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행의 보너스, 면세점 쇼핑 A~Z"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은 그 자체만으로도 관광객들에게 설렘과 행복을 선사한다. 하지만 이에 더해 보너스가 하나 있으니, 다름 아닌 면세점 쇼핑이다. 그러나 쇼핑에 노하우가 있듯이 면세점 이용에도 적잖은 지식이 필요하다. 면세품 구매한도에서부터 제품을 구입하고 수령하는 방법까지, 가격이 내려가는 반면 절차와 규제 등은 다소 복잡다단해진다. 또한 면세점도 출국 전 미리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시내면세점과 비행기나 배를 탑승하기 직전 이용할 수 있는 공항면세점이나 항만면세점, 그리고 온라인면세점까지 다양하다.

-이것만은 알고 쇼핑하자

면세점은 일정한 자격이 있어야 쇼핑이 가능하다. 즉 일반 쇼핑몰과는 달리 해외로의 출국이 확정된 내국인과 외국인만이 이용할 수 있다.


대체로 출국일이 확정되고 출발날짜의 약 30일 전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시내면세점이나 온라인 면세점의 경우 출국장소와 출국시간대에 따라 주문마감시간이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고 쇼핑에 나서야 한다.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에서 출국할 시 출국 전날까지 주문이 가능하고, 오후 출발인 경우 출국 당일 오전까지 쇼핑할 수 있다. 김해공항은 대게 출국 이틀 전까지 가능하다.

출국 내국인의 구매한도는 2001년부터 400달러에서 2,000달러로 상향 조정됐다. 하지만 입국시 휴대품 면세한도액은 400달러로 이전과 동일하니 유념해야 한다. 면세품은 말 그대로 세금이 면제되는 제품으로 해외에서 사용 또는 소비하거나 해외친지의 선물용 등으로 외국으로 갖고 나가는 것을 조건으로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부득이하게 구입한 면세품을 입국시 다시 반입할 경우 외국에서 구입한 물품을 포함한 총 합산가격이 400달러를 초과하게 되면 세관에서 신고절차를 밟는 것이 원칙이다.

-느긋하고 여유로운 면세점

많은 여행객들이 공항이나 항만면세점을 주로 이용하지만 공항에 늦게 도착하거나 출국수속이 늦어지게 되면 쇼핑 계획이 물거품이 되는 경우가 많다. 또 비행기 탑승시간에 쫓겨 쇼핑을 하게 되면 미리 구입품목의 리스트를 작성해온 꼼꼼한 사람이 아니라면 후회하게 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러한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시내면세점이나 각 유명 면세점들의 온라인면세점을 이용하는 것이다. 여권과 항공권을 소지한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시내면세점 이용이 가능하며, 항공권의 경우 편명과 출발시간을 알고 있으면 항공권이 없어도 된다. 결제수단은 원화를 비롯해 엔화, 달러화, 각종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시내면세점이나 온라인면세점에서 구입한 물품은 바로 들고 나오거나 거주지로 직접 배송 받을 수 없다. 주문된 상품들은 출국 1~2일 전 공항 등의 인도장으로 전달되고, 고객은 출국 당일 해당 출국장의 인도장에서 여권과 항공권 티켓, 구입시 제공된 교환권(혹은 주문번호) 등을 제시하고 물품을 수령해야 한다.


시내 면세점을 소개합니다!

≫편리한 교통, 다양한 결제수단
동화면세점

광화문 한복판에 위치한 동화면세점은 일단 편리한 교통으로 접근성이 훌륭하다. 동화면세점은 특히 오케이캐쉬백 제휴와 다양한 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금 구매시 금액의 1% 캐쉬백포인트(신용카드의 경우 0.5%)를 부여하고, 동시에 캐쉬백 적립금으로 결제도 가능하다. 그리고 갤러리아백화점, 애경백화점, 삼성플라자 등의 상품권과 SK, GS, 오일뱅크 등의 주유권, KT 월드패스 전화카드, 다음상품권, 해피21 외식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 등 시중에서 유통되는 대부분의 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다. www.dutyfree24.com


≫쾌적하고 품격 있는 쇼핑 공간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최근 까르띠에, 루이뷔통 등의 매장을 재단장해 확대 오픈하고, 고객의 휴식공간인 게스트 라운지를 개장해 더욱 쾌적한 쇼핑공간을 창출해냈다. VIP회원제도도 유용하다. 신라면세점 방문시 VIP멤버쉽카드를 즉석에서 발급받으면 당일부터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세일 기간에는 30% 미만의 할인품목에 한해 5%의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연간 3,0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15% 할인이 가능한 VIP GOLD 카드를 발급한다. www.shill adfs.com


≫국내 최다 지점망 자랑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편리한 교통은 물론 소공동 본점, 잠실 월드점, 인천공항점, 부산점, 제주점, 제주공항 점 등 국내 최다 지점망을 보유하고 있어 지점별 연계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VIP회원제도도 다양한 특전을 선사한다. 내국인의 경우 2년간 400달러 이상 구매자는 실버회원으로, 4,000달러 이상이면 골드회원으로 VIP카드가 발급된다. 면세점 이용시 실버회원은 5~10%, 골드회원은 5~15% 할인되며, 세일시에는 30% 미만의 할인 품목에 한해 5% 추가 할인된다. 또한 전국의 롯데호텔 시설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dfs.lotte.com


≫한강을 배경으로 한 고급 숍
월커힐면세점


최근 세계적인 브랜드인 토즈의 입점 및 코치의 매장 확장 등으로 리노베이션을 마친 워커힐호텔 면세점은 넓게 트인 유리를 통해 한강의 전망을 바라다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어 관광과도 같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VIP회원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20세 이상의 한국국적 및 교포, 영주권을 소유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연중 10% 할인(골드회원일 경우 15%)과 세일기간 중 30% 이하 할인품목은 추가 5%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www.sheratonwalkerhill.co.kr

≫제주여행서 즐기는 면세 혜택
JDC면세점


면세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외로 나가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었지만, JDC면세점은내국관광객 및 제주도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JDC면세점은 제주도에서 도외의 지역으로 항공기나 선박을 이용해 출도하는 19세 이상의 내외국인이면 누구나 쇼핑이 가능하며, 본인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과 탑승권을 지참해야 한다.


구매한도는 1인1회 35만원까지이며, 연간 4회 구매할 수 있다. 또 주류는 1회당 12만원 이하 1병, 담배는 10갑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www.jdcdutyfree.com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