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서 - 골목에서 서울 찾기 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에서 서울 찾기 : 토박이도 몰랐던 숨겨진 멋과 맛&스토리


서울의 다양한 골목길을 트렌드, 맛, 추억, 매력이라는 4가지 테마로 나누어 ´아는 사람만 아는´ 숨겨진 이야기와 먹거리, 볼거리, 쉴 곳에 관한 알찬 정보를 소개한다. 삭막하리라 생각되는 대도시 서울의 숨겨진 골목의 이야기가 지하철과 버스에 갇혀 있던 우리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골목의 곳곳을 보여주는 재미있고 특별한 사진이 담겨 있어 서울의 사계절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전영미 저/ 랜덤하우스중앙/ 1만800원

 

 

한비야의 중국견문록


2000년 3월 15일, 한비야는 베이징 행 비행기를 탔다. 세계 오지 여행과 국토순례를 마친 그가 이번에는  긴급 구호 활동에 필요한 중국어를 공부하기 위해 중국인의 삶에 도전한 것이다. 이 견문록에는 한 해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만나왔던 구석구석 사람들의 이야기와 자신의 한계와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와 인생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녹아있다.


한비야 저/ 푸른숲/ 8,800원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세계지도


세계지도 하면 먼저 거대한 대륙과 드넓은 바다, 그리고 좀 더 생각하면 파란 꼬불꼬불 어지러운 선들과 알록달록한 알 수 없는 기호들이 떠올라 대부분 사람들은 머리를 싸매게 될 것이다. 이렇듯 우리가 그동안 배운 교과서 속에서의 세계지도는 어렵고 복잡하기 그지없다. 하지만 세계지도를 자세히 살펴보면 그 속에는 지구촌 곳곳의 지형, 지리, 기후, 역사, 문화 등이 오밀조밀하게 담겨져 있다. 이 책은 100여 가지의 흥미로운 궁금증들을 세계지도를 통해 재미있게 풀어놓아 지구촌 곳곳을 배울 수 있는 세계지도의 참맛을 알게 해준다. 또한 세계지도를 통해 다른 나라들의 독특한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어 여행이나 학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재미있는 지리학회 저/ 북스토리/ 8,000원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