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Q&A 김기자 어디가 좋아?] 호텔이나 리조트 미니바 이용방법을 알려 주세요!

  • Editor. 트래비
  • 입력 2006.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이나 리조트 미니바 이용방법을 알려 주세요! (목동 서현석님)

 

호텔이나 리조트의 객실에는 작은 냉장고에 물과 음료수, 주류, 그리고 몇 가지 스낵류들이 함께 준비돼 있습니다. 이른바, ‘미니바’ 라고 부르는 것이지요. 호텔 등급이나 특징에 따라 준비돼 있는 품목이 다르기도 하지만 대부분 이용방법은 동일합니다. 냉장고 위나 선반 위에 미니바 품목과 가격이 적힌 명세서가 함께 놓여져 있고, 일단 먹고 난 후 숙소를 떠날 때 지불을 하도록 돼 있습니다. 아침에 룸메이드가 청소할 때 체크하거나 별도의 직원이 들러서 확인하기도 합니다.


미니바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일반적으로 외부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보통 2~3배 정도 비싸게 책정돼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호텔이나 리조트에 투숙하게 되면 해당 물품의 가격을 쭉 훑어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고급 패키지 상품이나 허니문 상품들 중에는 미니바 사용이 무료인 상품들도 나와 있습니다. 이런 상품들의 경우에는 무제한으로 미니바 이용이 가능하거나, 매일 음료수 몇 병, 맥주 몇 병은 무료인 경우입니다. 해당상품의 경우, 여행 출발 전에 이러한 사항들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 얼음이나 뜨거운 물 등은 룸서비스에 전화하면 제공받을 수 있으니 일단 부담 갖지 말고 이것저것 활용해 보는 것이 보다 여행을 풍요롭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모른다고 또는 처음이라고, 그냥 불편한 대로 있지 말고 시간과 비용을 들인 여행인 만큼 가능한 한 많은 것을 보고 느끼고 누리는 것이 좋은 여행이 아닐까요? 참! 냉장고 밖에 있는 생수는 매일 2병씩 무료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저작권자 © 트래비 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최신기사
트래비 레터 요즘 여행을 알아서 쏙쏙
구독하기