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시탐험 제7탄 타이베이 Ⅱ ④ Healthy Taipei 차와 온천 이야기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3.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베이 차 이야기

타이베이에서 차는 기호식품이라기보다는 생활의 한 부분이다. 타이베이의 결혼식장에 갔을 때, 테이블별로 신부 가족, 신랑 가족, 친척, 친구 등의 이름표가 붙어 있었는데 거기에 ‘차 친구’가 따로 분류돼 있었다. 함께 차를 마시며 얘기를 나누는 차 친구를 따로 나눠 둘 만큼 타이완에서 차는 중요한 문화이자 생활의 일부다. 물은 돈을 주고 따로 주문할지언정 차는 늘 무료로 제공되는 곳이 타이완이다.

차 나무 성장에 적합한 지형과 기후적 조건을 갖춘 타이완에서는 세계적인 명차들이 대거 생산되고 있다. 타이베이시에서 가볼 만한 차밭은 ‘무짜 마오콩 차밭’. 산 전체를 뒤덮고 있는 차밭 전경을 감상하고, 신선한 공기를 맡으며 차밭을 거닌 후 근처 찻집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즐겨 보자. 마오콩 차밭은 타이베이 시민들이 즐겨 찾는 인기 휴식처 중 하나로, 특히 주말 밤이 되면 이곳을 찾는 차량 행렬로 길이 막힐 정도다. 데이트 하는 연인이나, 가족, 친구들끼리 차밭에 와서 차를 마시고, 차 요리를 즐기며 담소를 나눈다. 이곳의 찻집들은 밤 늦은 시간까지 영업을 계속한다. 


ⓒ 트래비

멀리까지 나가서 차를 즐길 여유가 없다면 타이베이 시내에서 차를 즐기면 된다. ‘타이완의 스타벅스’라고 불리는 ‘차 포 티(Cha for Tea)’는 대중적인 찻집으로, 전통 차 문화를 서구식 공간에 접목시킨 곳이다. 다양한 차 종류와 함께 간단한 식사 및 디저트류도 판매한다. 차 가격은 NT$50~150 정도이며, 차와 식사를 세트메뉴로 즐길 수도 있다. 세트메뉴 가격은 NT$170~220 정도. 시내 곳곳에 있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영화 <음식남녀> 촬영지로 유명한 ‘위스터리아 티 하우스(Wisteria Tea House)’나 차 요리 전문점 주리관, 디엔쉐이러우 본점 2층 등 많은 곳에서 다도를 즐기고 좋은 차를 구입할 수 있다. 

마오콩 차밭 찾아가는 길     MRT 무자선 완팡커뮤니티(萬芳社區) 역 하차 후 미니버스 10번으로 갈아타고 마오콩 정류장에서 하차

타이베이 온천 이야기


ⓒ 트래비

1. 베이터우에 있는 시립 노천탕은 가격도 저렴하고 수질도 좋아 인기만점
2. 베이터우 온천가에서 직접 만들어서 파는 다이어트 건강신발
3. 베이터우 온천가 
4. 온천수에서 나오는 뜨거운 연기로 자욱하게 뒤덮인 베이터우 지옥곡 풍경


타이완은 환태평양 지진대라는 특수한 지리적 요건 때문에 온천이 크게 발달해, 전국적으로 온천의 수가 약 100여 곳에 달한다. 타이베이시만 해도 양밍산 온천, 베이터우(北投) 온천과 같은 대규모 온천이 있다. 

특히 세계 제일의 온천석이 있는 베이터우 온천 경우, 타이베이 시내에서 MRT를 타고 쉽게 갈 수 있다. 탁월한 치료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베이터우 유황석이 처음 발견된 곳이 바로 이곳 베이터우다. 세계적으로 베이터우 유황석이 존재하는 곳은 타이베이 베이터우 지역과 일본 옥천 지역, 남미 칠레뿐인 것으로 알져져 있다. 

베이터우 온천에 가서 꼭 들러야 할 곳은 베이터우 온천의 유래를 보여 주는 온천박물관과 땅속에서 나오는 유황 냄새와 뜨거운 연기가 자욱한 지옥곡.

베이터우 온천 지역은 가격대 및 테마별로 다양한 온천 시설들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대중탕부터 호텔식 개인탕까지 시설에 따라 가격은 NT$40~3,600까지 다양하다. 이곳에는 타이베이시에서 운영하는 시립 노천탕도 있는데, 수질도 좋고 가격도 저렴해서 많은 타이베이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다.

가격은 성인 NT$40, 청소년과 군인은 NT$20. 영업시간은 새벽 5시30분부터 밤 9시45분까지이나 중간 중간 청소시간에는 모두 탕을 나가야 한다. 노천탕 운영시간은 오전 5시30분~7시45분, 8시30분~11시15분, 낮 12시~오후 2시45분, 3시30분~6시15분, 저녁 7시~9시45분.

찾아가는 길     MRT 신베이터우(新北投) 역 하차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