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늘도 Chilling 음악 플레이리스트 유튜버 5

  • Editor. 김다미 기자
  • 입력 2022.04.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른한 주말 아침, 
맑은 날 떠난 드라이브, 나만의 DJ, 
음악 플레이리스트 유튜버 5.

생각을 흘려보낼 때
by the way

가끔 아무 생각하고 하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 귀를 지나치는 노래에 생각을 흘려보내고 싶을 때, ‘바이더웨이’의 플리(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한다. 장르도 영화 OST부터 클래식까지 다채롭게 다룬다. 주로 가사 없는 노래들로 구성되어 있어 책을 읽거나 사색에 잠기고 싶을 때 좋다. 잔잔한 노래들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든다. 플레이리스트 중 ‘봄비를 기다렸던 고궁 박물관 직원’은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에 제격이다. 어슴푸레 궁궐을 비추는 초승달 같은 기분이 든다. 

플리계의 선두주자
때껄룩  TAKE A LOOK    

때껄룩은 센스 있는 제목과 선곡으로 플레이리스트(플리) 채널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30분 내내 그가 선곡한 노래만 재생되는데도 3만개가 훌쩍 넘는 댓글이 달린다. 대부분 그의 센스에 대한 칭찬이다. 또 인트로 영상과 노래 분위기 매칭도 기가 막힌다. 플레이리스트 중 ‘너의 말엔 아무 감정이 없는 걸 아는데도’를 가장 추천한다. 제목도 어찌나 서정적으로 잘 뽑는지, 가득 모으면 한 권의 에세이가 될 것만 같다. 드라이브, 하이틴, 첫사랑, 크리스마스, 어떤 상황에도 어울린다. 팝송, 한국 인디음악, 클래식, 장르도 다양하다. 지금 이 기사를 써 내려가며 ‘과제할 때 들으면 교수님께 A+ 받는 팝송’을 듣고 있다. 글이 술술 써진다.

벅스의 공식 채널
essential;     

음악 차트 3대장, ‘멜지벅(멜론, 지니, 벅스)’ 중 벅스가 운영하는 공식 채널. 벅스 뮤직 PD들이 직접 선곡한 트렌디 음악으로 가득 차 있다. 플리 유튜버의 정석. 무려 240개가 넘는 플리가 준비되어 있고, 재생 시간이 길어 아웃도어 활동할 때 틀기 좋다. 화면 구성도 미니멀해 영상을 틀어 놓으면 캠핑 감성과도 잘 어울린다. ‘에센셜’에 나오는 대부분의 노래는 음원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어 음악 앱에 넣기에도 수월하다. 추천 플리 영상은 ‘트렌디한 카페에서 흐르는 팝송’. 1년도 더 된 영상이지만 아직까지 최신 댓글이 달리는 마성의 노래로 가득하다.

K-pop 플리 맛집
한라봉

아이돌 노래에 특화된 플리 유튜버. 특정 아이돌 팬 사이에서만 유명하다가 <문명특급> 채널의 콘텐츠, ‘컴눈명(컴백해도 눈감아 줄 명곡들)’ 을 시청 후 비공식 뒤풀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름을 알렸다. 신나는 케이팝으로 가득 채워진 플리는 운동할 때 듣기 좋다. 일할 때는 ‘뭐라도 부숴야 할 것 같은 케이팝 노래 모음’을 들으면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노동요’라는 댓글로 가득 채워진 댓글창이 그 증거다. 팝송이 담긴 플리도 있다. 잔잔한 팝송과 아이돌 마라맛 노래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채널.

재즈는 어때요
재즈기자   Jazz Editor    

믿고 듣는 재즈 플리 채널. 채널명처럼 재즈 잡지사 기자가 운영하는 채널이다. ‘쳇 베이커, 존 콜트레인’ 등 유명 재즈 뮤지션 노래 모음부터 상황별 플리까지 주제도 풍부하다. 재즈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다. 재즈 뮤지션 인터뷰, 영화에 나온 재즈 이야기, 재즈 뉴스 등 관련 콘텐츠가 넘쳐난다. 추천 플리로는 ‘재알못도 무조건 들어 본 유명한 재즈곡 모음’. 첫 소절을 듣자마자 나도 모르게 흥얼거릴 만큼 유명한 재즈들로 가득 채웠다. 


글 김다미 인턴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