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OOK] 유튜버의 캠핑 에세이

  • Editor. 강화송 기자
  • 입력 2021.12.0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망가자
달아나자, 멀리

비행기를 타야 하거나 물리적으로 멀리 가라는 의미가 아니다. 그저 자신의 오래 속해있던 세계가 잠시나마 희미해질 정도만, 그래서 다시금 일어나 걸어 나갈 용기를 얻을 정도만큼만 달아나자는 의미다. 작가는 성인이 되고 5년간 여행했던 호주, 일본, 대만, 뉴질랜드, 중국 등에서 찍은 사진과 글로 인간관계, 돈, 성적, 경쟁 등으로 수많은 사람이 지쳐있는 이 세계에서 달아날 수 있기를 응원하며 잠시 달아나도 괜찮다고 독자를 위로한다. 

한승균│물마루│1만5,800원

교차 에세이
여행해도 불행하던데요

여행기를 기대하고 읽으면 큰코다친다. 그렇다고 여행기가 아닌 것은 또 아니다. 작가의 생각을 두서없이 따라가는 방식으로 적혀져 있지만 그 안에서 큰 흐름이 있다. 인생, 사랑, 행복, 가족, 꿈, 친구, 영화, 한국 사회까지. 프랑스에서 ‘한 달 살기’를 하고 온 작가가 프랑스에서의 28일, 한국에서의 28일을 교차하여 쓴 글 56꼭지를 엮은 책이다. 에펠탑 이야기도, 개선문 이야기도 없다. 보일락 말락 수줍은 경험 이야기, 그리고 여행 이야기다.

최승희│더블엔│1만7,000원

유튜버의 캠핑 에세이
오늘도, 캠핑

저자 밍동은 20만이 훌쩍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다. 그녀가 처음 캠핑을 하던 순간부터 백패킹, 비박, 차박, 오지 캠핑, 우중 캠핑 등 인기 있는 캠핑 유튜버가 되기까지를 기록한 에세이. 저자가 부지런히 캠핑을 떠나는 이유는 캠핑이 오로지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훌륭한 취미이기 때문이라고. 유튜브에서는 볼 수 없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도 오롯이 담았다. 현장을 담은 사진들과 영상으로 연결되는 QR코드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밍동│애플북스│1만3,500원

잊지 못할 경험
일생에 한 번은 히말라야를 걸어라

교사로 근무하며 평범한 나날을 보내던 저자는 2001년 겨울 40살 즈음 되던 해, 처음으로 히말라야 트레킹을 통해 숨이 멎는 듯한 경험을 하며 새로운 인생을 꿈꾸게 된다. 한 번도 떠올려본 적 없는 그곳. 전문 산악인이 아니면 감히 발조차 디딜 수 없는 곳이라 생각했던 저자는 불혹의 나이에 그렇게 첫 히말라야 등반을 시작하며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한다. 히말라야는 이후 그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우고 가지를 내밀며 지금도 계속해서 자라고 있다. 

신한범│호밀밭│4만2,000원

어느 이탈리아의 이방인
우리가 우리에게 닿기를

이탈리아에서 이방인의 감각으로 살아가고 있는, 어느 가족의 이야기이다. 저자는 2006년 이탈리아 로마에 정착해 8년 동안 여행 가이드로 일하다가 지금은 두 아이를 키우며 글을 쓰고 있다. 이 책은 그가 팬데믹 이후 찾아온 일상의 크나큰 변화 앞에서 희망도 절망도 잊지 않기 위해 매일 써 내려간 기록들이다. 코로나로 모든 게 멈춰버린 이탈리아와 그곳 사람들의 이야기, 졸지에 생계형 유튜버가 된 사연 등이 책장 위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김민주│제철소│1만7,000원

노견과 여행하기
오늘 오후는 평화로울 것이다

저자는 포르투갈 사람인 남편, 그리고 의젓한 개 한 마리와 함께 포르투갈에서 살고 있다. 반려견 ‘연두’의 반려인이 된 지 6년하고도 반, 유기견 보호소에서 데려올 때 5살 정도 된 성견이라 했으니 아마도 12살쯤 됐을 것이다. 연두와의 추억을 통해 반려인에서 때로는 보호자가 되어야 하는 이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개와 함께하는 이들이라면 피하고 싶은, 그렇지만 겪어야만 하는, 그리고 받아들이는 이야기. 노견의 마지막 한 달, 함께 자동차 여행을 떠난다.

최경화│소동│1만6,000원
 

정리 강화송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