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What’s New? 2024 신상 호텔 & 테마파크

  • Editor. 곽서희 기자
  • 입력 2024.01.02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의 여행. 그래서 뭐가 달라질 건데?

●Theme Park

디즈니로 물드는 하늘
파리 디즈니랜드

파리 디즈니랜드가 2024년 1월8일부터 9월30일까지 디즈니 심포니 오브 컬러스(Disney Symphony of Colours)를 선보인다. 잠자는 숲속의 미녀 성 위로 프로젝션, 분수, 드론 등으로 꾸며진 야간 일렉트릭 퍼레이드 쇼가 펼쳐질 예정. 

디즈니 씨의 8번째 항구
도쿄 디즈니 씨

도쿄 디즈니 씨에 판타지 스프링스(Fantasy Springs)가 들어선다. 도쿄 디즈니 씨의 8번째 테마 항구로, <겨울왕국>, <라푼젤>, <피터팬>을 주제로 한 명소와 함께 4개의 신규 스폿, 3개의 레스토랑 및 호텔을 선보인다. 2024년 6월6일 개장 예정.

스플래시 마운틴의 재탄생
디즈니랜드 & 디즈니월드 매직 킹덤

미국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와 플로리다 디즈니월드의 대표 어트랙션이었던 스플래시 마운틴(Splash Mountain)이 올해 영구 폐쇄됐다. 그 자리는 <공주와 개구리> 테마로 개조되어 2024년 티아나의 바이유 어드벤처(Tiana’s Bayou Adventure)로 다시 태어난다. 새로운 사운드트랙의 리듬을 도입해 훨씬 유쾌한 환경을 조성할 거라고.  

오픈, 오픈 또 오픈
산타크루즈비치 보드워크 & 씨월드 샌디에이고 & 레고랜드 캘리포니아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산타크루즈비치 보드워크(Santa Cruz Beach Boardwalk)’에서 2개의 어트랙션을 신규 오픈한다. 씨월드 샌디에이고(SeaWorld San Diego)도 최신 몰입형 인터렉티브 아쿠아리움인 젤리피시관을 2024년 오픈할 예정이다. 2024년은 레고랜드 캘리포니아가 25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기도 하다. 봄 개장을 앞둔 3개의 탈것과 다이노 밸리, 뉴 랜드 등이 오픈하며, 여름에는 레고 월드 퍼레이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HOTEL

Australia Melbourne
The Standard X Melbourne  더 스탠더드 멜버른 

‘스탠더드 X’는 ‘스탠더드 호텔’의 창의적인 정신을 재구현한 브랜드다. 기발한 요소들을 살리면서도 거칠고 발칙한 매력의 호텔. 더 스탠더드 X 멜버른은 과거 거리의 예술가들이 리틀 밴드(Little Band) 시대를 구성하며 실험적인 예술, 음악, 문화가 번성했던 지역, 멜버른 피츠로이(Fitzroy)의 7~80년대에서 영감을 얻었다. 피츠로이에는 상징적인 음반 가게들, 펑크 클럽들, 전설적인 작가들의 별장들, 그리고 인기 높은 파티 장소들이 유독 많다. 객실은 총 125개. 호텔 꼭대기에 자리한 레스토랑, 더 루프(The Roof)는 호텔 투숙객들만 접근할 수 있는 비밀스러운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스트리트 푸드와 요리 기술이 엿보이는 올데이 태국 레스토랑, ‘뱅(BANG)’도 함께 오픈 예정.

USA Las Vegas
Fontainebleau
퐁텐블로 

라스베이거스 최대 규모 호텔 신규 오픈 소식. 2021년, 라스베이거스 리조트 월드 개장 이후 2년 만에 스트립에 처음 들어선 신상이다. 퐁텐블로 라스베이거스는 스트립 북쪽 끝,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와 인접해 있다. 무려 3,600여 개의 객실과 5만5,000 ft2 규모의 컨벤션 시설을 갖췄다. 미국 네바다주에서 가장 높은 빌딩. 호텔의 최상층에는 펜트하우스를 포함해 70여 개의 최고급 스위트 객실인 ‘플뢰르 드 리스’가 위치한다. 객실마다 각기 다른 컬렉션으로 꾸몄다. 호텔 내부에는 무려 36개의 레스토랑과 바가 들어설 예정. 이 밖에도 20세기 중반의 마이애미비치를 콘셉트로 한 수영장인 ‘오아시스 풀’과 40여 개의 트리트먼트룸을 갖춘 스파 시설도 주목할 만하다. 

Vietnam Saigon
Novotel Living Saigon South
노보텔 리빙 사이공 사우스 

베트남 최초로 ‘노보텔 리빙’ 호텔이 사이공에 들어선다. 노보텔 리빙 사이공 사우스(Novotel Living Saigon South)는 쇼핑몰, 레스토랑, 국제 학교 및 병원으로 둘러싸인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에서 도보로 단 2분 거리에 자리한다. 사이공 시내 중심가에서는 차로 20분 거리. 총 175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모든 객실은 조리 시설을 갖춘 간이 주방을 완비하고 있다. ‘블레저(bleisure)’ 여행객에게 안성맞춤.

Philippines Palawan
Four Points by Sheraton Palawan Puerto Princesa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팔라완 푸에르토 프린세사
 

필리핀 최초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이 팔라완에 들어선다. 팔라완섬 중부에 자리한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 중심가에서 북동쪽으로 약 70km, 차로 90분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사방 해변(Sabang Beach)에 위치한다. ‘숲속의 도시’라는 별명을 가진 푸에르토 프린세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지하강 국립공원(Subterranean River National Park)’을 품고 있다. 호텔은 자연 보호 구역의 중심부에 위치한다. 총 객실은 168개. 2개의 레스토랑(에볼루션, 일 피오레)도 준비되어 있다. 

Japan Hokkaido
NOZO Hotel 
노조 호텔 

일본 홋카이도 후라노에 들어선 신상, 노조 호텔. 겨울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후라노 스노보드 슬로프에서 도보로 단 3분 거리. 총 78개의 객실은 전체적으로 밝은 목재 톤에 차분한 회색의 돌바닥, 블루톤의 욕실로 꾸며져 있다. 노조(Nozo)라는 이름은 일본어로 소원과 희망을 의미하는 ‘노조미(Nozomi)’에서 유래했다. 신규 오픈 기념으로 2024년 9월30일까지 3일 연박 고객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일 연박시 최대 2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USA Florida
THE VINETA HOTEL, PALM BEACH  더 비네타 호텔 

정통 유럽 호텔 그룹인 ‘외트커 컬렉션(Oetker Collection)’이 선보이는 미국 내 첫 번째 컬렉션. ‘더 비네타 호텔’이 2024년 하반기 플로리다 팜 비치에 들어선다. 더 비네타 호텔의 건물은 과거 1926년 ‘리도-베니스(Lido-Venice)’라는 이름으로 역사를 시작했다. 이후 1928년, 호텔의 이름을 ‘더 비네타’로 바꾼 뒤 무려 50년 동안 해당 건물에서 영업해 왔다. 호텔의 유산을 중시하는 외트커 컬렉션이 과거 잊혀 가던 호텔의 이름을 그대로 살려 낸 것이다. 호텔 내부를 리노베이션하여 객실을 53개에서 41개로 축소하였다. 넉넉한 공간감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꽃 덩굴과 야자수가 무성했던 호텔의 안뜰은 ‘알 프레스코 다이닝(Al Fresco Dining)’ 장소로 탈바꿈하였으며, 실내외 풀사이드 레스토랑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Indonesia Bali
LXR Umana Bali  우마나 발리 

‘LXR 호텔 & 리조트’는 힐튼(Hilton)의 최상위 브랜드다. 동남아시아 최초의 LXR 호텔이 발리에 들어섰다. 발리섬 최남단 끝자락, 웅아산에 자리한 ‘LXR 우마나 발리’는 총 72채의 빌라로 구성된다. 리조트의 이름이 고대 논밭인 ‘우마(uma)’에서 유래되었듯, 이를 연상시키는 계단식 테라스의 형태로 석회암 절벽 꼭대기에 자리한다. 각 빌라는 전용 인피니티 엣지풀과 야외 온수 욕조를 갖추고 있다. 절벽 위에 자리한 레스토랑, ‘올리베라(Oliverra)’는 정통 지중해 요리를, ‘커뮨(Commune)’은 지역 특색이 가미된 최고급 동남아시아 요리를 제공한다. 4월에는 마이애미 스타일의 디자인과 페루의 감성이 동시에 어우러진 ‘우마 비치 하우스(Uma Beach House)’를 해변에 새롭게 지어 신규 론칭할 예정이다.

Tunisie Tozeur
Anantara Sahara Tozeur Resort & Villas
아난타라 토죄르 리조트 & 빌라  

튀지지 수도, 토죄르의 사하라 사막 중심부에 들어선 신상 오아시스. 아난타라 사하라 토죄르 리조트 & 빌라는 문화공간이다. 14세기의 고대 도시 토죄르를 방문하거나 스타워즈의 배경이 된 ‘체비카(Chebika), 타메르자(Tamerza), 미데스(Mides)’를 탐험하며 현지 문화와 유산을 탐험하듯 즐길 수 있다. 겨울 시즌 기념으로 선보인 ‘베르베르 나이트(Berber Nights)’ 체험은 유목민족인 베르베르족의 정통요리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 체험이다. 올해 5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토죄르로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라면 파리에서 환승을 추천한다. 파리에서 토죄르까지 운항하는 트랜스아비아 항공편은 올해 3월29일까지 운항할 예정이다. 

©W 쿠알라룸푸르
©W 쿠알라룸푸르

Marriot SNA
메리어트, SNA 제도 ‘NUA’로 변경 

메리어트 본보이의 SNA(Suite Night Awards) 제도에 변화가 생긴다. SNA는 본보이 플래티넘 멤버 이상에게 주어지는 연간 기프트 중 하나로,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의 확률을 높일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해당 제도가 내년 초 NUA(Nightly Upgrade Awards)로 변경된다. SNA 혜택이 적용되지 않았던 리츠칼튼, 에디션, 알로프트, 엘리먼트, 프로테아 등의 브랜드도 NUA에 참여하게 된 점이 가장 큰 변화다. 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NUA 도입 시 본보이 멤버들이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객실(프리미엄 또는 스위트)이 20%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렇지만 일부 소비자들은 ‘스위트’라는 단어가 빠진 만큼 스위트 객실 업그레이드는 더 힘들어진 것 아니냐는 걱정을 내비쳤다. 2024년의 여행자가 평가할 일이다.  

 

정리 강화송 기자, 이성균 기자, 곽서희 기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