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mart TiP] 무궁무진한 호텔 어메니티의 세계

  • Editor. 트래비
  • 입력 2013.04.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여행을 다니다 보면 묵게 되는 호텔에 따라 비치되어 있는 편의물품들도 천차만별인데요, 어떤 호텔들은 수준 높은 브랜드의 물품들을 빼곡히 채워 놓고 있어 체면이고 뭐고 마구마구 챙겨 오고 싶더라구요. 보통 어메니티라고 부르던데, 호텔 편의물품들에 대해 알려 주세요. 

A 호텔 어메니티Amenity는 여행의 소소한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이 어메니티를 따로 모으는 컬렉터까지 있을 정도죠. 호텔에 묵으면서 평소에 사용하기 어려웠던 최고급 브랜드의 샴푸, 비누, 바디로션 등을 마음껏 쓸 수 있는 기쁨도 누리고 또 기념품으로 챙겨두면 여행의 추억을 상기할 수 있죠. 

호텔 어메니티의 세계는 비단 욕실용품에만 그치는 것이 아닙니다. 어메니티는 광의의 의미로 대고객 무료 서비스를 지칭한다고 볼 수 있어요. 여행 리뷰 사이트인 트립어드바이저는 호텔 어메니티 10선10 Hotels with amazing amenities을 선정하기도 했는데요, 그 순위를 살펴보면서 다양한 어메니티를 간접 체험해 보시죠.

최고의 어메니티 1위에 오른 호텔은 미국 캘리포니아 팜스프링Palm Springs에 위치한 오빗인Orbit In 호텔입니다. 빈티지한 소품과 인테리어로 유명한 이 호텔에서는 잡지에서만 보았던 가구에 직접 앉을 수 있고 앤티크한 소품을 실제로 사용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2위는 홍콩 페닌슐라The Peninsula Hong Kong 호텔입니다. 최고급 호텔을 지향하는 페닌슐라답게 어메니티도 특별한데요, 공항에서 호텔까지 고급승용차인 롤스로이스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욕실 안에 해먹을 설치한 멕시코시티 W호텔이 3위, 호텔 직원들이 동화 속 주인공으로 분장해 잠을 뒤척이는 아이들에게 옛날 이야기를 들려주는 미국 플로리다주 아멜리아아일랜드에 위치한 리츠칼튼The Ritz-Carlton-Amelia Island호텔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24시간 뷔페 이용이 가능한 스페인 바르셀로나 콘티넨탈 팔라세테Continental Palacete호텔, 개인 습식 사우나 시설이 완비된 플로리다주 성어거스틴호텔Hotel St. Augustine, 헬리콥터를 이용한 공항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미니카공화국 푼타카나 지역의 조에트리아쿠아푼타카나Zoetry Agua Punta Cana도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호텔 어메니티 순위를 발표하면서 ‘이 같은 서비스를 체험한다면 절대 호텔을 떠나고 싶지 않을 거다’라는 경고도 잊지 않았네요.

글  양보라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