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봄꽃이 아름다운 걷고 싶은 서울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8.03.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지난 20일 봄꽃이 아름답게 피는 시내 89개 노선 145.6km 구간을 ‘2008 서울의 봄꽃 길’로 선정해 발표했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서울의 봄꽃 길은 노선의 위치에 따라 ‘공원내 꽃길 27개 노선(서울숲, 사직공원, 남산공원 등)’ ‘가로꽃길 28개 노선(강북구 솔샘길, 도봉구 마들길, 강서구 곰달래길, 은평구 증산로 등)’ ‘하천변 꽃길 28개 노선(중랑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으로 분류된다.

드라이브에 좋은 봄꽃길이나 산책과 운동하기 좋은 봄 꽃길 등 나들이 목적과 종류에 따라서도 분류했다. 서울시는 개나리와 진달래를 감상할 수 있는 종로구 인왕스카이웨이와 벚꽃이 아름다운 은평구 증산로, 강서구 곰달래길, 금천구 벚꽃십리길 등을 드라이브에 좋은 봄꽃길로 소개했다. 이 밖에 동대문구 중랑천제방공원 녹지순환길, 은평구 불광천변, 구로구 안양천 둔치 및 남산공원내 남·북측 순환로 등은 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꽃길로 소개됐다. 

개나리나 벚꽃 이외의 색다른 꽃으로 봄을 맞이할 수 있는 곳도 있다. 종로구 사직공원에서는 연분홍 인동덩굴과 새하얀 마삭줄꽃을, 마포구 성산공원에서는 하얀 아까시꽃(일명 아카시아)을, 청계천로와 송파구 로데오거리에서는 작은 쌀알 모양의 하얀 꽃이 피는 이팝나무를 만나 볼 수 있다. 


-주간여행정보매거진 트래비(www.travie.com) 저작권자 ⓒ트래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