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래비의 방콕 탐험 5 - 화보로 보는 방콕 그리고 여행정보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트래비

 

정답은 없다-방콕 여행 추천 일정


몸 가는 대로, 마음 가는 대로가 정답!

 

방콕에서의 일정 짜기에는 정답이 없다. 워낙 속내와 넓이를 알기 힘든 요지경 같은 도시이고 개인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일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방콕을 조금 아는 사람들은 일정 내내 스파, 마사지만을 받거나 골프만 치거나, 나이트라이프에만 집중하거나 하는 식으로 방콕을 찾기도 한다.


트래비에서는 방콕으로 처음 개별자유여행을 떠나는 초보 여행자들을 위해 트래비에 소개된 곳을 중심으로 3박5일간의 추천 일정을 짜 보았다. 패키지 여행의 경우, 방콕에서 하루 정도 머물고 파타야 등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며 일정상 왕궁 및 에메랄드사원, 수상시장 관광 등이 포함돼 있다.


1일째: 방콕 도착, 호텔 체크인. 일반 휴가 목적의 여행자인 경우 저녁에 출발하는 항공편을 이용하기 때문에 늦은 밤(현지시간 밤 11시~1시 사이) 방콕에 도착한다.


2일째: 오전 8시 기상. 왕궁 및 에메랄드사원, 차오프라야 수상시장, 새벽사원, 카오산거리 등 관광 및 점심식사. 오후 호텔로 귀환 후 풀장 등에서 휴식. 해산물로 저녁식사 후 팟퐁거리, 야시장 등 관광.


3일째: 오전 6시30분 기상. 7시30분 아유타야 크루즈 데이 투어 합류 관광 후 오후 4시30분 방콕 귀환. 스파 또는 마사지로 피로를 풀고 7시30분 저녁식사 겸해 반얀트리 방콕 옥상 라운지 버티고 그릴 방문(예약 필수, 수코타이의 이탈리아 식당이나 마노라 럭셔리 크루즈의 디너를 이용해도 좋다). 여력이 있으면 나이트클럽 또는 바에서 환상의 night life!


4일째: 오전 9시경 기상. 아침식사 후 호텔에서 한가하게 시간 보내기. 낮 12시경 체크아웃(짐은 호텔에 맡김). 간단히 점심식사. 오후 백화점, 쇼핑몰 등에서 쇼핑(주말일 경우 짜투짝 마켓 방문), 저녁식사 후 스파 또는 마사지. 방콕 공항으로 이동 귀국(방콕에서는 밤 11~12시경 인천행 항공편이 출발).


5일째: 오전 7~8시경 인천공항 도착. 집으로~!  

 

 

방콕에서 눈여겨본 쇼핑품목  

 


ⓒ 트래비

 

1. 곳곳의 악세사리 가게와 좌판은 여성 여행자들에게는 환상의 쇼핑 아이템

2. 태국 왕실 도자기 벤자롱 찻잔이 기본 800바트부터, 청자와 혼재돼 디자인된 보석함이 1,100바트부터. 가격은 모양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장식장 위에서 제 역할을 할 듯

3. 스파용품 센스 배쓰젤 (Bath gel)이 210바트

4. 최근 가장 인기있는 쇼핑 아이템이 된 꽃비누. 적혀있는대로 1개에 150바트, 흥정하면 마이너스 알파

5. 카오산 로드에서 본 패션 보조가방 350바트, 흥정하면 마이너스 알파
6. 담넌사두억의 타이식 모자. 가격도 알수 없고 사는 사람도 별로 없지만 태국식 문양이 재미있다.

7. 보는것이 더 예쁜 태국식 디저트

8. 태국산 실크 코끼리 인형은 태국에서 가장 부담없이 구할 수 있는 쇼핑품목. 150~200바트

 

★ TIP

 

* 환율 1달러=약 40.21 바트(Baht), 맥도널드 빅맥 세트 가격이 약 90바트. 태국에서의 환전은 큰 거리의 환전상이나 쇼핑몰, 호텔 등에서 가능하지만 환전율이 좋고 안전한 곳은 바로 공항이다. 입국장에서 나오면 호텔 미팅 장소에 환전은행이 있다.

 

* 방콕에서의 쇼핑 팁-일반 숍보다는 시장의 물건 값이 저렴하지만 시장보다 숍의 물건들이 아무래도 잘 정돈돼 있다. 짧은 시간 내 물건을 사기 위해선 시장보다는 숍이 나을 수도 있다. 태국에 가야만 살 수 있는 짐 톰슨 타이 실크제품이나 진짜 나라야(Naraya) 제품 등은 백화점 등에 체인 또는 직영점 등을 찾아가면 된다. 시장에서는 흥정은 필수. 백화점이나 쇼핑몰에서도 시장만큼은 아니지만 정찰제가 아닌 곳은 흥정이 가능하다. 좀더 인정된 상품을 사기 위해선 호텔의 갤러리나 숍 등을 이용해도 좋다. 스파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는 호텔들은 각자가 개발한 스파나 목욕용품을 판매하기도 한다. 반얀트리 갤러리 등이 좋은 예. 바디로션이나 샴푸에서부터 각종 오일, 향료용기, 쿠션커버, 장식품, 공예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 트래비의 방콕 탐험 다른 글 보기                                    

 

1. 방콕 여행 1번지 차오프라야 강 다시보기

2. 크루즈 타고 아유타야에서 방콕까지
3. 방콕에서 특별한 날을 보내는 네 가지 방법
4. 삶과 애환, 재미를 담은 야시장 돌아보기
5. 화보로 보는 방콕 그리고 여행 정보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