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NS에서 본 거기! 강원도 ‘인생샷’ 명소 10

  • Editor. 김수진
  • 입력 2022.06.15 06:5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없는 여행은 생각조차 할 수 없는 시대,
인생 사진 득템 가능한 조건을 갖춘 
강원도의 인기 포토존을 모아봤다.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요즘 인생 사진 대세는 여기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SNS에서 하슬라아트월드를 검색하면 동그란 원형 돌벽에 바다가 빼꼼 모습을 드러낸 사진으로 도배된다.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박물관, 야외 조각공원, 뮤지엄호텔 등을 갖춘 복합예술공간은 현재 사진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청량한 바다를 기본 배경에 깔고 특색 있는 설치 미술이 여기저기 어우러진다. 사진 찍지 않고는 배기지 못할 환경이다. 알록달록한 꽃 벽, 내 몸마저 붉게 물들여버릴 듯한 강렬한 색감의 설치 미술 ‘RED’ 등 포토존이 가득하다. 그중에도 독보적인 ‘원 픽’은 원형 돌벽 포토존. 원형으로 뻥 뚫린 공간으로 바다가 내다보여 요즈음 대세인 ‘동굴숏’ 느낌이 난다. 주말에는 줄을 서야 할 정도로 인기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율곡로 1441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

●‘외쿡’이라고 우겨도 용서되는 풍경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

대관령 쪽으로 쏠리던 여행객의 발길이 슬금슬금 청옥산 쪽으로 향한다. 해발 1200m가 넘는 청옥산 정상부에 펼쳐진 평원의 이국적인 풍광 때문이다.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을 만한 면적이라 하여 육백마지기라 불리는 이곳은 야생화와 대형 풍력발전기가 아름다운 그림을 완성한다. 아담한 유럽풍 건축물, 알록달록 무지개 의자 등 포토존도 마련했다. 고지대지만 이곳까지 차량 접근이 가능해 힘든 등산의 노고 없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청옥산길 583-155

●무지개길만 걷게 해줄게
고성 아야진해변

현지인들 사이에서 유명하던 아야진해변은 해안도로를 무지개 빛깔로 치장하면서 전국적인 핫플레이스로 등극했다. 쨍한 원색 옷을 입은 경계석이 쭉 이어져 보기에도 좋고 사진 찍을 맛도 난다. 무지개 경계석 위에 ‘아야진해변’이라는 글자를 더한 곳이 훌륭한 포토존이 된다. 혼자 또는 일행들과 경계석 위에 올라가 찍는 것도 사진 포인트 중 하나.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157

●이 순간만은 산토리니
삼척 쏠비치

동해안 쪽빛 바다를 끼고 자리한 리조트, 쏠비치 삼척은 그리스 산토리니를 모티프 삼아 건축했다. 파란 지붕을 인 하얀 건축물이 해안을 따라 들어선 자태가 해외 휴양지 부럽지 않다. 여기저기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만한 포토존이 많은데 산토리니 광장의 종탑이 최고 명당이다. 인피니티풀과 하얀색 종탑 조형물이 만들어 놓은 완벽한 배경에 몸만 쓱 얹으면 인생 사진 탄생.

주소 : 강원도 삼척시 수로부인길 453

●사진 속 내가 힙해 보이는 느낌적인 느낌
양양 서피비치

우리나라 최초의 서핑 전용 해변이라는 타이틀로 이미 유명해진 지 오래. 이 해변을 설명하는 데 한 단어를 굳이 선택해야 한다면 ‘힙하다’이다. 공간 자체가 그냥 힙하다. 그래서 이곳에 머무는 나도 전혀 힙스터가 아닌데도 힙해지는 느낌이다. 이 공간 속 나의 힙한 모습을 담기 위해 손이 바빠진다. 베스트 포토존을 하나만 꼽기 무색하나 해변에 세워 놓은 노란색 서피비치 영문 조형물 앞에서는 방문객 모두가 사진 한 방 남기더라, 이 말씀.

주소 :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해안길 119

강문해변
강문해변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했어
강릉 강문해변

경포해변과 이어지는 강문해변은 경포해변의 명성에 가려 상대적으로 덜 알려져 있다가 몇 해 전부터 포토존이 조성되면서 사진 찍기 좋은 해변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액자, 하트, 글자 등 다양한 형태의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최근에는 해변 한쪽에 야자수 나무가 배치돼 사진 찍는 재미를 더한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350번길 15

●사계절 신비로운 풍경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국내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자작나무숲으로 이름을 알렸다. 나무가 모든 잎을 떨구고 눈 속에서 하얀 자태를 뽐내는 몽환적인 겨울 설경으로 유명하나 초록이 빛나는 계절의 모습도 신비롭다. 숲속에 들어서는 순간 비밀의 정원으로 숨어든 듯 오묘한 기운이 감싼다. 신비로운 숲속 인생 사진 욕심 있는 이들이라면 두말 말고 여기!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763-4

●대관람차부터 천국의 계단까지
속초 속초해변

요즈음 속초해변이 핫하다. 해변 곳곳에 포토존이 있고 최근에는 대관람차가 들어서 멋들어진 분위기를 연출하기 때문이다. 속초 영문 이름과 이정표로 만든 조형물, 바다를 배경 삼은 액자 모양 조형물, 속초 초성으로 만든 조형물 등 자칫 심심할 수 있는 해변 사진에 포인트를 살릴 포토존이 여럿이다. 전국 여기저기 생겨나 조금은 식상하게 느껴질 만도 한 ‘천국의 계단’도 여전히 사진 스폿으로 인기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90

●뉴트로풍 사진 놀이
강릉 명주동

한때 강릉의 중심지였고 지금은 뉴트로풍 여행지로 사랑받는 명주동. 골목길과 오래된 주택들이 따스한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한다. 배롱나무꽃이 필 때 더욱 아름다운 파란 대문, 옛 건물을 개조한 명주동 대표 카페인 봉봉방앗간과 오월커피 등 툭 찍어도 화보 같은 사진을 남겨줄 매혹적인 포토존이 가득하다. 근대의상 대여 서비스까지 이용하면 제대로 된 뉴트로풍 화보를 완성할 수 있다. 명주동 골목 여행의 중심인 ‘작은공연장 단’ 맞은편 ‘파랑달’에서 멋스러운 근대의상을 대여한다.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경강로2024번길 20

●호수를 품은 평화로운 목장
춘천 해피초원목장

춘천의 목장 컷은 평창 대관령의 목장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호수의 도시답게 목장 풍경에도 호수가 담긴다. 산자락에 자리한 이곳은 대규모 양 떼가 초원을 누비는 화려한 목장 풍경 대신 산과 호수가 조화로운 목가적인 그림을 선사한다. 목장 상부에 오르면 끝도 없이 뻗어 나갈 듯한 산줄기 사이에 폭 안긴 호수가 보인다. 감히 이 장면 하나만으로도 방문할 가치가 있노라 추천한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

 

글·사진 김수진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