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예습의 중요성, 제천 카페 탐구

  • Editor. 나보영
  • 입력 2022.06.10 08:00
  • 수정 2022.06.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오는 8월, 제천은 준비가 한창이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개최가 코앞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습했다. 축제 사이 잠시 쉬어 가기 좋은 제천 카페 6.

빌라 드 도화리
빌라 드 도화리

●#크로플맛집
빌라 드 도화리

제천에서 가장 인스타그래머블한 카페로 꼽히는 곳. 푸른 잔디 위에 하얗게 서 있는 건물이 다소곳하고 감성적이다. 인기 메뉴는 주문하면 바로 구워 나오는 크로플과 도화리라테. 특히 크로플의 바삭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주중에만 카페로 운영되고, 주말에는 사진 스튜디오로 운영된다. 

주소: 충북 제천시 송학면 도화로 38-17 
운영시간: 화~토요일 12:00~21:00, 일요일 12:00~19:00, 월요일 정기휴무 

하늘 29
하늘 29

●#쉼스타그램
하늘 29

한적한 언덕에 자리한 독채 정원 카페 겸 레스토랑. 잘 가꿔진 정원과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며, 햄버그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등과 함께 커피와 디저트도 다양하게 갖췄다. 잘 구성된 식사에 음료가 포함된 세트메뉴에, 특히 가성비가 뛰어나다.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느긋하게 즐기기 좋은 곳. 

주소: 충북 제천시 용두대로29길 25-19 
운영시간: 화~일요일 11:00~22:00, 월요일 정기휴무

순수해
순수해
순수해 하소점
순수해 하소점

●#케이크맛집
순수해

서울 신라 호텔 파티셰가 자신의 고향인 제천에 내려와 오픈한 베이커리 카페. 매일 아침 케이크, 타르트, 파이 등을 직접 굽는데 첨가물, 방부제, 가공 크림을 배제하고, 유기농 재료와 생크림을 사용해 정성껏 만든다. 녹진하고도 달콤한 크림에 빠져든다. 순수해는 제천 하소점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본점보다 넓은 공간에 멋스러운 인테리어로 눈길을 끈다. 커피와 차는 물론 쿠키와 빵도 함께 판매한다.

주소: 충북 제천시 죽하로 71-1 
운영시간:  수~일요일 11:00~22:00, 월~화요일 정기휴무 

카페 메이드
카페 메이드

●#원목인테리어
카페 메이드

가구 디자이너인 남편과 의류 디자이너인 아내의 작업실 겸 카페. 부드러운 원목 인테리어와 페이퍼 데커레이션이 매력적이고, 카페 한편에는 작업실이 시원하게 공개돼 있다. 에스프레소 콘파냐, 플랫 화이트, 아포가토 등 에스프레소 베리에이션 커피의 종류가 다양하며, 원두도 판매한다. 

주소: 충북 제천시 신죽하로 75

오른 커피
오른 커피

●#정도너츠
오른 커피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열리는 메인 도로에 자리한 카페다. 원목과 화이트 패브릭으로 꾸민 실내가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풍긴다. 이곳에선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정도너츠’를 파는데, 버터와 달걀은 물론, 밀가루와 전분도 일체 쓰지 않는 100% 찹쌀도넛이다. 커피와 무척 잘 어울리니 곁들여 볼 것. 

주소: 충북 제천시 의병대로 101
운영시간: 월~토요일 08:30~20:30, 일요일 정기휴무

카페 뜰 906
카페 뜰 906

●#마당있는카페 
카페 뜰 906

친절한 부부가 함께 운영하는 카페. 원목으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데, 카페 뒤쪽에 작은 마당이 있어서 푸른 잔디와 하늘을 보며 쉬기 좋다. 햇살 감도는 공간. 추천 메뉴는 파르페. 바삭한 과자와 시원한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좋다. 

주소: 충북 제천시 죽하로11안길 14
운영시간:  매일 10:00~22:00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JPP)는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 18회를 맞이했다. 국내 유일의 음악영화제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음악영화제’라는 타이틀답게 상영작은 대부분 음악이 중심이 된 작품들. 그뿐만 아니라 영화음악 아카데미, 아티스트들의 공연 등 다양한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코로나로 잠시 잃어버렸던 문화의 즐거움을 영화, 음악 그리고 여행을 통해 다시 되찾을 수 있는 기회다. 

위치: 제천 청풍호반무대, 의림지, 제천시내 일대
기간: 8월11~16일 


글·사진 나보영  에디터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