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 리조트 여행 백서

  • Editor. 나보영
  • 입력 2022.09.26 06: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직 덜 알려져서 더 매력적인 푸꾸옥, 
베트남 작은 섬에 자리한 근사한 리조트 5곳.

리젠트 레스토랑 오션 클럽에서 바라본 수영장과 해변
리젠트 레스토랑 오션 클럽에서 바라본 수영장과 해변

Phu Quoc
베트남의 떠오르는 휴양지, 푸꾸옥  

푸꾸옥은 베트남 남서부에 자리한 섬으로, ‘베트남의 몰디브’ 혹은 ‘베트남의 진주’라 불리는 휴양지다. 청정한 바다와 다양한 해변을 품고 있으며, 아름다운 바닷가를 따라 근사한 리조트들이 가득 자리하고 있다. 관광지로는 세계 최장 길이의 케이블카가 있는 혼톰(Hon Thom)섬이 유명하며, 액티비티로는 스피드 보트로 여러 섬을 둘러보는 호핑 투어를 가장 많이 한다. 쇼핑 아이템 목록으로는 푸꾸옥에서 수확하는 질 좋은 후추, 베트남 피시 소스인 ‘느억 맘(Nuoc mam)’, 저렴한 가격의 땅콩 등이 있다. 하노이, 다낭과 비교하면 아직 비교적 덜 알려진 여행지라 저렴한 항공권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푸꾸옥은 여행자를 반길, 꽃단장을 마쳤다.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

●InterContinental Phu Quoc 
Long Beach Resort

푸꾸옥에서 가장 유명한 곳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

인터컨티넨탈 푸꾸옥 롱 비치 리조트는 푸꾸옥 국제공항에서 10.4km로 비교적 가까이 위치한다. 이름부터 느껴지는 품위답게 5성급 리조트. 현재 푸꾸옥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는 리조트며, 특히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일몰이 아름다운 이국적인 해변을 품고 있고, 그 해변을 향해 메인 풀과 키즈 풀이 모두 인피니트 풀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 형태는 리조트, 레지던스, 빌라 3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단기간 여행자의 경우 아무래도 리조트 타입을 가장 많이 이용한단다. 가장 낮은 카테고리의 객실인 ‘리조트 클래식 룸’은 면적 49m2로, 다른 리조트의 기본 객실에 비해 넓다는 특징이 있다. 킹사이즈 베드와 트윈 베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넉넉한 크기의 욕실에 샤워 부스와 욕조를 분리해 갖추고 있고 프라이빗 발코니도 있다.

리조트 내부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를 갖추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19층에 위치한 ‘잉크 360(Ink 360)’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이곳은 현재 푸꾸옥에서 가장 높은 루프톱 바다. 360도 파노라마 뷰가 펼쳐지며, 해변의 일몰이 장관을 연출하니 설사 다른 숙소에 머물더라도 한 번쯤 가볼 만한 가치가 있다.

조식은 수영장과 바다를 앞에 두고 있는 레스토랑 ‘소라 앤 우미(Sora & Umi)’에서 즐길 수 있다. 조식 타입은 다채로운 인터내셔널 뷔페인데, 특히 페이스트리, 크레페, 와플, 프렌치 토스트 등의 베이커리류가 훌륭하다는 평이다. 오로지 리조트 안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콘솔 게임 및 보드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게임룸과 웬만한 소규모 상영관 크기를 자랑하는 영화관이 있다는 것도 포인트가 될 것이다.

▶Check  Point 
1. 가장 대중적인 평판. 그리고 넉넉한 크기의 기본 객실 
2. 모든 수영장이 해변을 향해 인피니티 풀로 구성
3. 호캉스에 최적화된 다양한 놀이시설 
4. 가장 높은 루프톱 바, 잉크 360


●Regent Phu Quoc

푸꾸옥 유일의 하이엔드
리젠트 푸꾸옥 


‘리젠트(Regent)’는 인터컨티넨탈 호텔 그룹(InterContinental Hotels Group)의 최상위 브랜드 리조트로 동남아 최초로 올해 4월 푸꾸옥에 문을 열었다. 객실 타입이 오로지 스위트와 빌라로만 구성된 것만 봐도, 이 리조트가 추구하는 방향을 쉽게 알 수 있다. 

©Regent Phu Quoc
©Regent Phu Quoc
©Regent Phu Quoc
©Regent Phu Quoc

특히 ‘투 베드룸 라군 풀빌라’는 그저 보기만 해도 휴양지의 환상을 제대로 자극한다. 전체 면적 372m2 넓이로, 석호를 향해 탁 트인 거실, 넉넉한 크기의 테라스, 호젓한 인피니트 풀이 압도적이다. 400수 리넨 소재의 거위털 이불과 10가지 중 선택할 수 있는 베개 등 침구류 역시 최고급으로 준비돼 있다. 고급의 고급, 리젠트 푸꾸옥이 추구하는 방향이다.

다이닝 공간 중 스카이 풀 테라스 & 바인 푸 바(Fu Bar)에서는 하늘, 바다, 수영장이 맞닿은 환상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으며, 부대시설 중 키즈클럽 역시 면적 180m2에 최고의 시설을 갖추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Regent Phu Quoc

▶Check  Point 
1. 푸꾸옥 유일의 하이엔드 최고급 리조트 
2. 차원이 다른 규모의 풀빌라
3. 방대한 크기의 키즈클럽 
4. 베딩까지 완벽하게 신경 쓴 디테일

 

●Movenpick Resort Waverly Phu Quoc

매일이 이벤트
모벤픽 리조트 웨이벌리 푸꾸옥


2020년 푸꾸옥 북부 해변에 문을 연 아코르(Accor)그룹의 리조트로, 현재 북부에서는 유일한 글로벌 브랜드 리조트다. 객실 형태가 호텔, 풀빌라, 레지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4개의 세부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여행 기간과 목적에 따라 선택하기 좋다. 레스토랑과 바, 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키즈 클럽 등도 아코르 계열답게 다채롭고 편리하게 갖추고 있다. 

이 호텔의 특이점이라면 개성 강한 이벤트들이 상시로 열린다는 점. 매일 오후에 풀 사이드 바에서 초콜릿을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를 무료로 제공하는 ‘초콜릿 아워(Chocolate Hour)’는 다양하고 예쁜 디저트로 가득해 여행객의 만족도가 높다. 매주 토요일 오후에 메인 풀에서 디제잉과 함께 거품을 발사하는 ’버블 폼 파티(Bubble Foam Party)’ 역시 독특한 재미가 있어서 반응이 뜨겁다. 

▶Check  Point 
1. 푸꾸옥 북부 유일의 글로벌 브랜드 리조트 
2. 세부적인 룸 카테고리를 보유
3. 상시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 파티

 

●SOL by Melia Phu Quoc
유러피언 스타일의 리조트
솔 바이 멜리아 푸꾸옥 

솔 바이 멜리아 푸꾸옥은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가 특징인 스페인 브랜드 리조트다. 객실 카테고리는 총 7개인데, 가성비와 전망 모두 좋은 ‘스탠다드 오션 뷰’가 가장 인기 있다. 6개의 레스토랑 및 바 중에서 해변에 자리한 ‘올라 비치 클럽(Ola beach Club)’을 기억해 두자. 스페인 미식의 도시 ‘산 세바스티안(San Sebastián)’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인 ‘마르틴 베라사테기(Martin Berasategui)’ 출신의 셰프 ‘세르지오 니에토 가르세스(sergio nieto garces)’가 지휘하는 스페인 요리의 진수를 마주할 수 있다. 

▶Check  Point 
1. 화려한 색감이 매력적인 스페인 브랜드 리조트 
2.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출신 셰프의 요리
3. 애견 동반 리조트


●Pullman Phu Quoc Beach Resort

풀만은 역시 풀만
풀만 푸꾸옥 비치 리조트 


풀만 푸꾸옥 비치 리조트의 객실 카테고리는 호텔, 카바나, 그리고 단 한 개의 풀빌라로 구성돼 있다. 객실 수의 측면에서 보면 확실히 호텔의 비중이 높다. 가장 기본 카테고리인 ‘수페리어 룸’의 면적이 45m2로 넓은 편이며, 시원한 수영장을 전망으로 하고 있다. 레스토랑 중에서는 그릴 스테이크와 와인을 선보이는 ‘매드 카우(Mad cow)’가 유명하다. 눈앞에서 고기를 다루고 굽는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루프톱에 자리해 전망까지 뛰어나다.  

▶Check  Point 
1. 풀만이란 브랜드의 안정감 
2. 리조트 앞 프라이빗 비치와 넓은 객실
3. 시내까지 오가는 셔틀버스 운행


●Travel Spots & Activities
푸꾸옥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즐길 거리

세계 최장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선월드 혼톰섬 자연공원 

기네스북에 오른 세계 최장 길이(7,899.9m)의 해상 케이블카가 다니는 섬이다. 섬 안에는 워터파크와 테마파크가 조성돼 있으며, ‘코코넛 비치(Coconut Beach)’라 불리는 한가로운 해변도 있다. 

푸꾸옥의 작은 베네치아 
그랜드 월드 푸꾸옥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옮긴 듯한 운하와 건축물들을 조성해 놓은 곳이다. 곤돌라를 타 볼 수 있고, 분수 쇼도 열리며, 각종 공연도 벌어진다. 운하를 따라 숙소, 식당, 카페, 상점도 즐비하다.

배를 타고 나가서 즐기는 스노클링
호핑 투어

스피드 보트를 타고 작은 섬들을 둘러보면서 선상에서의 식사, 청정 바다에서의 스노클링 등을 즐길 수 있다. 여러 회사의 투어가 있으니 ‘푸꾸옥 호핑 투어’로 검색해 마음에 드는 것을 예약하면 된다. 

시끌벅적한 것이 매력
즈엉동 야시장

로컬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 열대 과일과 쌀국수 같은 먹거리부터 놀랄 만큼 싼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것들로 가득하다.


▶Travel Info

| AIRLINE |    
2022년 9월 기준으로 비엣젯 항공(Vietjetair)이 유일하게 푸꾸옥까지 직항으로 가며, 비행시간은 약 5시간 25분 소요된다. 그 밖의 항공사들은 하노이나 호찌민을 경유한다.

| IMMIGRATION PROCESS |
2022년 9월 기준으로 베트남 입국은 코로나19 검역 절차 폐지로 별도의 준비서류가 없다.

| CLIMATE |    
베트남은 지역마다 기후가 조금씩 다른데, 푸꾸옥의 경우 6~11월이 우기, 12~5월이 건기다. 4~5월은 기온이 35°C까지 오르는 가장 더운 달이다.

 

글·사진 나보영  에디터 강화송 기자  취재협조 지에어(G-Air)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