알로아 목장(Kualoa Ranch)에서는 4륜 오토바이(ATV), 승마투어, 무비투어(Movie Site Tour) 등을 즐길 수 있다.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을 재미있게 봤다면 선택은 당연히 무비투어! 목장을 둘러싼 산은 주름진 듯 기묘한 분위기를 풍긴다. 무비투어 트럭은 그 기묘함 속으로 달린다. 트럭은 영화 <진주만>의 촬영지라는 벙커에서 멈춘다. 2차 대전 때는 실제 군에서 사용했다고 한다. 벙커 안은 일종의 영화촬영 기록관이다. <고질라>, <첫 키스만 50번째>, <윈드토커>, <배틀쉽>, <소울서퍼>, <로스트> 등 이곳에서 찍은 영화와 드라마 포스터들이 줄을 잇는다. 고질라는 아예 초원에 골프장 벙커 같은 발자국을 쿵쿵쿵 찍으며 무비트럭을 따른다. 압권은 추억의 영화 <쥬라기 공원>이다. 공룡을 피해 주인공들이 숨었던 커다란 통나무는 인기 만점 기념촬영 포인트다. 

홈페이지: 쿠알로아 목장 www.kualoa.com

●Shopping

하와이 쇼핑의 중심
니만마커스 호놀룰루

1998년 9월, 하와이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알라모아나 센터에 31번째 지점으로 오픈한 니만마커스 호놀룰루는 코트 브랜드(Moncler, Canada Goose, Mr & Mrs Italy)와 최신 유행하는 신발 및 핸드백 컬렉션 등 유명 패션 브랜드와 코스메틱 브랜드가 모두 입점해 있는 명실상부 하와이의 대표 백화점이다. 신혼여행 선물, 세련된 여행 기념품,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명품 쇼핑 등을 모두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백화점이자 뛰어난 미식의 세계로 초대하는 직영 레스토랑까지 운영하고 있다.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만족’을 판다고 말하는 창업자 허버트 마커스의 정신을 계승해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 특히 하와이 최고의 여행 목적지이자 국제 관광 도시인 오아후섬에 위치한 호놀룰루 지점은 미국뿐 아니라 일본, 한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온 여행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백화점이기도 하다. 

니만마커스 호놀룰루 
주소: 1450 Ala Moana Boulevard Honolulu, Hawaii 96814
전화: +1 808 951 8887
운영시간: 월~금요일 10:00~20:00, 토요일 10:00~19:00, 일요일 12:00~18:00(부활절,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휴무) 
홈페이지: kr.neimanmarcushawaii.com

▶쇼핑이 쉬워지는 현지 서비스

선물의 절반은 포장
2층에 위치한 선물 포장 카운터에서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포장지에 붙이는 수집용 디자이너 장신구들을 매년 새롭게 제작한다. 

호텔까지 배달해 드려요 
구입할 것은 많은데 렌터카가 없다면? 배달 및 배송 서비스 수수료를 내면 묵고 있는 호텔까지 쇼핑한 물건들을 배달해 준다. 

나만의 쇼핑 도우미
개인 전담 쇼핑 도우미가 게스트의 쇼핑을 도와 주는 일대일 개인 쇼핑 서비스도 제공한다.  사전 예약 필수. 
 

예뻐지는 쇼핑 시간  
1층에 위치한 각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숙련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무료로 메이크 오버와 메이크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무료 발렛 파킹 
니만마커스 1층 해변쪽 출입구에서 무료 발렛 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와이파이 팡팡!
니만마커스에서는 무선 인터넷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디 nmguest로 로그인하거나 직원에게 문의할 것. 

 

●Dining

“하와이의 식문화는 원주민의 전통과 외부에서 유입된 미국의 문화 그리고 일본 이민자들의 문화가 섞여 있어 몹시 흥미로웠어요. 현지의 식재료와 전통의 흔적이 남아 미국의 감성과 일본의 조리법이 잘 어우러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박준우 셰프

▶니만마커스에서 찾은 
하와이의 맛

마리포사 
마리포사 

이렇게 낭만적인 저녁식사 
마리포사 

니만 마커스 백화점에는 몹시 낭만적인 분위기의 레스토랑이 있다. 스페인어로 ‘나비’라는 뜻의 ‘마리포사’다. 세련된 인테리어의 레스토랑은 홀 전체가 하나의 테라스 같다. 낮 동안 햇빛을 가리던 블라인더가 저녁 무렵이 되어 걷히면, 아름다운 오아후의 야자수와 바다 전망이 넓게 펼쳐지고, 상쾌한 공기가 살랑살랑 불어 들어와 레스토랑을 조용히 맴돈다. 이곳의 음식은 예쁜 플레이팅만큼 맛도 섬세하다. 애피타이저로 맛본 문어 요리와 메인으로 시킨 관자 요리, 쇠고기 안심 구이 모두 흠잡을 데 없는 맛이다.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며 핑크빛으로 물드는 하늘과 구름, 그 사이를 날아가는 비행기를 오랫동안 감상했다. 완벽한 저녁식사다.

위치: 니만마커스 3층  
영업시간: 일~목요일 11:00~20:00, 금~토요일 11:00~21:00(선데이 브런치 11:00~15:00, 선데이 하이티 15:00~17:00)  
전화: +1 808 951 3420

머메이드바 

활기차고 달콤하게 
머메이드바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머메이드바에서는 수준 높은 컨템퍼러리 메뉴들을 제공한다. 거부할 수 없을 만큼 맛좋고 특색 있는 샐러드와 샌드위치부터 주방에서 직접 만든 맛있고 달콤한 디저트까지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위치: 니만마커스 2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11:00~15:30(일요일 휴무)  
전화: +1 808 951 3428

에스프레소바

한잔의 휴식 
에스프레소바 

1층 발렛 파킹 입구 옆에 위치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쇼핑으로 바빴던 발걸음을 잠시 멈추고, 거품 가득한 카푸치노 한 잔과 가벼운 스낵으로 달콤한 휴식을 취해 보자. 

위치: 니만마커스 1층
영업시간: 월~토요일 10:00~18:00, 일요일 12:00~17:00 
전화:+1 808 951 3445

 

와이키키 비치 워크 지점

여사님만 아는 특별한 레시피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
Ruth’s Chris Steak House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하와이의 스테이크 맛집이다. 미국 본토에서 온 스테이크 레스토랑답게 신뢰할 수 있는 육질의 소고기를 최고의 가성비로 즐길 수 있기 때문. 하와이 전역에 6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의 시작은 미국 남부의 뉴올리언스로, 1965년 두 아이의 엄마인 루스 퍼텔이 집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작은 식당을 인수한 것이 시작이었다. 그녀만의 레시피가 적용된 스테이크는 점차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본인의 이름 ‘루스’를 더해 지금의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로 자리를 잡았다.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는 하와이에만 6개의 지점을 운영할 만큼 성장했다. 그러나 45년 동안 변하지 않았던 한 가지는 환상적인 스테이크의 맛! 미국 농무부(USDA)가 인증한 최상급 소고기를 독자적인 방법으로 숙성하여 창업자가 직접 개발한 특별 오븐에서 980℃ 고온으로 구워 낸다. 또한 하와이 근해에서 잡은 신선한 해산물도 푸짐한 식사에서 한몫을 차지한다.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갖추고 있어서 페어링하기 좋으며, 그룹 모임시에는 맞춤 메뉴도 가능하다. 

로브스터 맥앤치즈
로브스터 맥앤치즈
필레 미뇽

로맨틱하게, 우아하게 

레스토랑 내부는 촛불의 그림자가 흰색 식탁보 위로 떨어지는 로맨틱한 분위기. 잔잔한 음악이 깔린 가운데 차분하고 여유롭게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식사에 앞서 라운지나 바에서는 점보 쉬림프 마티나와 타이거 쉬림프와 같은 각종 애피타이저와 칵테일, 와인, 그리고 다양한 맥주 등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바텐더가 뛰어난 솜씨로 직접 만들어 주는 스페셜 마티니, 아일랜드 스타일의 트로피컬 드링크를 추천한다. 

영업시간: 16:30~22:00(연중무휴)

와이키키 비치 워크 지점의 실내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 하와이 지점들 

호놀룰루 (호놀룰루 다운타운에 위치) 
주소: 500 Ala Moana Blvd. #6C Honolulu, Hawaii 96813
전화: +1 808 599 3860

와이키키 비치 워크(와이키키 중심부 와이키키 비치 워크 위치)
주소: 226 Lewers Street #L-236 Honolulu, Hawai'i 96815
전화: +1 808 440 7910

라하이나(프론트 스트리트의 더 아웃렛 오브 마우이 내) 
주소: 900 Front Street Lahaina, Hawaii 96761
전화: +1 808 661 8815

와일레아(와일레아 리조트, 더 숍스 앳 와일레아 내) 
주소: 3750 Wailea Alanui Wailea, Hawaii 96753 
전화: +1 808 874 8880 

빅아일랜드 마우나 라니(더 숍 오브 마우나 라니 내) 
주소: 68-1330 Mauna Lani Drive Kohala Coast, Hawaii 96743 
전화: +1 808 887 0880

카우아이 더 숍스 앳 쿠쿠이울라  
주소: 2829 Ala Kalanikaumaka St. #F207A Koloa, HI 96756 
전화: +1 808 278 6100 

와이키키 비치 워크 지점 메인 식사 공간
와이키키 비치 워크 지점 메인 식사 공간

 

가성비 즐기는 매일 오후 5시! 
시즐링 프라임 타임 메뉴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두툼한 스테이크. 한 조각을 잘라 입에 넣는 것만으로도 행복이 채워진다. 그리고 루스 크리스 스테이크 하우스에서는 오후 5시부터 6시 사이에는 그 행복이 배가된다. 시즐링 프라임 타임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55~65USD의 비용으로 3가지 코스로 구성된 스테이크 정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 선택할 수 있는 메인 메뉴도 6가지나 된다. 

시푸드 타워
시푸드 타워
본 인 뉴욕 스트립
본 인 뉴욕 스트립

애티파이저
시저 샐러드 혹은 스테이크 하우스 샐러드 
 

메인 메뉴(1가지 선택) 
54.95USD 쁘띠 필레(Petite Filet, 작은 안심, 220g), 셰프 추천 생선 요리(Chef’s Fish Selection), 
스터프드 치킨 브레스트(Stuffed Chicken Breast)
64.95USD 안심(Filet, 300g), 뉴욕 스트립(New York Strip), 립아이(Ribeye) 
 

사이드 메뉴(1가지 선택)
갈릭 매시드 포테이토, 크림 소스를 얹은 시금치, 흰 쌀밥
 

디저트(1가지 선택)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소르베, 화이트 초콜릿 브레드 푸딩 

●Festival

5월엔 레이 향기에 취해
Lei Day


하와이에서 5월1일은 메이데이(May Day)가 아니라 레이데이(Lei Day)다. 레이는 사랑과 존경과 환영의 의미를 담은 하와이의 전통 꽃목걸이. 알로하~ 인사와 함께 상대의 목에 레이를 걸어 주며 진심 어린 사랑과 정성을 전한다. 매년 레이 데이가 되면 호놀룰루에서 가장 크고 또 오래된 공원 카피올라니 공원(Kapiolani Park)에서 레이축제(Lei Day Celebration)가 열린다. 1927년 소규모로 시작된 것이 이제는 하와이 최대 규모로 자리 잡았고 올해 92회째를 맞이한다. 선발되는 레이 프린세스(Lei Princess)와 레이 퀸(Lei Queen)의 훌라는 경건하고 우아하다. 손동작 하나하나에도 의미가 있다. 레이 만들기 체험 등 남녀노소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정리 트래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