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OOK] 유럽병을 앓는 당신에게

  • Editor. 곽서희 기자
  • 입력 2021.03.0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병을 앓는 당신에게
유럽 예약

언제쯤 다시 떠날 수 있을까. 일상은 달라졌고, 여행의 자유도 잃은 지 오래다. 약도 없다는 여행병, 그중 특히 ‘유럽병’을 앓는 이들을 위해 12년간 70개국 500개 도시를 여행한 저자가 엄선했다. 유럽의 다채롭고 아름다운 순간들을. 섬세한 글과 감성적인 사진이 곁들여졌고, 여행 계획, 일기, 엽서 등을 적을 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됐다. ‘생각만으로도 설레는 유럽의 풍경이 있나요?’ 저자가 건네는 질문에 잠시, 수백 가지 추억이 스친다. 
청춘유리│허밍버드│1만5,800원

여기가 ‘찐’ 프랑스
진짜 프랑스는 시골에 있다

‘프랑스 = 에펠탑’ 공식은 그만! 에펠탑으로부터 과감히 발길을 돌릴 용기가 필요하다고, 저자는 외친다. 그가 말하는 ‘진짜’는 투박할지언정, 오랫동안 흔들림 없이 자신의 모습을 지키고 있는 시골에 있다. 그가 프랑스의 소도시와 마을들을 소개하게 된 이유다. 지역별 와인과 음식 소개는 그의 설명에 맛을 더한다. 진짜 프랑스를 찾아가는 그의 여정엔 와인과 음식, 그리고 사람 냄새가 가득하다. 
문정훈(글), 장준우(사진)│상상출판│1만6,000원

가족용 제주 가이드북
아이랑 제주 여행

아이와 함께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가방에 쏙 넣어야 할 책. 제주에서 아이를 키우는 저자가 4년 동안 발로 뛰며 얻은 정보들을 채워 담았다. 인기 명소, 맛집, 카페, 체험 여행지 등 가족끼리 가기 좋은 곳들만 꼼꼼하게 골랐다. 불친절한 곳, 아이와 가면 눈치 보이는 곳,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하는 곳은 과감하게 제외했다. 수유실과 기저귀갈이대 정보, 아기 의자 유무 등 인터넷 검색으로도 잘 나오지 않는 정보까지 알뜰히 담았으니, 남은 건 훌쩍 떠나는 일뿐.
송인희│디스커버리미디어│1만7,000원

별것인 여행
별것 아닌 것

‘빨리빨리’ 한국인과 ‘느릿느릿’ 프랑스인의 동남아시아 여행기. 워킹홀리데이 차 호주에서 만난 둘은 생김새부터 성격까지 도무지 어느 하나 맞는 게 없다. 그런 그들이 뜨거운 한여름, 동남아시아로 떠났다. 서로 다른 관점으로 세상을 볼 수 있을 거란 기대와 함께. 필리핀, 발리, 태국, 캄보디아를 거치며 하고 싶은 대로 자유롭게 꾸려 갔던 여행은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았다. 별것 아닌 게 아닌 채.    
전윤혜│yeondoo│1만4,000원

여행, 그 10년 기록
문밖의 계절

자카르타의 커피, 캐나다 로키산맥의 함박눈, 인도의 뜨거움과 캐나다에서의 멸시. 태국에서의 사랑과 스리랑카에서의 우정. 수많은 여행지에 얽힌 10년간의 추억들을 돌아본 여행 에세이다. 저자는 문밖의 모든 것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조곤조곤 속삭인다. 다만, 정말 진솔하게. 개인적인 사랑 이야기부터 이별의 후유증, 불면에 대한 속사정까지. 아무것도 숨기지 않았기에 더욱 잘 쓰인 글.
서현지│지식공감│1만3,000원

먹기 위한 공부
미식가를 위한 일본어 안내서

일본어 레벨 0이어도 좋다. 일본 음식을 사랑하기만 한다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오직 먹는 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일본어 표현들을 담았다. 식재료와 음식 단어들로 일본어 글자를 익히고 나면 스시, 라멘, 이자카야 등 15가지 분류에 따라 주요 메뉴의 이름과 유래, 식문화를 둘러보는 화려한 미식 여행이 펼쳐진다. 식당 입장에서 음식 주문까지의 장면을 시뮬레이션한 ‘0레벨 식당 회화’도 요긴하다. 그러니까 결국 이 모든 건, 맛있는 걸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준비 운동에 불과하다는 사실.
황국영(글), 서평화(그림)│휴머니스트│1만4,000원

 

정리 곽서희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